왕따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왕따사전
따돌림당하는 백과사전
왕따사전, 따돌림당하는 백과사전
Yes check.svg 이 문서는 백괴사전의 다른 문서들과는 달리 참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비록 백괴사전에 등록되어 있지만, 소량의 참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면책 조항: 이 문서가 완전히 사실이라는 것이 아닙니다!

Dialog-stop-hand.svg 이 폭력은 너무나도 위험합니다!
부디 이 문서를 읽고 꼭 살아서 돌아오소서!

면책 조항: 이 폭력으로 인해 죽거나, 다치거나, 재산을 잃는 등의 피해를 입어도 백괴사전은 절대 책임지지 않습니다.

Ultimate gun.jpg
Sad Ghost.jpg
이 문서는 나를 슬프게 만듭니다.

이 문서의 내용은 매우 슬픕니다. 나는 슬픈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만약 슬픈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읽지 마십시오. 도 슬퍼질 수 있습니다. 그래도 이 문서를 읽겠다면, 말리지 않겠습니다. 단지 이 문서 때문에 너무 슬픈 나머지 숨도 쉬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Nanjangpan2.PNG 이 문서는 난장판에 대해 다루고 있거나 난장판 그 자체입니다.
병림픽이 벌어지지 않는 선에서 팝콘과 함께 아름다운 파티를 감상해주세요.
Mikuru Asahina.jpg 금지 사항입니다
정말로 죄송해요.
이 시대에는 전할 수 없는 사실이 있기 때문에 일부는 삭제했어요.
이지메의 예시 1
이지메의 예시 2
Unquotable
백괴인용집에서 왕따에 관한 헛소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돈 내놔!”

일진, 빵셔틀에게

“드, 드리겠습니다.”

빵셔틀, 일진이 무서워서

“↳ 필요 없어!”

일진, 빵셔틀을 내팽개치며

“왕따는 과거의 노예제의 답습에 지나지 않는다.”

오스카 와일드

왕따(영어: Bullying, 불어: Bullying, 독일어: Schikane, 왜말: いじめ, 듕귁어: 不是自己人, 핀인: búshìzìjǐrén, 조선어: 모서리주기, dksemfhdj: dhkdEk)는 강자가 약자를 상대하는 방법 중 가장 흔하고 많이 쓰이는 방법이다.

어원[편집]

대한민국[편집]

왕따라는 말은 ?+?로 이루어져 있다. 이 말은 강자가 약자를 삐–따먹듯이 약자를 괴롭게 한다는 뜻이다.

일본[편집]

いじめ라는 말은 Easy와 me를 더한 것이다.? 들이 를 쉽게 보기 때문에 괴롭힌다는 뜻이다.

미국[편집]

Bullying에서는 딱 봐도 알 수 있듯이 황소(Bull)가 떠오른다. 황소처럼 강한 사람이 남을 괴롭히는 것을 상상하면 쉽게 이해할 것이다.

종류[편집]

왕따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다. 대표적으로는 빵셔틀, 은따, 찐따 등이 있다.

빵셔틀[편집]

빵셔틀이란 강자(주로 일진이나 양아치)의 압박으로 등의 공물을 강자에게 바치는 약자를 말하는 신조어로, 학원 폭력의 일종이다. 심부름의 종류에 따라 셔틀 앞에 붙는 말이 달라지긴 하지만 신경 쓸 것 없고, 약자(셔틀)가 다른 강자에게 빵을 빼앗기면 셔틀추락이라 하고, 심부름 속도가 굉장히 빠르면 속업셔틀이라 한다.

은따[편집]

은근히 따돌림당하는 것의 줄임말로, 이런 경우 주변 사람들이 따돌림당하는 사실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사회적으로 가장 문제가 된다. 하지만 그 위험성과는 반대로 아주 흔히 보이는 현상이다. 주로 당하는 대상은 금지 사항입니다금지 사항입니다, 금지 사항입니다 등이다.

