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 레이너

From 백괴사전
Jump to: navigation, search
Guideline icon e1.svg 절대 짐 유진 레이너 따위로 읽지 마라! 죽이는 수가 있다!
UNN.jpg 위 문서는 멩스크 황제의 검열을 마쳤습니다.
위 문서는 멩스크 황제가 친히 검열을 하여 부적절한 부분을 삭제하였습니다. 저희 UNN도 여기에 참여했습니다.
그의 새로운 이름. 이 삽화에서 그는 마린 영웅의 종류로 나타난다.

“물론이지, 내 이름은 짐 '조심' 레이너라고.”

짐 조심 레이너, 자기소개를 하며

짐 조심 레이너 (영어: Jim 'Josim' Raynor)는 별전쟁에 나오는 인물 중 하나이다.

제1차 성간 전쟁[edit]

제1차 성간 전쟁에서는 그는 그저 작은 도시 마산의 보안관에 불과했다.
그러나 저그라는 징징이들이 나타나면서 상황이 달라지기 시작했다.
저징징 ㅡ 앞으로 저그를 이렇게 표현하리라. ㅡ 들의 공격은 거셌고, 차례로 코프룰루 섹터가 함락되어갔다.
마산도 예외는 아니었다. 그러나 그는 결단력을 갖춘 보안관이었고. 감염이 퍼지기 전에 징징이들이 점령한 커맨드 센터 ㅡ 이미 에스시비 대신 폭탄이 나오게 너프된 ㅡ 를 파괴한다.
그러나 그로 인해 재판에 부쳐지고, 보안관에서 일개 시민으로 강등되는데...

— 지미 레이너 中

제1차 성간전쟁에서 알려진 바로는 다음과 같은 영화 예고편에 조금씩 나온 정보가 전부다.

이상하게도, 제2차 성간 전쟁 이전의 그의 정보는 정말로 극히 희귀하다. 이유는 불명이다.

제1차 성간 전쟁에서 그의 모습[edit]

짐 조심 레이너는 3가지 종류로 변신한다고 한다.? 그의 모습을 모두 본 사람은 노바디가 유일하다. 그의 저서 에서 모든 모습을 삽화와 함께 설명해놓았지만, 삽화는 유실되어 현재 남아 있는 삽화는 오른쪽의 것이 유일하다.

해병 영웅

그는 대체로 이 모습으로 나타나고는 한다. 이 상태로 그는 대부분의 전투에서 승리하였다. 이 상태의 그는 마약을 곧잘 하고 을 주변에 쏴대게 된다. 아마 조현병이 있는 사람 같다. —"무" 中 발췌

시체매 영웅

마약을 곧잘 하는 그가 오토바이를 타는 순간 정신이 변하게 되는데, 오토바이를 탄 짐 조심 레이너 [이하 정신 2]는 지뢰 깔기를 매우 좋아하게 되고, 휴대용으로 비치하는 꿀통을 던져 공격하게 된다, 다만 뺑소니를 칠 수는 없다. 아마 무언가 트라우마가 있을 것이다. —"무" 中 발췌

배틀크루저 영웅

적에게서 노획한 배틀크루저를 타는 순간 그는 또 한 번 정신이 변하게 되는데, 이 상태의 그는 강력한 스테로이드를 복용한 듯하다. 매우 무거운 레이저미사일을 거의 광속으로 장전하는데 불평 한번 하지 않는다. 그의 근육량은 척 노리스의 1/10 정도 되는 것 같다. 맙소사, 사실 그의 진실은 따로 있.. —"무" 中 발췌

아쉽게도, 여기서 금지 사항입니다때문에 찢겨나가게 된다. 저자 노바디는 이때 생사가 불분명해져 현재의 짐 조심 레이너의 상태를 기술하지 못했지만. 후세 사람들이 그의 증언을 토대로 만든 삽화가 하나 남아 있다.

제2차 성간 전쟁[edit]

그는 본래의 짐 레이너라는 이름에서 짐 '조심' 레이너?로 개명하게 되고, 시체매?는 어따 팔아먹었는지 보이지 않는다. 제1차 성간 전쟁보다 300배가량 커진 함선 히페리온을 타고 다니는데, 거기서 성형외과 의사를 잘 만나 성형수술을 하게 되고 1에서의 대머리 아저씨에서 잘생긴 아저씨로 변신했다. 참 백괴스럽다. 항상 반쯤 차있는[1] 을 마시며 조이레이 바에서 놀고먹고 있다.

아 참, 별거 아닌 사실인데, 레이너 특공대 (영어: Raynor's Raider)라는 평범한 테러조직을 운영하고 있다.

제2차 성간 전쟁에서의 그의 모습[edit]

1차 전쟁에서만큼 극적인 변화를 보이지는 않지만, 역시 어떻게 된 놈이 나올 때마다 전부 다 다른 모습으로 나온다. 언제는 천공 탄환이란 가공할 만한 사기적인 무기를 들고나오더니, 언제는 자치령 해병들한테도 맞아 죽을 만큼 허약한 모습으로 나오니…. 이놈 정말로 해리성 인격 장애가 의심되는 수준이다.

첫 등장

마 사라의 백워터 기지를 공격하는 미션에서, 그냥 조금 더 센 해병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닌 모습으로 나온다. 제2차 성간 전쟁을 통틀어 가장 약한 모습인데, 이 뒤에 등장할 초절정 강력한 모습과는 비교되지도 않게 겨우 해병 따위의 총질에 죽는 안습한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아마, 여기서 자신의 모든 능력을 발휘하면 적들이 너무 빨리 죽어서 심심하니까... 로 사료된다.

