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그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야 이 저그눔의 새퀴들아! 너희 거기 꼼짝말고 있어! 내가 지금 거신을 몰고가서, 네놈들의 부화장을 다 날려버리겠어! 벌레눔의 쉬키들!”

제라툴, 거신을 몰고오며

“오버마인드 이 개쉽라!”

짐 레이너, 세 번이나 부활한 초월체를 보고

“난 죽어서 테란이 되고 싶었어... 아차... 나 원래 테란이었지? 오버마인드 이 삐–금지사항!...”

사하라 케리건, 임종을 맞이하며
Denohbuckle.svg 막장 문서라고!
이 문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막장이라고! 그러니 주의해서 읽으라고! 안 그러면 위키백과가 덮친다고! 그걸 알아야 한다고!

저그(영어: Zerg, 듕귁어: 賊蛄, 저그어: جھرغ)는 괴생물체의 집단이다. 이들은 아라비아 문자의 변이형을 기반으로 한 저그어를 사용하고 있다.

역4[편집]

기이한 탄생[편집]

젤 나가프로토스불곰을 만들고 실패한 뒤, 자신의 프렌드 실드를 만들기 위하여 괴물종족인 저그를 창조하게 된다. 저그는 젤 나가의 계획대로 잘 살아가지만, 저그 국민들이 IMF가 찾아와 배가 부른 탓에 오랜만에 고기를 먹고 싶었는지 지나가던 젤 나가 부족장의 전투순한양을 강제어택한다. 결국 젤 나가는 이뭐병이 되어 저그와 동화되고야 만다. 흑흑!

초월체(척 노리스 아님) 정부[편집]

저그의 대장은 초월체였는데, 남달리 지혜가 뛰어나고 학문에도 능통했다. 위대하신 그분의 무력은 60이요, 지력은 100, 통솔력은 84요, 매력은 12였다. 그는 어느날 자신이 엄친딸?인 것을 알아차리고는 저그를 통솔하기 시작한다. 그러나 테란프로토스라는 종족의 침략으로 위기에 처한다.

  • 위대하신 초월체 수령님의 제1환생

초월체는 처음에 막뚫었어 멩스크전투순한양Bye King부대에 의해 작살났지만, 코쿤이라는 말도 안되는 사기수법을 사용, 부활했다.

  • 위대하신 초월체 수령님의 제2환생

그다음에는 엔 타로 테사다씨가 초월체의 사기 코쿤 마법을 눈치채고는 자신의 캐리어로 돌진하였다. 그런데 지원병력을 보내지 않은 탓에 한방 때리기도 전에 인터셉터들이 아작나자, 결국엔 친히 캐리어를 이끌으시고 초월체의 돌진, 가미카제가 되었다. 어흑흑!

  • 위대하신 초월체 수령님의 제3환생

“젠장.”

테사다, 저승에서

테사다는 죽었지만, 위대하신 수령님께서는 다시 부활하셨다. 그는 자신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자기 근처에 4개의 비콘을 두었다. 그런데 망할 짐 레이너씨가 그곳에 메딕을 파견, 오버마인드는 그 네 명의 메딕들과 부어라 마셔라하면서 자네가 생각하는 그런 짓을 하다가 결국 사망하고 말았다.

케리건 정부[편집]

오버마인드는 세 번째 죽기 전, 자신의 능욕대상수하로 케리건을 감염시켜 좀비로 만들었다. 하지만 오버마인드는 동네북이 되어 사라졌고, 케리건이 저그를 이끌게 되었으나 망할 비둘기야 먹자의 주문 때문에 다시 테란이 되었다. 하지만 인간으로 변할 때 머리카락은 영영 돌아오지 않았다고 하니, 그녀가 다시 저그를 이끌기는 개뿔. 그로 인해 블리자드의 신탁통치 정부가 출범하게 되었다.

눈보라 신탁 통치[편집]

스타2의 犬막장 스토리로 인해, 저그의 위대하신 영도자가 없어졌다. 심지어 원래 설정은 저그의 파멸 이었다고 전해진다. 결국 눈보라社에서는 저그에 병력을 투입, 신탁통치를 하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저그를 노리는 자치령, 레이너 특공대, 프로토스에 의해, 결국엔 망한다는 막장 드라마가 될 것 같다.

