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렁탕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읍읍사전
금지 사항입니다
읍읍사전, 금지 사항입니다
      잠깐만! 혹시 설렁탕 문서로 가려다가 실수로 이 문서에 온 게 아닌가?
      잠깐만! 혹시 서낭당 문서로 가려다가 실수로 이 문서에 온 게 아닌가?

절대로 설렁탕 따위로 읽지 마라! 죽이는 수가 있다!

Dialog stop hand.svg 이 음식은 너무나도 위험합니다!
부디 이 문서를 읽고 꼭 살아서 돌아오소서!

면책 조항: 이 음식으로 인해 죽거나, 다치거나, 재산을 잃는 등의 피해를 입어도 백괴사전은 절대 책임지지 않습니다.

Ultimate gun.jpg
Gedit.svg 해설이 있는 문서
이 문서에는 일반인의 이해를 돕기 위한 해설이 있습니다.
위에 있는 해설 탭을 눌러서 이 문서에 대한 해설을 참조해 주십시오.
설렁탕 기술.JPG 이 문서는 높은 분들을 비판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높은 분들이 이 문서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읽거나 편집하면 의 집에 따끈따끈한 코렁탕이 배달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속히 꺼져주시기 바랍니다.
Wildehead.PNG 이 문서는 뭔가 무심한 듯 시크한 것과 관련이 있는 듯합니다만 여백이 부족하여 알 수가 없습니다.
이 문서를 읽다가 벨로시랩터에게 습격받아도 백괴사전은 절대 책임지지 않을 것입니다.
Medivh.PNG 경고: 이 글은 마법사가 쓴 글입니다!!
태어나서 25년 넘게(혹은 25년 이하의 예비 마법사) 여자 손 한번 못 잡아 본 남성들이 쓴 글입니다.

이들이 여자 친구를 사귈 수 있게 하기 위해서는 모든 백괴사전 유저분들의 위로가 필요합니다.

Cementwalnut.jpg 이 문서가 먹을거리를 다루고 있는지에 대해서 편집자도 헷갈립니다.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음식이 아닐 수도 있으니 가 눈독을 들이다가 먹어버려서 죽지 않길 바랍니다.
설렁탕 기술.JPG 이 문서는.. 후르륵, 켘 백괴사전의.. 켁켘 불문율에의해... 후르르륵 금지 사항입니다
Mikuru Asahina.jpg 금지 사항입니다
정말로 죄송해요.
이 시대에는 전할 수 없는 사실이 있기 때문에 일부는 삭제했어요.

“내가.. 후루륵, 륵, 켁 이 국정원의... 후르륵. 비밀을.. 후루룩, 켁켘 비밀을.. 우웩 밝혀내겠 후루룩. 그건 바로 후루루룩 금지 사항입니다

금지 사항입니다, 금지 될 것 같은 짓을 하며

“코렁탕 뚝배기! 한 코렁탕 하실래예?”

어느 귀화 한국인, 코렁탕을 의 콧구멍에 들이부으며

“잠깐 따라와 주셔야겠습니다.”

검은 양복을 입고 선글라스를 낀 남자., 창문 밖에서 가카를 까고 있는 를 바라보며

“으아아아아아아아아악!”

, 국정원이 권한 코렁탕의 맛을 음미한 이후의 반응.

러시아에서는 코렁탕이 당신을 먹습니다!!”

러시아식 유머

“코렁탕을 사왔는데.. 왜! 먹지를 못하니! 엉ㅇ엉어엉엉”

국정원의 김첨지, 코렁탕을 보고 충격받아서 먹기도 전에 죽어버린 간첩을 보며

“코로 설렁탕을 먹는다고??우린 매일 입으로 영국 요리를 먹는데 그쯤이야.”

영국인, 영국 요리를 먹으며


코렁탕(불어: Corentin)은 한식과 불식의 퓨전요리로 그 독특한 맛과 향 때문에 국정원에서도 그 맛을 극찬하고 공식 인증을 하고 현재 선량한 용도로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다.

어원[편집 | 원본 편집]

국정원에서 발표한 코렁탕 만드는 기술. 코렁탕 기술이라는 것을 감추기 위해 겉에 설렁탕 기술이라 적어놓았다.

프랑스 브르타뉴 지방 출신의 요리사 코렁탕 카리우(불어: Corentin Cariou)가 개발하여 자신의 이름을 따서 명명한 음식이다.

브르타뉴 지역의 토속 음식으로 메밀 가루와 콩가루, 야채를 주 재료로 하는 킥아파르스(불어: Kig ha farz)를 개량한 붉은색의 탁한 수프로, 설렁탕과 비슷하게 생겼다. 그러나 맛이 순한 킥아파르스와는 달리, 세계에서 가장 매운 고추부트 졸로키아를 넣은 코렁탕은 대단히 매워 먹은 뒤에는 눈물이며 콧물이 쏟아져 나온다고 한다. 이는 프랑스의 음식으로서도 매우 이례적인 특징이다.

