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수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유리수유리로 만들어진 수로, 깨지기 쉬워 조심스럽게 취급해야 한다. 유리수를 잘 이용하면 일을 유리하게 처리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계산법[편집]

유리수는 유리와 마찬가지로 규소와 산소로 이루어져 있으며, 섭씨 1723도에서 녹는다. 따라서 그만한 온도를 만들 장비와, 그 온도에서 작업할 수 있는 도구, 그리고 그 상태의 유리수를 손질할 솜씨가 없다면 함부로 다룰 수 없는 수다. 게다가 분수에 맞게 굴지 않고 무리하면 유리수로는 구현이 불가능한 무리수가 탄생한다는 것이다. 특히 유리수는 깨지기 쉽기 때문에 분수를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유리수를 만들거나 식히기 위해 넣을 수 있는 첨가제는 깨끗한 물인 정수가 유일하며, 이 정수는 정수기에서 얻을 수 있다. 주의할 것은 정수가 한 분자건 소량이건 대량이건 사용되긴 하여야 하고, 적어도 0은 아니어야 한다는 것이다. 만약 여기에서 사용하는 정수의 양이 0이 되면 대참사가 일어난다.

성질[편집]

유리수에는 깨끗한 물인 정수와 유리만 들어있기 때문에 순도가 높아 가격이 비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수요 덕에 많이 생산되고 있으며, 유리수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공장도 있다. 가장 유명한 유리수 생산 공장은 인터래서널 넘버원 Inc.가 있다. 따라서 유리수의 개체수는 무한이다. 유리수를 만들 때와 마찬가지로, 사용시에도 절대 무리수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여야 하는데, 무리수가 닿기만 해도 깨져버릴 정도로 예민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유리수는 파이 접시로 쓰기에 매우 부적합하다.

용도[편집]

무엇보다 수학 시험지에 답을 쓸 때 유리수를 쓰면 유리하며, 무리수를 쓰면 무리수를 둔 것으로 틀릴 가능성이 높아진다. 또한 유리수는 수덕후 집의 창문과 장신구로 쓰인다. 최근에는 일반인 사이에서도 상황을 유리하게 이끌어나갈 수 있다는 행운의 아이콘으로 자주 쓰인다. 하지만 유리수느님은 절대 무리수를 두는 사람 앞에서 발동되지 않는 맹점이 있다는 것을 잊은 사람들이 구매, 반품하곤 하여 가끔 골칫거리가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