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담배의 세금은 국회의원 월급으로 쓰입니다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위험!

이 문서는 제목이 길어서 읽다 보면 너는 죽게 됩니다. 삼가 고(故) 3.236.253.192의 명복을 빕니다.


True.svg 이 문서는 사실을 근거로 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비록 백괴사전에 등록되어 있지만 최대한 사실에 근거하여 만들어진 문서입니다.

면책 조항: 이 틀이 달려 있더라도, 사실이 아닐 수 있습니다.

Wildehead.PNG 이 문서는 뭔가 무심한 듯 시크한 것과 관련이 있는 듯합니다만 여백이 부족하여 알 수가 없습니다.
이 문서를 읽다가 벨로시랩터에게 습격받아도 백괴사전은 절대 책임지지 않을 것입니다.

이 담배의 세금은 국회의원 월급으로 쓰입니다는 2007년 1월 4일 만들어진, 백괴사전에서 PET프로로 활동하는 익명이 만든 이미지로, 당시 나베르 초인기 웹툰이었던 골방환상곡에 기반한 이미지이다.

이 담배의 세금은 국회의원 월급으로 쓰입니다.

이미지의 내막[편집]

이 이미지는 골방환상곡 130회 신년 기자회견에서 쏠로몬 대왕 가라사대 '올해부터는 담배에 붙어 있는 세금으로 국회의원 월급을 주도록 하라' 하시어 바로 다음날, 어떤 독자가 이미지 패러디에서 10초만에 뚝딱 해치운 것이다.

뉴스로 가기까지[편집]

향후 이 이미지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 다른 사이트(특히 웃대, 나베르 등지)에서의 펌질로 이어졌고, 결국 2007년 2월 21일, 도깨비뉴스에 기사로 올라왔다.

이 이미지의 영향[편집]

이 이미지로 인해 도(또는 나) 블로그를 통해 담배를 끊겠다고 나서기 시작했다, 세상의 어떠한 경고문보다도 이것만큼 무서운 경고문은 없다고. 현재 이 이미지를 보고 금연을 결심한 사람의 수는 알 게 뭐야명이나 된다고 한다. 가 만들었는데도 무심한 듯 시크하게 잘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명백한 사실이니라!![편집]

실제로 담배에 붙어 있는 세금의 일부는 파란기와정신병원 관리 및 유지보수 뿐만 아니라 국회의원 봉급으로도 빠져나간다고 한다. 이에 윤희는 이를 개사료로 대체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카더라.

바깥 고리[편집]

다른 담배에서 발견한 문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