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율

From 백괴사전
Jump to: navigation, search
Disambig grey.svg 이 문서는 안드로메다 출신 사기꾼 수학자에 관한 것이거든. 그니깐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비상식적인 확률 논리에 대해서는 이재율 (경제학) 문서를 보란 말이다.
Bb trsh.svg 이 문서는 편집 지침에 맞춰 다듬어야 하는데, 이 문서를 정리해 주면 안 잡아먹지~
True.svg 이 문서는 사실을 근거로 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비록 백괴사전에 등록되어 있지만 최대한 사실에 근거하여 만들어진 문서입니다.

면책 조항: 이 틀이 달려 있더라도, 사실이 아닐 수 있습니다.

Bb trsh.svg 이제 이 사람은 살아 있지 않습니다. 더 이상 이 사람은 없습니다.
이 현실을 어떻게 받아들일지는 여러분에게 맡기겠습니다. 그렇지만, 한 시대를 풍미했던 이 사람에게 경의를 표시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링크=‎
위키백과의 사람들은 유머 감각이 떨어지기 때문에, 이 항목을 만들 수 없습니다. 위키백과에서 찾거나 만들 생각은 꿈도 꾸지 마십시오! 만약 만들었다간 남고생어표준어가 될 것입니다.

안녕하신가? 힘세고 강한 아침, 만일 내게 물어보면 나는 이재율.

이재율, 이글루스를 침공하면서
이재율.

이재율(罹災率, frequency of loss, 1950년 11월 18일 ~)은 한 시대를 풍미한 대한민국안드로메다한국인 수학자이자 안드로메다 수학회장이었다. (카더라 통신에 따르면 윤희가 이 인간 때문에 고생했다고 한다.)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를 앤드루 와일즈와는 다른 방법으로 증명했다던가 하는, 주로 쓸데없고 말이 안 되는 괴상한 논리를 내세웠으며, 다른 사람들이 그 논리에 대해 설명을 요구하면 오히려 그 질문을 한 사람이 머리가 나쁘다며 알아서 이해하거나 판단하라고 했다.[1] 또한 자기가 역대 훌륭한 수학자 중 하나였던 라마누잔보다 잘났다고 생각했다. 1998년부터 현재까지 서울특별시 봉천동 '우리고시원'에 상주하고 있어, 우리고시원 사람들에게 막대한 피해를 끼쳤다.

어떤 블로그나 사이트에 자기 이름이 언급만 되기라도 하면, 그 사람의 블로그 또는 웹사이트로 바로 가서 자기의 괴상한 논리를 단순히 복사 + 붙여넣기로 그 사람의 블로그 또는 웹사이트에 남겼다. (일종의 몬스터 소환인 셈이다.) 그러면 그걸 본 사람은 머리가 터질 지경에 이르러 너무 화가 난 나머지 바로 '이재율'을 금지 단어로 등록하게 된다. 그리고 이재율이 높아지면 보험료가 인상되고 낮아지면 인하된다고 한다.[2]

2010년까지 이재율은 무려 3천 개 이상의 사이트에 자기의 논리 같잖은 논리를 퍼뜨렸으며, 심지어 용케도 디시 수학 갤러리에도 떴다. 그런데 디시 수학 갤러리를 자기 글로 온통 도배를 하는 바람에 디시 측에서는 '이재율'과 leejaeyul을 금지 단어로 등록해 버렸다. 이 유명세에 힘입어서 디시 수학갤에서는 이재율을 사칭하는 사람까지 뜨기도 했다. 혹자는 이것을 보고 이재율은 상대가 자신의 논리를 보고 화내는 걸 좋아한다며, 이재율이 쓴 글을 봐도 절대 화를 내서는 안 된다고 하기도 했다.

이재율의 악명은 해외에까지도 퍼져서, 한 수학 포럼에서는 무려 두 사람이나 이재율의 스팸 메일을 받고는 '말할 가치도 없는 쓰레기'라는 평을 내렸다. 또 다른 포럼에는 글을 올렸더니만 만우절 장난이냐는 비아냥도 들었다. 스팸질은 2010년까지 계속되어 어떤 사람은 자기 트위터에 이재율의 스팸을 받았다고 말하기도 했고, 이쯤 되면 제대로 된 한국 출신 수학자들이 해외에서 검증받기 힘들어지지 않을까 의심스러워진다.

