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주영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현대백과
현대백과, 위대하신 우리의 정주영 수령 동지 만세!
True.svg 이 문서는 사실을 근거로 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비록 백괴사전에 등록되어 있지만 최대한 사실에 근거하여 만들어진 문서입니다.

면책 조항: 이 틀이 달려 있더라도, 사실이 아닐 수 있습니다.

Bb trsh.svg 이제 이 사람은 살아 있지 않습니다. 더 이상 이 사람은 없습니다.
이 현실을 어떻게 받아들일지는 여러분에게 맡기겠습니다.

정주영이명박을 컨트롤 할 수 있으며, 대한민국과 세계에서 알아주는 현대라는 기업체를 만든 사람이기도 하다. "해 봤어?"란 단어를 자기의 유행어로 삼고 있는 사람이기도 하다.

생애[편집]

정주영은 일제시대 때 빈농의 자식으로 태어나, 가출을 수도없이 반복하였다. 그때마다 어떤 영문인지 정주영의 부모가 그를 끌고 집으로가 농사일을 시켰다. 그후에도 거듭된 가출로 결국 집에서 풀려나, 쌀가게와 카센터를 하게 되었다. 전쟁이 끝나고 현대자동차공업사라 불린 카센터를 하다 건설업이 땡겨서 건설업으로 방향을 틀게 되었다. 이 회사를 가리켜 현대건설이라고 부른다.

그 후에도 정주영은 번뜩이는 머리를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중공업 분야를 개척해 내는 위력을 보였다. 일본에서 자동차 기술을 베껴와 현대자동차를 만들고, 백사장 그림 한장 들고나가 결국 현대중공업을 세우는 등 일반 사람들이 보기엔 엄청나게 큰 일을 벌여, 사람들은 그를 가리켜 왕회장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그 덕분인지 모르겠으나 울산광역시현대시라고 부른 잡지까지 생겨났으니 말이다(울산인구중 현대 계열도 많을뿐더러, 북구와 동구쪽에는 현대중공업, 자동차에 다니는 아저씨들이 엄청나게 많다. 그 덕분에 울산 동구 선거구는 그 분의 텃밭이기도 한다(좀 과장된 면도 있지만, 거의 대다수 그 분과 같이 있는 사진이나, 찬사가 있으면 대다수가 선거에서 이겨버린다는 후문이....)

그러다가, 이번엔 자기 고향이 있는 북한에 가서 금강산 관광이나, 개성공단을 건설하는 등 여러 활동을 벌이다가 2001년 세상을 떠나고 말았다. 생전에 여러 학교를 건설하기도 하였으며, 사후에는 아들놈의 회사 광고에도 우정출연해 주시는 훈훈한 모습도 보이곤 하였다.

사실[편집]

도보시오[편집]

Hume.svg

이 문서는 사람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사람이 토막난 게 보이시나요? 서로의 몸을 보태어 인간을 만듭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