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민국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파일:혼종.jpg 젤나가 맙소사! 누가 이런 끔찍한 혼종을 만들어냈단 말인가!
여기의 내용에는 둘 이상을 섞은 끔찍한 혼종을 다루고 있습니다.
마! 붓싼 사람들은 일케 맛난 거 있음 다같이 스까서 노나 묵는다 아이가.
콜라대화합.jpg
조선민주연방공화국
朝鮮民主聯邦共和國
Democratic Federal Republic of Jhoseon
Flag of New right.png 구한나라당.jpg
(국기) (문장)
표어: 의 소원은 통일
국가: 강남스타일
LocationGCE.png
공용어 고양이어
수도 고양시
큰 도시 개성
정부 연방제 공화국
초대 원수
현재 원수
수호 성인 고양이
설립 기원후 2000년
화폐 생선
인구 90,000,000명
시간대 UTC+9.5
전화 코드 +82

조선민국(朝鮮民國)은 동아시아에 위치한 공화국이다. 서쪽 바다 넘어에는 티베트가, 동쪽 바다 넘어에는 대일본제국이 있으며 북쪽으로는 소비에트 연방과 맞닿아 있다. 2000년 6월 15일에 평양에서 상호간에 합의된 연방제에 따른 통일 방식으로, 잠정적으로 각각의 지역 정부에 국방과 외교권 등을 부여하였다. 줄여서 조국(朝國)이라고 부른다.

역사[편집]

20세기 말까지만 해도 동아시아의 많은 나라들은 공산주의 체제에서 벗어나지 못하였으나 소비에트 연방에서 개혁이 시작되면서 여러 나라들의 개혁과 개방을 허용되었다. 이렇듯 동아시아 사회에서도 개혁과 개방의 바람이 불면서, 평안북도 시민들이 대량 압록강 넘어로 이주하여 학교나 병원 등을 비롯한 공공시설들이 마비되었고, 시민들을 감시하던 에 대한 시민들의 저항이 시작되었고 그것은 곧 내전으로 확산되었다. 내전에서 승리한 주축인 조국해방전선을 이끈 사회당 정부는 통일을 위해 대한민국을 비롯한 연합제국, 소비에트 연방 등과 협상을 시도하였다.

상호간의 8개 도가 합병되면서 통일이 이루어졌다. 통일에는 크게 두 방법이 제안되었었는데, 하나는 대한민국의 헌법을 사회당 정부가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고, 하나는 두 개의 연방을 구성하여 새로 헌법을 제정하는 것이었다. 우선은 통일을 적법화하기 위해 두 나라는 헌법을 각기 수정하였고, 통일이 이루어지고 나서는 헌법에 “통일된 영토 바깥에 더이상의 영토는 없다”는 내용을 추가하면서 최종적으로 통일은 완료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