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 설계

From 백괴사전
Jump to: navigation, search
New Bouncywikilogo 60px.gif
위키백과에 들어가면 안되겠니?
지적 설계

“R'amen!!”

바비 헨더슨(Bobby Henderson), 쌀국에서 지적 설계를 진화론의 한 대안으로서 가르쳐야 한다고 결정한 것에 반발하며

지적 설계 장애(Intelligent (design) disabillity)는 존재들의 의도적인 설계를 증명하고자 하는 무논리성 장애를 말한다.(특히 개독교가 이런 장애를 많이 가지고 있으며, 퍼트리려고 한다.) 쉽게 말해서 는 지적인 존재에 의해 의도적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이다. 기독교, 창조론 등과 더불어 이 좋아하는 것 중 하나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은 지적 설계의 분파 중 예수파만 좋아한다. 기독교, 창조론들과 차이점이 있다면 이쪽이 좀 더 과학적이라 카더라? 이 논리가 인간 세계에 널리 퍼지자 사탄이 슬퍼했으며, 그 동안 모습을 감추고 있었던 날아다니는 스파게티 괴물이 분노하여 강림하였다.

하위 분파[edit]

지적 설계를 연구하는 학자들의 견해에 따라 하위 분파가 여럿 존재한다. 다음은 그들에 대한 설명이다.

예수[edit]

가장 많은 지지자들을 소유하고 있다. 예수의 아버지가 이 세상을 창조하였다고 믿고 있다. 실은 지적 설계는 이들에 의해 탄생하였다는 주장이 있다. 이들 중 일부는 시계 보기를 같이 하는 청렴한 사람들이나 일부는 에뢰 장과 같은 세계적인 범죄를 저질렀다. 이들의 상징은 십자가인데 밤하늘의 십자가 수가 임계점에 달하면 서드 임팩트를 불러 올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Deus ex machina[edit]

지적인 기계에 의해 만들어진 세상을 믿고 있는 분파이다. 주로 컴퓨터 프로그래머가 지적 설계에 관심을 보이면 이 분파를 지지한다. 세상의 모든 존재를 클래스화 할 수 있다고 보는 직업병적 집착과 컴퓨터가 자신의 일상을 지배해버린 어느 시점을 증오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더욱 잘 받아들이고 쉽게 이해한다고 분석된다. 워쇼스키 형제에 의해 만들어진 분파이며 빨간약을 먹으면 언젠가 절대자가 되어 세상을 해방할 수 있다고 믿고 있다.

스즈미야 하루히[edit]

스즈미야 하루히가 세상을 창조함과 더불어 노출증적 기질이 있던 하루히가 자신의 일상인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을 지켜봐 주는 인간들을 만들었고 그들이 사는 세상을 만들어 줬다고 보는 분파이다. 비록 자신은 2D일지라도 그 능력의 위대함으로 3D 세상을 창조하였다고 믿고 있으며 이 분파 지지자는 주로 오타쿠들이다. 이들 중 일부 견해는 나가토 유키 혹은 정보통합사념체, 둘 중 하나는 Deus ex machina라고 믿고 있어 교집합적인 분파도 존재하고 있다.

젤 나가[edit]

"이 세상은 젤 나가의 피조물이다." 라고 주장하고 있는 분파이다. "젤 나가가 저그프로토스를 만든 것은 사실이나 테란을 만든 건 아니지 않느냐?"라는 반박에 대한 설명을 하지 못하고 있어 큰 인기는 없는 분파이나, 이 분파가 자신들의 논리를 유포하기 위해 만든 게임인 스타크래프트는 엄청난 주목을 끌었다.

날아다니는 스파게티 괴물[edit]

원래는 지적 설계에 반대하여 그들을 조롱하기 위해 만들어진 분파이나 날아다니는 스파게티 괴물이 강림하여 그 모습을 드러내자 종교적 특성을 띠게 된 분파이다. 면으로 된 음식을 통해 간접적으로 그분을 면접?하는 것이 가능하며 관대하보다도 더욱 관대하다고 믿고 있다. 이들은 해적 복장을 입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라멘(R'amen)!!

그외 분파[edit]

  • 척 노리스 파 : 이 세상은 척 노리스가 돌려차기를 하였을 때 의 속도로 날아간 원소들에 의해 창조되었다고 보는 견해.
  • 나신교 파 : 이 세상은 자신에 의해 창조되었다는 나르시스트 적인 분파.

반론[edit]

당신이 남성이고 정말로 지적설계를 믿고 있다면, 한 번 로블로?를 맞아 본 뒤 당신이 믿는 신에게 왜 고환을 몸 밖으로 튀어나오게 만들었는지 원망의 기도를 올려라. "정자는 열에 약해서 만들어진 정자가 열을 받지 않기 위해 고환이 몸 밖으로 튀어나와 있는 거다"라고 하려거든, 당신의 정자를 열에 약하게 만들어서 고환을 몸 밖으로 튀어나와야 하게 만든 그 신을 원망하라. 몸 밖으로 나와 있는 고환을 두들겨 맞으면 명백한 고통을 느끼는 것뿐만이 아니라 자신의 2세가 될 세포를 만드는 기관?망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도 생물로서는 아주 무지막지한 위험이다.

반론2[edit]

“그러면 도대체 그 지적인 존재는 누가 설계한거요?”

리처드 도킨스, 지적설계를 비판하면서

“미안한데, 지적설계는 종교일세”

판사 존 E. 존스 3세가 도버재판에서 판결내리면서

도보시오[e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