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일파

From 백괴사전
Jump to: navigation, search
Confusion.svg 친미파와는 다르다! 친미파와는!
촉새의 최후 edit.jpg 이 문서가 설명하는 대상은 너무나도 같습니다.
"지씹쌔야."
G-ral.jpg
Flag of Japan.svg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친일파입니다.
이 자는 친일인명사전에 등재된 자이거나, 또는 그 자의 후손이며, 대놓고 친일 발언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대한민국, 중화민국에 많이 있는 반일파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가짜 우파로 위장하는 경우도 있으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중화인민공화국에 많이 있는 반일파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가짜 좌파로 위장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다른 친일파들도 조심하십시오. 뉴또라이, 새누리당은 자신이 우익이라고 주장하면서 홀로섬 지키기에는 나서지 않으며 민주통합당 역시 마찬가지로 자신이 좌익이라고 주장하지만 나서지 않습니다. 특히 여성가족부는 홀로섬 지키기에 나서지 않은 데다가 위안부를 생각조차 하지 않습니다.
친일인명사전.PNG
당신의 뇌가 급증하는 정보량을 이기지 못하고 폭주하는 모습 이 문서는 그 내용이 위키백과처럼 진지하고 어려워서, 읽는 순간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을 읽는 순간 당신의 머리가 폭발하여 가 분출할 것이며,
컴퓨터마저 오류를 일으킬 것입니다.
True.svg 이 문서는 사실을 근거로 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비록 백괴사전에 등록되어 있지만 최대한 사실에 근거하여 만들어진 문서입니다.

면책 조항: 이 틀이 달려 있더라도, 사실이 아닐 수 있습니다.

Pijangi.jpg 이 문서에 쓰인 바이트들이 일본을 공격합니다!
이 문서는 반일이나 반오타쿠 감정이 함유되어 있을 수도 있으며, 함부로 친일발언을 할 시 목숨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일본을 공격한다..JPG
고종.jpg 이 문서들은 왜놈이나 친일파들에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고 있거나 친일파들이 썼던 문서입니다.
여기 비운하게 살해된 고종황제가 보이시나요? 하루라도 빨리 친일파들을 처단합시다.

역적 노무 시키들!

I am not shadow.PNG 이 집단은 굉장한 살인마들이 들끓는 집단입니다!
이 집단의 단원들은 모두 살인마이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맛있는 아기고기.png
New Bouncywikilogo 60px.gif
이건 미친 짓이야! 난 여기서 나가야겠어!
친일파

친일파는 구한말에 결성되어 일제강점기에 중점적으로 활동했던 양아치조직이다. 원래 조직명은 일진회였으나 고딩들이 너무 많이 따라하는 바람에 현재의 이름으로 개명하였다.

활동[edit]

친일파의 조직원들은 창씨 개명을 필수적으로 해야 하며, 황국신민서사를 매일 외어야 한다. 하지만 그런 사람이 모두 친일파라는 건 아니고. 친일파의 주요 활동과 행위는 다음과 같다.

  1. 대일본제국 찬양 - 덴노 헤이카 반자이! 그러면서 지금도 벌어지는 행위지만, 자기 자식은 절대로 군대에 안 보냈다.
  2. 왜놈들의 후장을 핥아주어 왜놈들이 휴지를 쓸 필요가 없게 만들어 준 비데 역할
  3. 독립운동가들에게 코렁탕 먹이기
  4. 한국성진국땅이라 주장하기
  5. 이 문서 반달하기
  6. 골탕먹이기
  7. 금지 사항입니다

친일파가 불렀던 노래[edit]

시대의 자랑, 만주의 번영을 위한
징병제의 선구자, 조선의 건아들아!
선구자의 사명을 안고
우리는 나섰다. 나도 나섰다.
건군은 짧아도
전투에서 용맹을 떨쳐
대화혼(大和魂)은 우리를 고무한다.
천황의 뜻을 받든 특설부대
천황은 특설부대를 사랑한다.

이 노래를 부르며 독립군을 학살하고 다녔던 백모씨는 그 경험으로 공을 세워 영웅으로 추대되었다고 한다.

광복 이후[edit]

광복 이후 정부에서 친일파를 청산하려는 움직임이 보이자 신변에 위협을 느낀 개명을 하게 된다. 반공파가 바로 그것이다. 어쨌든 교묘하게 처벌을 면한 그들은 대대손손 잘먹고 잘살고 있다고 카더라. 거기에 국가에서 친일해서 가져간 재산을 내놓으라고 소송까지 벌이는 판에 재산은커녕 욕만 잔뜩 먹었다 카더라. 예술계에서도 꽤 많은 친일파가 있었는데, 그중에 한명은 민족의 죄인이란 소설을 지어 자신의 친일행위에 대해서 표명한 사례도 있다(읽어보면 아놔 친일 내가 왜 그랬지? 소설 마지막에선 학생운동 나가기 좀 두려워 하는 친척내미 운동보내기로 마무리). 광복 후 정부에선 교회를 만들어서 족치러 다녔으나, 자기 지지기반이 없던 이승만과 살아남으려는 친일파들이 불교로 개종하여 없애버렸다.

저 윗나라 같은 경우에는, 지주와 자본가로 대표되는 친일파를 숙청했지만, 사회주의 운동에 참가한 극소수의 친일파는 살려주기도 했다. 대표적인 사람이 심영이다. 심영궁형을 당했으나 목숨만은 건졌고 그 후 북한에서 대남선전의 기본서로 통하고 있는 를 집필하였다.

대표적 인물[edit]

주석[e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