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 XP 블랙에디션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Merge-arrows.svg
이 문서를 윈도 XP 문서와 합체시키자는 제안이 있니다.
토론에서 많은 의견을 나누시기 바랍니다.

윈도 XP 블랙에디션대한민국 사람들이 윈도 XP를 기반으로 하여, 각종 서비스 팩과 테마, 드라이버 등을 통합해서 공유되고 있는 윈도이다. 특이한 점은 이 버전의 윈도는 CD로는 판매되지 않으며, 당나귀토런트를 타거나 웹 폴더를 타야 한다 카더라. 게다가 마이크로소프트가 적용한 많은 제한이 이 버전의 윈도에서는 적용되지 않는다.

특징[편집]

블랙에디션의 가장 큰 특징은 온갖 잡다한 드라이버를 다 포함한다는 것이다. 최신형 메인보드에 들어가는 SATA 컨트롤러도 그냥 윈도 XP를 설치했을 때는 인식되지 않지만, 블랙에디션의 경우에는 잘 깔린다. 그래픽 카드 등의 드라이버도 윈도에 들어가 있는 것 이상의 버전으로 깔아 두었기 때문에, 일부 사용자들은 진퉁 XP보다 블랙에디션을 선호한다고 한다.

마이크로소프트와 관계[편집]

빌 게이츠가 대한민국을 방문했을 때, 그는 이명박을 방문한 다음 용산에 들러서 윈도 XP 블랙에디션 CD를 여러 장 사 갔다 카더라. 그가 마이크로소프트에 돌아와서 했던 일은, 마이크로소프트 프로그래머들을 달달 볶아서 윈도 XP의 새로운 서비스 팩에 블랙에디션을 능가하는 하드웨어 드라이버를 탑재하라고 시켰고, 그 결과 윈도 XP SP3이 나왔다. 대한민국 해커들은 빌 게이의 이러한 노력에 "가소롭다"는 반응을 보냈다 카더라, 그런데 블랙에디션에 SP3을 적용시켜버리자 진퉁 XP에 SP3을 적용 시킨 것 보다 더 나아져서 SP3이 나온 이후 SP3 다운로드 횟수는 한번이라 카더라.


Desktop PC.png

이 문서는 컴퓨터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파란 화면의 습격을 받은 모니터가 보이시나요? 서로의 두뇌 안 코드를 긁어모아 운영 체제를 새로 짜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