두 번째 등장

금지 사항입니다에서는 벙커에 필적하는 체력에, 금지 사항입니다 지역 연구소 안에 있는 버려진 무기들을 줏어다가 아주 가공할만한 위력을 내는 맥가이버에 버금가는 재활용의 신으로 변신하기까지 한다. 심지어는 프로토스의 최신형 무기인 시간 폭탄까지 사용하는데...

세 번째 등장

차 행성의 땅굴망을 털러 갈 때는 위와 또 다른 모습으로 등장한다. 체력은 두 번째 등장보다 낮아졌지만? 천공 탄환이라는 가공할 위력의 무기를 소유해서, 이때의 레이너의 모습은 가히 제2차 성간 전쟁 전체를 통틀어서 최강이라고 일컬어지기도 한다. 이 탄환을 한 번 쏠 때마다 저그의 벌레들은 수십 마리가 죽어 나가는 것은 물론이고, 방어 건물 역시 한 방에 뚫려 버린다. 근데 이놈, 왜 이 무기를 그 전까진 들고 오지 않았을까….

그의 별명[edit]

레이너는 스타1스타2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품절남이었기 때문에, 별명도 많았다.

  • 먹자?
  • 4반 선생님?
  • 짐 내려놔
  • 짐 조심 레이너[2]
  • 레이싱카?
  • 마린 영웅?

그의 장비[edit]

성형외과 의사를 잘 만나면 이렇게 된다.

그의 장비는 전과 다르게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다.

  • CNC 화생방 동력장갑복 = 회색으로 새로 색을 칠했고 뚜껑에 그림을 그려놨다.? 그리고 제1차 성간 전쟁에서는 스팀팩도 쓰고 다니더니 2차에선 그딴 건 어디다 팔아먹었는지 보이질 않는다.
  • 가우스 소총 = 오히려 위력이 떨어진 것 같다. 공격력이 전작의 18에서 12로 떨어졌다. 백괴스럽다
  • C-30 가우스 샷건 소총 = 미친 기술력의 결정체다, 샷건을 저격소총처럼 쏴대는 데다 천공 탄환이라는 걸 쏘는데 맞으면 척 노리스의 돌려차기에 필적하는 데미지를 준다.?설명이 필요 없다. 그냥 사기다.
  • 로리(콘)스완 = 무기고를 지키는 무기다,? 무기 주제에 짐 조심 레이너를 촌놈이라고 불러댄다.
  • 불한당 = 10년 전에 짐 레이너가 경찰에 잡혔을 때 죄를 대신 써 주고 감옥에 들어갔다가 지금 풀려났다고 한다. 거기다가 악튜러스 멩스크가 이상한 짓을 해놔서 갑옷을 벗지도 못한다. 씻는 건 어떡하라고?
  • 메딕 영웅 = 연구소를 지키는 무기다. 유감스럽게도, 남자다. 이름 따윈 중요하지 않다.
  • 기함 히페리온 = 미친 기술력의 결정체 두 번째다. 도대체 무슨 짓을 했는지 전작보다 300배는 커졌고 저글링 따위는 한 방에 나가는 탄환 수십 발을 0.2초 딜레이로 쏴댄다. 거기다가 함선에 실려 있는 프로토스 유물의 가호로, 테러집단의 기함으로 제대로 수리도 받고 있지 못한 주제에 분명히 엄청나게 강력해졌을 듯한 후세의 배틀크루져들?과 꿀리는 게 없다! 파일럿은 맷돌 호구.
  • 맷돌 호구 = 기함 히페리온의 운용을 맡은 무기, 무기 주제에 부함장이라는 직책을 맡고 있다. 소문으로는, 도박의 신이어서 단 한 번도 도박을 져본 적이 없다 하나. 5년 전 어떠한 사건 이후로 도박을 하지 않는다 한다. 혹자는 너무 많이 승리하여 승리에 염증이 났다고 주장하나, 진실은 저 너머에...
  • 미이라 한 = 어느 날부터 갑자기 맷돌 호구 주변에 등장한 여자이다. 강대한 용병단의 두목이라는데. 왜 그녀가 맷돌 호구와 같이 다닐까? 맷돌 호구의 도박과 관련이 있지 않을까?
  • 플라즈마 포, 시간 폭탄 = 남의 연구소에 버려져 있던 걸 줏어다가 쓰는데도, 웬만한 사람들이 자기 무기 들고 쓰는 것보다 위력이 더 세다. 거기다가 시간 폭탄은 문자 그대로 작동하는 범위의 시간을 느리게 가게 한다. 더 이상 설명이 必要漢價?
  • 자치령 세자 = 어느 날 짐 레이너에게 달라붙은 무기. 사라 캐리건을 다시 인간으로 만들 수 있는 아주 중요한 무기이다.

백괴스러운 망언인지 명언인지 알 수 없는 짐 레이너의 발언들[edit]

“자, 남자답게!”

짐 조심 레이너, 죄다 젊은 여자들로만 구성된 의무관들을 이끌면서

“특공대 나가신다!”

짐 조심 레이너, 시민들을 이끌면서

“나쁘진 않은데.”

짐 조심 레이너, 부하들이 다 죽고 혼자 벙커에 갇힌 채로 자치령 공성 전차에 포위된 상태에서

“따끔한 맛을 보여주지”

짐 조심 레이너, 자치령에 잡혀 모로스에 감금될 때 하는 말

“야호!”

짐 조심 레이너, 타이커스 핀들레이를 죽이며

“너의 아버지는 널 옳은 길로 인도하셨어.”

짐 조심 레이너, 발레리안 멩스크에게 하는 말

“이거 좋지 않아.”

짐 조심 레이너, 사라 캐리건이 악튜러스 멩스크를 살해하는 모습을 보며

도보시오[e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