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지맨 켄!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백괴사전, 잘도 이런 미치광이 사전을!
Under19.svg 경고: 이 문서에는 차징봉을 내보이는 장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부탛가고 싶은 일이 있는 것 같은 이유로 성인물을 볼 수 있는 법적인 권한이 없는 분들이 이 문서를 열람할 경우 용서해 주세요를 당할 수 있으므로 읽지 않기를 진정으로 권합니다만, 굳이 보고 싶으시다면 말리지는 않겠습니다. 단, 이 문서 열람으로 인해 생기는 모든 피해에 대해 백괴사전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변태입니다.
Womens-love-vs-mens-love-joke.svg
쓰레기장.JPG 이 문서의 대상은 쓰레기입니다.
반드시 소각용 쓰레기봉투에 담아서 배출하시기 바랍니다.

“잘도 이런 미치광이 문서를!”

이즈미 켄, 경악하며

“에에에에에에에이!”

호시 군, 발광하며

“우오오오오아아-☆”

볼가 박사, 스카이다이빙을 하며

차지맨 켄!》(왜말: チャージマン研!)은 1974년에 방영된 변장? 히어로 애니메이션이다. 그러나 사실 《차지맨 켄!》은 변장 히어로물을 빙자한 일본의 키치주의적 애니메이션이라는 시각이 훨씬 인기가 좋다. 《차지맨 켄!》은 일본 애니메이션계의 키치주의의 부흥이라고 보는 시각이 많으나, 아쉽게도 이후 제작된 애니메이션에 영향을 주지 못하여 그저 실험적인 한 걸음으로 남았다는 한계를 가지고 있다. 싱글벙글 동화에서 최근 재조명을 받으며 학술적으로 연구가치가 높은 애니메이션으로 인정받기 시작하였다. 《차지맨 켄!》에 관련된 실재 혹은 허구의 인물들은 키치가이?(영어: Kistch Guy)라고 불린다. 혹자는 《차지맨 켄!》이 게이 코드를 함유하고 있어 BL류의 효시가 되었다는 학설을 내놓기도 했으나 인기는 별로 없다. 웨이!

일본 키치주의의 태동과 《차지맨 켄!》[편집 | 원본 편집]

등장 인물[편집 | 원본 편집]

이즈미 켄 (泉 研)
《차지맨 켄!》의 주인공이다. 잡혀가는 박사를 보고도 방관하고, 무슨 일이든지 주랄성 사람의 짓으로 판단하며, 시시때때로 까닭 없이 웃는 등 키치주의적인 작품의 주인공으로서 부조리한 행동을 서슴지 않는다. 이는 작가의 의도된 메시지였을 확률이 매우 높다. 격투 기술로는 주로 주랄성 사람을 퇴치할 때 사용하는 변장 기술 차징♂봉(チャージング♂棒)과, 볼가 박사 등의 투척병기를 비행선에서 떨어뜨릴 때 사용하는 용서해 주세요(お許しください), 상대의 말을 끊고 기습 공격을 하는 닥쳐(ダマレ)등이 있다. 작중 그의 말에 따르면 차징♂봉은 보여주는 물건도 아니고 함부로 쓰면 용서받을 수 없다고 하지만 평소 그의 언동에 의하면 그다지 신빙성은 없는 것으로 추정된다. 주랄성 사람이나 그의 짓임을 판별할 수 있는 비상한 능력을 가지고 있거나, 혹은 무슨 일이 일어나면 무조건 주랄성 사람의 짓으로 판단한다. ˝이번엔 절대로 용서하지 않겠다˝ 따위의 말을 하지만 이즈미 켄은 주랄성 사람을 한 번도 용서한 적이 없다. 《차지맨 켄!》의 허구 인물 중 가장 훌륭한 키치가이라는 평가를 얻고 있다.
호시 군 (星君)
이즈미 켄의 라이벌이다. '부탁하다'(頼む)를 '부탛가다'(たなぶ)로 잘못 말하는 버릇이 있다. 이즈미 켄의 열렬한 팬이지만 럭비 시합에서는 일부러 져 주지 않는다. 그의 격투 기술로는 상대를 밀치며 전속으로 돌진하는 베이(エ゙エイ)와 럭비공을 받기 위해 고탄력으로 점프하는 웨이(ウェイ)가 있다. 작중에서는 주랄성 사람으로 한 번 변장했다가 주랄성 사람이라면 물불을 안 가리는 켄에 의해 퇴치당하고, 출연기회를 영원히 박탈당하고 말았다. 이즈미 켄에게 차징♂봉을 보여 달라고 한 기록이 있는 유일한 인물이며, 이 때문에 혹자로부터 게이 코드의 의혹을 받기도 했다.
주랄성 사람 (ジュラル星人)
지구를 침략하러 온 외계인이었지만 본분을 망각하고 이즈미 켄에게 차징♂봉을 당하는 역이 되고 있다. 후에 케로로 중사가 이 역을 표절했다. 주랄성 사람은 지구인의 모습과 비슷한 형태를 비롯하여 아주 다양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나 이즈미 켄에게는 모두 똑같은 주랄성 사람일 뿐이다.
마왕 (魔王)
주랄성 사람들의 왕이다. 안정감이 뛰어나지만 침략과는 별 관계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점. 작품의 후반에는 나기사 선생과 사랑의 도피를 하게 된다. 감독 인터뷰에 따르면 주랄성 사람이 가장 흠모했던 것은 이즈미 켄이었지만 나기사 선생과 사랑의 도피를 한 것은 키치적인 시나리오 전개의 하나라고 한다.
볼가 박사(ボルガ博士)
이즈미 켄의 용서해 주세요에 사용되는 투척병기이다. 주랄성 사람에 의해 머리 속에 폭탄이 심겨져 있는 인간 로봇이다. 비행선에서 버튼을 눌러 투하하여 사용하며, 반드시 용서해 주세요! 라고 말한 뒤 폭파 시간에 맞춰 사용해야 한다. 성공하면 주랄성 사람을 퇴치할 수 있다. 실패하면? 알 게 뭐야.
미치광이 레코드(気違いレコ―ド)
미치광이 레코드에 들어 있는 내용물이 도대체 무엇인지는 아직 초일류 학자들도 밝혀내지 못했다. 레코드가 재생되는 장면이 나올 때마다 항상 다른 장면에서도 나오는, 긴장감이 있는 배경음악이 깔리기 때문이다. 어쨌든 중요한 것은 이걸 만든 사람은 차징♂봉을 당했다는 것이다.

《차지맨 켄!》의 에피소드 내에서 발견되는 키치주의적 요소[편집 | 원본 편집]

이즈미 군, 부탛가고 싶은 게 있어. 차징♂봉을 보여줘.[편집 | 원본 편집]



자 빨리 차징♂봉을 보여줘.



볼가 박사님, 용서해 주세요!

Catoon-icon.png

이 문서는 만화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비어 있는 칸이 보이시나요? 서로의 두뇌 안 그림과 대사를 긁어모아 빈 칸을 채워 나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