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 |
이 문서는 먹을거리를 다루고 있습니다. 부디 네가 눈독을 들이다가 배고파서 죽지 않길 바랍니다. |
![]() |
위이키이뷁엙엙엙엙엙엙엙~과와와와와와와와~~~~! 치킨 |
“치킨 반 프라이드 반요”
- —너, 치킨을 시키며
치킨(영어: chicken)은 거의 모든 조류에 통용되는 조리법이다. 본래 치킨은 튀김옷을 입힌 후 바짝 튀겨 만드는 방법?을 의미했다. 그러나 언젠가부터 소녀시대 정부의 후원으로 개발된 오븐에 구워 만드는 방법?을 '굽네치킨'이라고 칭하게 되었는데, 이로 인해서 후에 조류를 조리하는 방법들을 모두 통틀어 치킨이라고 이르게 되었다. 현 대한민국의 주식으로 반찬 스티로폼초절임과 궁합이 잘 맞는다 카더라.
어원[편집]
어원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려진 사실은 없으며 어떠한 백괴스러운 이유로 인해 그와 관련된 모든 자료는 소실된 것 같다. 그러나 대부분의 역사학자들과 요리사들이 동의하는 바에 따르면, 이 단어는 닭과는 아무 관련이 없다.현재 밝혀진 사실에서는 치킨이 칡과 관련이 있다 카더라.
역사[편집]
안드로메다의 스말로무비투스 AV01 행성은 한때 수많은 부엉이가 살던 행성이었다. 그곳에는 부엉이 말고는 아무 것도 없었기 때문에 그곳에 정착한 채식주의자 안드로메다인들은 점점 굶어 죽어 가기 시작했다. 그때 그것을 안타깝게 여긴 영웅 KFC가 그 부엉이들을 잡아서 튀겨낸 다음 콩으로 만든 고기라고 허위 선전을 하며 배급했다. 그렇게 만들어진 기업이 바로 '부어치킨'이다. 이 요리법은 안드로메다 전체에 퍼져 나갔으며 닭과 비둘기, 타조, 봉황,꿩, 인공 닭고기에도 같은 방식의 조리가 적용될 수 있음이 알려졌다. 그리고 지구인들의 조상인 안드로메다인들이 지구로 들어올 때 이 조리법이 함께 도입되어 현재까지도 전 세계에 사용되고 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 자리잡고 있…는 것 같지만 한국인들은 이 '치킨'이라는 용어를 모르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한국인은 통닭 이라고 부르지만 상류층이나 광고에서는 치킨이라 부른다. 그러나 대한민국의 이전 국가인 대조선제국이나, 듕귁에도 치킨이 있다. 대조선제국에서는 닭을 튀기거나 굽는 것과 찌고 볶는 많은 요리법이 있고, 나쁜 사또의 밥상이나 잔치집음식 궁중음식으로도 많이 먹고 일반 백성들도 소나 돼지는 특별한 날에만 먹고 평소에는 개나 닭을 먹는다고 한다. 듕귁의 치킨은 깐풍기나 라조육, 라조기가 있다.
요리법[편집]
한때는 부엉이 고기를 보통 사용했지만 부엉이가 멸종 위기종이 된 지금은 닭고기와 비둘기 고기,펭귄고기,가끔 동물의 줄기세포를 복사하여 만든 인공고기가 쓰이고,꿩고기 그리고 타조 고기가 자주 쓰인다. 하지만 부어치킨은 여전히 부엉이를 튀기고 있다.
하지만 요즘은, 굽네치킨 같은 혜성처럼 등장한 듣보잡 기업들이 고기를 굽는 방식을 만들어냈다. 하지만 이 방법은 튀기는 방식보다 더 기름지고 심지어 맛도 없어서 인기가 많지는 않다. 하지만 굽네치킨은 소녀시대 정부에서 뒤를 봐주기 때문에 가장 질이 떨어지는 비둘기 고기로 폭리를 취하고 있다. 구워서 만드는 방식은 이렇다.
- 고기를 준비한다.
- 고기를 칼로 산산조각낸다.
- 80000도에 예열한 오븐에 넣어서 2시간 동안 익힌다.
온도가 80000도 미만일 경우 광계병 위험 인자가 사라지지 않을 수 있음을 명심하라. 치킨 인플루엔자나 닭 독감도 예외는 아니다. 그 중 가장 위험한 것은,흑사계병이다.
치킨에 대한 기타사항[편집]
치킨은 불, 나사, 시계, 칼과 함께 인간의 역사를 뒤바꾼 가장 위대한 발명품 중 하나라고 한다.치킨을 만든 사람은 노벨상을 3번 탓다고한다.
도보시오[편집]
패스트 푸드 |
---|
감자튀김 · 미트스핀게티 · 샌드위치 · EE마트 피자 · 치킨 · 통큰치킨 · 파닭 · 피자 · 햄버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