유닛[편집]

여왕이라는 괴상한 생명체
캐리건이 여왕란란루!에 가서 함바가를 대빵 먹인 효과로, 퀸이 닭둘기처럼 날지도 못하고, 점막 바깥에 가면 배틀크루저만큼 느려진다. 대신 공격을 할 수 있다. 하지만 테란의 사신이 몇 명 모이면 순식간에 벌레 구이가 된다.
일벌레
전편의 드론이다. 바뀐 게 거의 없다.
군주
전편의 오버로드이다. 이름이 더 멋있어졌지만 속도는 변함이 없는 것이, 마치 초고속카메라를 시청하는 것 같다. 하지만 점액을 싸는 기능이 추가되어 테란들을 물먹이지 못하고 바이킹에게 걸려 다진 고기가 된다.
저글링
이 부분의 본문은 초글링입니다.
알 게 뭐야. 그냥 발업하면 메뚜기처럼 날개가 생기는 것밖에 바뀐 게 없다.
맹독충
알 카에다자폭능력을 전수받아서 폭발이 가능한 초글링들이다. 파워 하나는 캐사기급이라서, Oh~ TerribleTerribleDamage!! 플러스 I hacked 127.0.0.1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역시 불곰에게 맞아 자살도 못하고 죽는다.
빨랫비누 희드라
이 녀석은 이제 멋있는 초록침이 섞인 등뼈는 안쏘고 그냥 등뼈만 쏜다.그런데 3방 만으로 한 자치령의 장군의 팔을 고자로 만들었다.
가시 촉수
성이 큰 콜로니의 진화형이다. 이제 땅속에서 길다란 로 공격하는 것이 아니라, 찌르는 것이다. 이제 이동 기능이 있지만 이동할 때의 속력은 오버로드보다 느리다. 게다가. 크립 밖에서는 땅을 파지도 못할 뿐만 아니라 이동 속도가 0에 수렴한다! 그런데 뿌리를 들어도 가시는 멀쩡한데, 왜 공격을 못하는지는 현재 저그 7대 불가사의 중 하나다.
감시군주
우리의 오버로드가 이제 감시군주로 변태하게 되었다! 이제 눈이 굉장히 많아졌고, 속도가 빨라졌고, 광전사나 저글링, 해병모양 을 쌀 수 있다. 이런 똥쟁이 저그 놈들!
변신수라 쓰고 감시군주의 똥이라 읽는다.
이 이상한 달팽이는 돌아다니다가 마린을 보면 마린으로 진화하고, 질럿을 보면 질럿으로 진화하고, 저글링을 보면 초글링으로 진화한다!
이 되니 각별히 주의할 것.
바퀴
제기랄 집안의 바퀴가 이딴 식이 되었어. 살충제 써도 죽지 않네! 거기다가 버로우한 상태에서도 움직인다! 안 보여! 화면 이글거림따위 없다고!
뮤탈
별전쟁 1에서는 구알디언디바우러로 진화할 수 있었지만, 캐리건이 그딴 거 필요 없다.하면서 초고속즉시삭제했다. 젠장할!
타락귀
디바우러대신 나온 유닛이다. 건물을 타락파워전사시키지만, 초특급잉여인 바이킹에게도 털리는 신세가 된다.
감염충
턱빠질려의 대체유닛이다. 척 노리스에게 아부를 조금 해서 마인드 컨트롤능력을 획득했다! 이 스킬은 제한시간은 없지만 일정거리를 벗어나면 풀린다! 이뭐병!
울트라
별전쟁1에서의 그것과 흡사하다. 코끼리에서 뭔가 애매모호한 것으로 진화했고 드디어 땅을 파고 들어갈 수 있게 되었다.
덤으로 칼날이 두 자루로 갈라지는 덕분에 넓은 범위에 피해를 줄 수 있다 카더라
무리 군주
이 부분의 본문은 홍어입니다.
홍어같이 생겼다. 공생충과 같은 것을 뽑아낸 뒤 같이 날아다니다가 적이 보이면 새끼를 투하한다
공생충
드론과 많이 닮아서 미네랄이나 가스도 캘 수 있는지는 알 게 뭐야.
과일장수
저그에 혜성처럼 나타난 영웅 징징의 나락에 빠져있던 저그에게 있어서 한 줄기 빛이라고 카더라

Game stub.png

이 문서는 게임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게임기가 토막난 게 보이시나요? 서로의 부품을 보태어 게임기를 수리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