자신이 남에게 준 피해를 반성하고 있는 것인지, 2010년 하반기부터는 온라인 활동이 거의 또는 전혀 없는 것으로 보인다.

약력[edit]

  • 1990년: 사업이 완전 실패해 막대한 부채를 안았다.
  • 2000년 12월 20일: 불법 행위를 한 은마아파트 주민 100여명을 고소했는데, 26건 중 5건이 무고에 해당되어 서울 구치소에서 1년간 수감 생활을 했다. 단수 8일, 단식 33일 후에 반강제적인 의무 치료가 진행되었다.
  • 2002년: 구치소 퇴소. 노숙자 시설 태화 복지관에 8개월 숙식.
  • 2003년: 주식 투자용 현금 840만원을 날치기당했다.
  • 2007년: 백괴사전에 와서 자기에 대한 글을 보고 열 받은 나머지 찌질거리다가, 자기가 적은 토론 글을 삭제당했다.
  • 적어도 2007년: 자신의 논문을 거부한 대한수학회에 항의하기 위해 대한수학회 건물로 돌진해 건물 경비원 코뼈를 부러뜨리고 건물에서 한참 난동을 피우다가 사라졌다[1][2].
  • 2010년: 어리석은 주입식 교육의 노예들의 총본산인 악의 축 이글루스 침공 작전을 실행할 것을 선포했다. 그래서 수많은 이글루저들의 얼음굴에 쳐들어가 도배를 했지만 이들을 교화하는 데 실패했다. 결국 이리저리 광역 어그로만 끌어당기다가 결국 이글루스의 규칙이 개정되어 모든 이글루저들은 반드시 이재율의 코멘트를 차단해야만 하는 의무가 생겼다.
  • 2011년: 사라졌다.

이재율 소환 사례[edit]

어떤 블로그 포스트에 자기 이름이 언급되기만 하면 등장해서 댓글을 남겼다. 이는 이재율이 쉬운 남자임을 잘 보여 준다. 아래 소환 사례는 극히 일부일 뿐이며, 실제 사례는 이보다 몇백 배로 많다.

주석[edit]

  1. 1 + 1 = 2에 대한 이재율의 답
  2. 이재율은 경제학에서 사용하는 용어이기도 하다. 사실 이재율이란 보험 회사가 이득을 얻기 위해 다루는 숫자로, 아무 잘못도 안 했는데 자기 사고가 발생할 확률을 말한다. 이재율을 어떻게 계산하는지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어쨌든 이재율이 높으면 사고가 많이 난다는 뜻이므로 그에 따라서 보험료가 올라가고 이재율이 낮으면 사고가 적게 난다는 뜻이므로 보험료가 낮아진다. 이렇게 숫자가 하나의 생명체로 변이한 것은 그가 안드로메다인이라서 그렇다. 안드로메다의 신비를 느껴 보자.

바깥 링크[edit]

이재율의 블로그·카페[edit]

이재율은 다른 사람들에 비해 블로그·카페를 엄청 많이 가지고 있다. 구글링을 해도 다 모으기 힘들 정도이다.

  1. 이재율의 나베르 블로그
  2. 이재율의 나베르 카페
  3. 이재율의 뉴스코리아 블로그
  4. 이재율의 다음 블로그
  5. 이재율의 드림위즈 블로그
  6. 이재율의 미디어몹 블로그
  7. 이재율의 세계일보 블로그
  8. 이재율의 야후 블로그
  9. 이재율의 오마이뉴스 블로그
  10. 이재율의 위키백과 계정
  11. 이재율의 이글루스 마이가든
  12. 이재율의 이글루스 블로그 1: 이글루저들의 신고로 접근이 제한되었다.
  13. 이재율의 이글루스 블로그 2
  14. 이재율의 조선닷컴 카페
  15. 이재율의 조인스 블로그
  16. 이재율의 조인스 카페
  17. 이재율의 파란 블로그
  18. 현재 남아있는 유일한 이재율의 블로그 - 글은 몇년째 올라오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