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릴 열도

From 백괴사전
Jump to: navigation, search
당신의 뇌가 급증하는 정보량을 이기지 못하고 폭주하는 모습 이 문서는 그 내용이 위키백과처럼 진지하고 어려워서, 읽는 순간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을 읽는 순간 가 엉망진창이 되어 제 기능을 못하게 될 것이며,
컴퓨터마저 포맷될 것입니다.
Курильская Республика
쿠릴국
Flag of kuril svg.png North islands02.png
(국기) (문장)
표어: 러시아는 일본열도를 반환하라!
국가: 오, 일본!
러시아와 쿠릴 영토분쟁.png
정부 자본주의
화폐 홋카이도 달러

일본열도는 우리의 영토다! 러시아일본열도를 당장 우리에게 반환하라!”

쿠릴 국민, 러시아의 일본 점유에 흥분하며.

“큰일이야, 쿠릴이 일본열도의 영유권을 주장하고 있다!

러시아 국민, 쿠릴 국민의 반응에 놀라며.

쿠릴국(Курильские Республика, 영어:Kuril republic)은 동해 근처에 위치한 섬나라이다. 이웃한 러시아와는 일본열도 영유권 문제때문에 갈등을 겪고 있다.

지리[edit]

쿠릴국 서쪽에는 한국중국을 마주하고 있으며, 북쪽에는 러시아가 있다. 섬나라 특유의 절묘한 위치때문에 외세에 침입을 거의 받지 않았다. 19세기 말 천조국마가더 장군께서 친히 쿠릴국을 방문하시며 쿠릴국의 지리적 이점을 확인하신 적이 있다.

역사[edit]

1866년 천조국에 의해 쇄국정책을 그만두고 근대화에 매진하게 되었다. 그 후 식민지 국가에 매력을 느끼고 1896년 대만민국을 침공하여 점령하는데 성공했다. 대만민국을 점령하여 식민지화한 쿠릴은 국호를 '대쿠릴제국'으로 바꾸고, 차례차례 이웃나라를 침략하였다. 쿠릴의 이같은 경거망동을 보다못한 러시아천조국은 동맹을 맺어 쿠릴국을 멸망시키고, 쿠릴이 점유하고 있던 일본열도는 러시아가, 오키나와는 천조국이 가져갔다. 전후 쿠릴은 천조국의 힘으로 어느정도 옛 경제력을 회복하는데 성공하였고 러시아가 가져간 일본열도가 다시 갖고 싶어서 일본열도의 영유권을 주장하는 중이다.

행정 구역[edit]

  • 그렇구나싫으 섬
  • 씻고탄 섬
  • 합오마이 제도
  • 꽈뚜루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