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지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운지백과
자연인의 백과사전
운지백과, 자연인의 백과사전

Clippy.gif

일베충의 숲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깝쇼?

일베는 부모님앞에서 하면안돼.PNG 이 글은 일베와 관련되어 있다 이기야!
이 글에는 일베충들이 분탕질을 칠 지도 모른다 이기야! 정게노땅삐–삐–나 수용소충들이 나타나기 전에 피신하라 이기야! 그리고 오프라인에서 일베 용어를 함부로 써서 일베충으로 몰려 사회적으로 매장당하지 않도록 주의하기 바란다 이기야!
Ilbe logo.svg
Lost.png 이 문서에는 모순된 곳이 있습니다!
창이 이길까요, 방패가 이길까요?
나무위키아이콘.png
나무위키 노잼
운지
Bouncywikilogo small.gif
아 진짜….어뜩하지? 납득이 안돼요 납득이!
운지
Bouncywikilogo small.gif
위! 백! 고! 구! 마아아아!!!!~
운지
Bouncywikilogo small.gif
박대기기자가 눈에 파묻혔다! 아래로 가서 구조해라!
운지
Bouncywikilogo small.gif
빨리 위키백과를 참고하지 않으면 치지지지지지직......
운지
링크=‎
위키백과의 사람들은 유머 감각이 떨어지기 때문에, 이 항목을 만들 수 없습니다. 위키백과에서 찾거나 만들 생각은 꿈도 꾸지 마십시오! 만약 만들었다간 너는 죽을 것입니다.

러시아에서는 운지가 사람을 마십니다!”

러시아식 유머

운지는 떨어질 운(隕)에 땅 지(地)를 써서 말 그대로 땅에 떨어지는 것을 말한다. 또 버섯의 일종으로 불린다 카더라.

유래[편집]

원래 운지는 버섯의 일종이었다. 이 버섯을 따려면 반드시 자연인의 손길이 필요하다. 그러나 이 버섯을 잘못 건드리면 절벽으로 떨어지는 데, 조선시대에서는 이를 운지(隕地)라 불렀다.

기술이 발달해, 성공적으로 야생 운지버섯을 채취하고 적절히 설탕과 을 넣고 만든 것을 운지천이라고 불렸다. 야생 운지버섯을 딸 때 위험한 것을 표현하기 위해 떨어지는 효과를 동영상에 넣었으며, 운지가 떨어진다는 뜻이 되었다. 또 자연에서 채취한 운지버섯이라 자연속에 내가 있다라는 말도 있는데, 죽음이 자연의 한조각이라고 누군가 말했을 텐데...

운지는 지금도 사용되며, 만약 이를 먹거나 사고 팔기, 채취하는 경우 노무현의 신성을 모독하는 거라 자칫 일베충으로 놀림받을 수 있고 현재 대한민국에서는 섭취, 매매, 채취, 수출입이 엄격히 금지되어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이 버섯이 노무현의 신성을 모독하는 이유를 설명하기에는 여백이 부족하다.

이외[편집]

  • 김진표가 이 버섯을 불법 섭취하려다가 노무현 비하 혐의를 받고 그만뒀다고 한다.
  • 일부 초등학교에서는 이 버섯이 노무현을 비하한다는 이유로 급식은 물론, 반입도 금지되어 있다. 만약 이를 어길 시, 반성문을 쓰게 될 것이고 시민단체에서 너의 집 앞으로 코렁탕을 배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