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봇대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전신주에서 넘어옴)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저기 있다!저기야!구리구리한 엉덩이는 거기서라!.png 이 문서는 꽤 역겨울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읽다가 의 뱃속이 폭발하더라도 책임지지 않을 것입니다.

전봇대들의 해우소라 불리는 세상에서 가장 흔한 건축물로, 매우 단단한 기둥 모양으로 되어 있다. 가끔 취객이 볼일을 보기도 하는데, 이는 술에 취하면 개가 된다는 주장을 완벽하게 뒷받침한다.

역사[편집]

전봇대는 시멘트를 만들 수 있는 기술이 생기면서 세워지기 시작했으며 당시 주요 목적은 쓰레기 봉투를 배출하는 곳임을 표시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영리한 동네 들이 지저분해진 기둥 근처를 보고 여기에 소변을 봐도 눈치채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그 후로 온갖 개들의 소변이 전봇대 아래에 모였으며 특히 한여름에는 전봇대 근처에 지린내가 났다. 이를 쓰레기 투척 때문인 것으로 오해한 일부 사람들이 전봇대에 쓰레기를 버리지 말라는 문구를 붙이기 시작하였다.

그 후 전기가 각 가정별로 공급되는 시대가 오면서 전선은 땅에 묻혔다. 그러나 전깃줄은 고압의 전류가 흐르고 있기 때문에 바닥을 공사하다가 잘못 건드리기만 해도 매우 위험하였고, 심지어 사람이 위에 지나가기만 해도 그 영향을 받아 에 걸렸다. 사태가 심각해지자 전력 공급소에서 아예 땅 속이 아니라 사람 머리 위로 올릴 것을 제안하였다. 처음에는 반대 세력도 많았지만 결국 전봇대 위로 전선을 올리기로 결정하였다. 때문에 현재 전기 수리공들은 이 더러운 전봇대를 타고 올라가게 되었다.

외관[편집]

그냥 딱딱하고 동그란 잿빛 시멘트 기둥이다. 처음에는 사각형도 나왔으나 모서리에 부딪히면 매우 아프기 때문에 원기둥 형태로 제작하였다. 색칠을 하지 않는 이유는 예산 낭비는 둘째 치더라도 페인트가 자주 벗겨지면 골치가 아프기 때문이다. 골목에 있는 전봇대일 수록 각종 오물이 묻어있고 냄새가 지독하며 그 주변을 파리가 돌고 있을 확률이 더욱 높다. 그러나 길가에 있는 전봇대는 오물보다는 전단지가 많이 붙어 있다. 이런 전단지는 쓰레기기 때문에 통째로 떼어다가 버리면 좋은 일만 한 셈이 된다.

목적[편집]

과거에는 쓰레기 봉투 배출 장소로 쓰였지만, 현재는 그냥 전기를 공급해 주기 위해 세우는 경우가 부쩍 늘었다. 주요한 목적은 개들의 소변 장소인데, 유기견들은 물론이고 주인과 함께 나온 애완견도 여기에 소변을 본다. 간혹 같은 곳에 소변을 보게 되면 개들끼리 더 좋은 화장실을 얻기 위해 싸우기도 한다. 전봇대는 매우 단단하고 웬만해서는 무너지지 않아 충돌 실험에도 흔히 쓰인다. 몇몇 희귀한 경우를 제외하고 전봇대는 항상 충돌 실험의 승자로 남기 때문에 세상에서 제일 튼튼한 건축물 중 하나라 불리기도 한다.

전봇대는 취객과 친화력이 매우 높다. 취객은 전봇대를 친구로 여겨 그를 꼭 끌어안고 웃고 울며 대화를 나누기도 하고, 머리를 박으며 친화력을 과시하기도 하며, 가끔 전봇대가 자신을 개라고 부른다고 생각하면 정말 그런 줄 알고 그곳에 오줌을 갈기기도 한다. 특히 소련 시절 을 마시는 것은 합법이었지만 술을 마시고 쓰러지는 것이 불법이었을 때 취객들은 쓰러질 것 같다며 전봇대를 붙들고 하소연을 한 역사도 있다. 그리고 흔한 일은 아니지만, 에게 도전하기 위해 전봇대를 타고 하늘로 올라가다가 떨어지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전봇대는 아무 말도 하지 않으며, 가 뭐래도 꼼짝하지 않는다. 이에 전봇대는 세계에서 가장 흔한 동상 중 하나로 분류되었다.

본래 목적과는 달리, 전단지가 매우 많이 붙기도 한다. 전단지 부착 알바가 전봇대는 쓰레기의 집합이라 생각하여 일부러 붙이곤 하지만, 의외로 광고 효과가 좋아 현재까지도 애용하고 있다. 현재는 전봇대학교의 줄임말로도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