찐따[편집]

본래 의미는 다리 병신이지만 현재는 의미가 변질되어 찌질이와 비슷한 뜻이 되었다. 어떤 학급에나 한 명 정도는 있다고 하는 전설의 종으로, 성적에 따라 나누지 않지만 보통 반에서 성적이 좋으면서도 인간 관계가 좋지 않은 학생이 주로 여기에 속한다. 일진같은 경우는 인간 관계가 좋다고 할 수 없지만 이런 사람은 찐따를 주도하기 때문에 찐따에 속한다고 할 수 없다.

영따[편집]

전따[편집]

반따[편집]

대따[편집]

뚱따[편집]

직따[편집]

집따[편집]

개따[편집]

스따[편집]

사이버왕따[편집]

스마트폰 왕따[편집]

혐짤따[편집]

카따[편집]

역왕따[편집]

역왕따의 대표적인 예.

말 그대로 역방향으로 일어나는 왕따로, 약자 여럿이서 강자를 괴롭히는 것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이 현상은 사람의 세계에서는 거의 일어나지 않으며, 동물의 세계에서 더 잘 일어난다. 아니, 동물의 세계에서 이런 현상은 매우 흔한 일이다.

폐해[편집]

왕따는 위의 김전일 책의 일부를 요약한 것에도 나오듯이, 정신병, 사회 부적응자 양성 등 각종 사회 문제의 원인이 된다.

자살[편집]

왕따로 인한 피해 중 가장 심각한 것은 자살이다. 일본걸그룹 AKB482007년 곡인 '軽蔑していた愛情'(경멸했던 애정)을 들어보면 이지메로 인한 자살을 옥상에서 구두를 가지런히 놓았다고 표현하였다.? 또한 소년탐정 김전일의 고쿠몬 학원 살인 사건에서는 여러 사람들이 한 사람을 계획적으로 괴롭히면서 자살으로 몰고 간 일이 살인의 동기가 되었다. 그 외에도 따돌림으로 인한 자살은 셀 수 없이 많지만 여백이 부족하여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정신병[편집]

지속적으로 따돌림을 받은 학생은 따돌림 받지 않고 생활하는 학생들보다 정신병에 걸릴 가능성이 4배 정도 높다 카더라. 이 정신병이 왕따와 직접적으로 관계가 있거나 없거나 어쨌든 간에 정신병에 걸릴 확률이 커진다. 이렇게 정신이 피폐해지면 뭐라도 붙잡고 싶은 심정이 들어 피해 학생이 가해 학생에게 정말로 되갚아주고 싶은 행동을 디시인사이드, 나무위키 등에 무작정 쓰게 되지만, 익명성을 믿고 디시인사이드에 글을 쓰면 오히려 그곳에 서식하는 유저奀같은들이 "왕따는 왕따 당하는 이유가 있다." 등 오히려 피해자들을 조롱하고, 나무위키에서 감정적인 편집을 하면 한참 눈깔괴물을 찬양한다고 비난 받는 곳이 여러 번 더 조롱 당하는 빌미를 제공한다. 물론 피해자에게 잘못을 전가하면 안 되지만, 이러한 정신병이 초래하는 피해는 광범위한 게 사실이다.

사회 부적응[편집]

왕따는 히키코모리를 양산할 수 있다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자꾸 따돌림을 당하다 보면 자연히 등교하기가 싫어지고 집에 처박히게 되면서 사교성과 운동량이 적어지면서 그들은 점점 도태되어 가상의 대상(ex:미연시, 눈깔괴물 등)을 좋아하는 오타쿠로 퇴화하게 된다. 결국엔 히키코모리가 만들어지는 것도 사회가 잘못했네ㅋ 주변에 히키코모리가 있다면 그들을 불쌍한 사람이라고 생각해라. 하지만 만약에 니가 히키코모리라면 자살을 하든 뭘 하든 아무도 신경 쓰지 않겠지만심즈가 아니므로, 부활할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하라!

관련 작품[편집]

이외에도 더 많은 것이 있겠지만 딱히 떠오르는 것이 이들뿐이다. 다른 것은 독자분들 몫으로 맡기겠다.

도보시오[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