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난강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Bouncywikilogo small.gif
150년 후 200살까지 살 빠에 차라리 백괴를 하고 100년 살겠노라~
초난강

“왠니리야, 이 느즌 시간에. 그래쿠나, 무서운 쿠믈 쿠었쿠나.”

초난강, 1집 싱글에서

“쯔요뽕은 국민적 울트라 슈퍼 아이돌.........-_-...~”

어떤 팬, 나베르 댓글에서
교통사고 초난강해요
- 학생 작품

초난강(楚難絳)은 미쿡의 힙합 가수이다. 모닝구무스메의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초난강이라는 가명은 본명인 草彅剛(くさなぎつよし)듕귁어식으로 약간 바꾼것이다.

비록 그가 왜국에서 남성용 생리대 광고를 찍었지만, 왜국에서는 진지한 이미지를 정립하고 있었다. 그러나 대한민국에 초난강이라는 이름으로 들어온 이후 당시 유행하고 있던 아햏햏 문화의 일부분이 되어 이미지가 심각하게 망가지기 시작했다. 그의 대한민국 1집 프로젝트 앨범인 '정말 살람해요'에서 그는 '쿰을 쿠었구나', '갠차나요', '살람해요'와 같은 주옥같은 명대사를 남기면서 햏자들의 큰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그가 대한민국에 대해 호의적인 것에 대해 많은 사람들은 상업적인 수작이라며 비판하기도 했지만, 결국 달라진 것은 아무것도 없으며, 햏자들이 전부 사라진 2007년 지금 초난강을 기억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초난강의 명대사 알몸인데 뭐가 나빠 자막과 동시에 경찰서로 직행하는 모습
알몸은 초난강해요
- 에덴의 동쪽의 에덴 57화에서

모닝구무스메의 팬들은 많은 뉴스 기사에서 초난강의 이름이 쿠사나기 츠요시(내지 쿠사나기 쯔요시)가 아닌 사나기 요시로 표기되는 것에 불만을 품고 있으나, 7I자들은 표준 표기법을 지켜야 하기 때문에 구人ㅏ나기 丛요入ㅣ라고 표기할 수밖에 없다. 결국 언제나 볼펜들만 불쌍한 것이다.

공연 외설[편집]

어느날 술먹고 공원에서 나체로 소리지르다 경찰에 잡혔다. 이때 그의 제2의 명대사 '알몸인데 뭐가 나빠!'(왜말: 裸になって何が悪い)가 나왔고, 현재 왜국 각지에서 이 말이 써 있는 티셔츠가 하루에 3만장 이상 팔려 나가고 있다. 그러나 애초에 초난강을 기억하지 못하는 대한민국인들은 이것에도 무관심했다.

한글 교육 방송[편집]

또한 초난강은 자신의 이름을 딴 '초~난강'이라는 한글 교육방송을 단독 진행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그러나 애초에 초난강을 기억하지 못하는 대한민국인들은 이것에도 무관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