조리법[편집 | 원본 편집]

  1. 냄비에 미국소 사골과 강원도 평창에서만 나오는 청정수 2L를 넣고 강한 불로 1시간 동안 끓인다, 아 그리고 미국소 사골을 대신하여 농민들의 눈물이 스며든 구제역에 걸려죽은 소 사골을 써도 좋다.
  2. 메밀가루나 콩가루 한 뚝배기를 넣는다.
  3. 세상에서 가장 매운 고추부트 졸로키아로 만든 고춧가루, 고추장, 그리고 고추기름을 순서대로 냄비에 한 뚝배기를 넣는다.
  4. 10분 동안 약한 불로 끓이면서 주걱으로 잘 저어준다.
  5. 불을 다시 강한 불로 맟춘다음 MSG, 프리마, 통후추, 생강가루를 한 큰 숟갈 넣어준다. MSG는 코렁탕에 감칠맛을, 프리마는 코렁탕에 고소함을 더해주며, 통후추, 생강가루는 사골 때문에 나오는 잡냄새를 잡아준다.
  6. 어느 정도 사골을 우렸다 싶으면 그 사골을 빼낸뒤 약한 불로 맟춰두고 메밀가루, 콩가루, 고춧가루 등이 잘 물에 녹아 날수 있도록 1시간 동안 주걱으로 정성스럽게 초속 1cm의 속도로 저어준다.
  7. 어느 정도 끓였다 싶으면 강한 불로 맟춰둔뒤 무안단물을 한 숟갈 넣는다.
  8. 10분 동안 더 끓인다.
  9. 먹는다.(이때 조선사회민주당이라는 당분을 뿌려먹기도 한다.)
  10. 죽는다.

국정원의 활용법[편집 | 원본 편집]

국정원 조차 이 맛에 감탄하여 극찬하면서 공식인증을 하고 있으며 아주 유용하게 쓰고 있다고 한다 카더라. 아마도 선량한 의도겠지?

흠...이것까지는 안 말해주려고 했는데....쉿! 이건 국가 1급 극비 금지 사항입니다 카더라 통신의 보도 내용을 따르면 반정부체제를 가진 네티즌들

(예: 가카를 까는 사람, 윈도 외의 운영체계를 가진 사람)

...을 검은 양복과 선글라스를 입은 남자들이 잠깐 따라와주기를 권유한 뒤 지하벙커알게 끌려가서 다시는 돌아오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카더라 일단 잡혀간 다음에는 몇 가지 심문은 받은 뒤 코렁탕을 잡수시게 하는데. 구체적인 것은...밝힐 수 없다.

정확히는 정부의 주목을 받는 매우 특별한 사람에게 국익에 이바지하는데 힘써준것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선물차 보내준다고 한다. 만약 대상자가 너무 바빠서 직접 맛 볼 시간이 나지 않을 경우를 위하여 국정원 직원들이 손수 떠먹여주니 감사하는 마음으로 받아먹자.

왜 하필 코인가?[편집 | 원본 편집]

여기까지 읽어봤다면 알겠지만 코렁탕은 국가 정부가 제공하는 진미중의 진미이다. 당연히 대한민국 최고의 조리사가 직접 조리를 100% 담당하며 재료도 매우 귀하디 귀한 고급 재료만 엄선하여 만들어낸다. 제조 주방의 위생상태는 청결함의 끝을 달리고 있으며 조리도구들도 청담동 장인이 한땀한땀 정성들여 위생에 신경을 쓴다. 그렇기에 그 맛이 매우 환상적이며, 따라서 이런 귀한 음식이 고작 목구멍에서 몇초만에 꿀꺽 하고 삼켜지는 것이 너무도 안타까웠던 국정원에서는 최대한 더 오랫동안 코렁탕의 알흠다운 맛을 음미할 방도를 연구하기 시작하였고 결국 이에 입보다 위장과의 거리가 더 멀리 떨어져있는 콧구멍으로 마시는 것이 코렁탕의 맛을 런던 시각 기준으로 1초 정도 더 오래 느낄 수 있다고 판단하여 귀빈들에게 코로 대접하기 시작한 것이 시초로 전해진다.

하지만 절대로 직접 코렁탕을 만들 시도는 하지 말자. 앞서 서술하였듯 대한민국 최고의 조리사가 직접 조리를 100% 담당하며 재료도 매우 귀하디 귀한 고급 재료만 엄선하여 만들고 제조 주방의 위생상태는 청결함의 끝을 달리고 있으며 조리도구들도 청담동 장인이 한땀한땀 정성들여 위생에 신경을 쓰면서 만든 탕이 아니라면 원조만한 맛은 절대 살아나지 않는다. 굳이 맛보고싶다면 정부의 주목을 받을 수 있게 국익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해보자.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 경우 그 사람은 절대시계를 얻어갈 터이니 따로 보수를 줄 필요는 없ㄷ...

설렁탕 기술.JPG
당신 누구야? 읍읍!!

이 문서의 작성자가 어디론가 사라졌습니다. 아마 코렁탕을 먹었겠지요.

도보시오[편집 | 원본 편집]

바깥 고리[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