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리스토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칼리스토 또는 칼리스토-길리 합중국은 목성의 위성이다.칼리스토는 그랬어 신화에 나오는 요정이다.한가지 문제점은,이 위성은 태양계에서 토성,천왕성,해왕성,지구,금성,화성,가니메데,타이탄,수성 다음으로 큰 행성이다.태양계에서 가장 작은 행성은 목성이다.

미스테리[편집]

목성은 지름이 2미터로 아주 작은데,이런 작은 행성이 어떻게 자기보다 큰 위성을 거느릴 수 있었는지 말이다.

역사[편집]

국가:요정의 힘은 위대하다 표어:칼리스토여 영원하라
공용어 요정어,목성어,페르몬어,길리어,칼리스토어
수도 발할라 크레이터
정부 대통령제
설립 진화력 0년 3월 32일
화폐 칼리
원수 목성
인구 3만
평균온도 10도

<gallery> 국기추가바람,문장추가바람 칼리스토 또는 칼리스토-길리 합중국의 역사는 이렇다. 진화력 0년 0월 1일은 빅뱅력 40억 0000만 0000년이다.현재는 진화력 120억 1893만 234년이다.

먼 옛날,금성과 지구 사이에는 이브라는 지구보다 약간 더 큰 행성이 있었다.이 이브라는 행성은 에리스처럼 보라색 대기와 땅이 있고,별의 빛을 받아 생성된 액화구리 바다 행성이 있었다.그런데,어느 날,이브에 금성과 비슷한 행성이 왔다.그 행성의 이름은 우드파크였다.나무가 엄청나게 많았던 그 행성은 이브와 부딫히며 두 행성 모두 산산히 부서졌다.그리고 그 파편중 하나가 목성이었다.후에 목성에 우드파크의 바오밥 씨 세게가 심어진다.그리고 그 파편 주위를 도는 한 위성 4개가 있었고,그중 하나가 칼리스토이다.그리고 길리는 이브의 위성인데 목성의 중력에 이끌려 같이 왔다가 칼리스토랑 부딫혀서 지금의 요정행성이 되었다.

생명체[편집]

칼리스토에는,예상했듯이 78%의 요정과 20%의 칼리스토인,2%의 길리인이 산다.(길리는 포보스보다도 더 작았다)

대기[편집]

칼리스토의 대기는 88%의 요정가루 기체,10%의 질소,1%의 산소,1%의 아르곤,황,성간물질,방사늄,구리,냄새늄,메탄,수증기,이산화탄소 등이다.

특산물[편집]

칼리스토의 특산물은 월석이다.신비롭게도 달에서만 발견되는줄 알았던 월석 혹은 미네랄이 칼리스토의 발할라 크레이터(수도)북부에 있다.가끔 프로토스 공화국이 와서 사간다.하지만 대부분의 구입자는 테란이다.프로토스는 달의 월석을 더 좋아한다.왜냐하면 먼옛날 길리인이 달의 월석을 조금 가져왔다.그리고 그 길리인의 이름은 문익점인데,그의 머나먼 후손이 바로 대한민국의 대통령이다.문익점의 별명은 달고기이다.문은 달이다.달익점은 달이 익는 점이란 뜻이다.문익점은 샤프 뒤에 미네랄 가루를 넣어서 샤프심으로 만들어 가져왔다.

지구 손님[편집]

지구에서 온 손님은 두 명이 있다.그는 바로 보이저 1,2호다.보이저 1호가 목성을 지나갈 때 목성 연합과 동맹을 맺었는데 목성 연합의 적인 가니메데 연맹과도 동맹을 밎었다.가니메데 연맹엔 칼리스토와 이오,유로파가 포함되어 있다.

종교[편집]

칼리스토에는 종교가 하나 있다.그 종교는 바로 칼칼교이다.신이 태양계를 만들다가 감기에 걸렸는데,목이 칼칼한 나머지 기침으로 가래가 튀어나와 그 가래가 구체가 되고 굳어서 칼리스토가되엇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