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프트베르크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Bouncywikilogo small.gif
이한석기자가 11m에서 뛰어내리려고 한다! 아래로 가서 저지해라!
크라프트베르크
스웨덴 스톡홀름에서의 공연.

크라프트베르크(독일어: Kraftwerk)는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창단된 컴퓨터외계인으로 이루어진 밴드이다.

역사[편집]

히틀러 치하의 독일에서는 외계인에 대한 연구가 활발했다. 히틀러 당시 납치당했던 외계인들은 독일의 공학을 이끌어나가는 데 필수불가결한 존재였다. 그러나 제 2차 세계대전에서 히틀러가 멸망한 후, 독일에 납치된 외계인들은 생계에 위협을 받기 시작했다. 일부 외계인들은 쌀나라소련으로 흩어졌고, 일부 외계인들은 독일에서 사태를 지켜보기 시작했다.

전후 서독 정부는 외계인이 납치됨으로 인해서 독일 과학계에 손실을 입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외계인들의 활동을 촉진시키기 위한 정책을 펼쳤고, 이로 인해서 외계인들은 독일 시민과 같은 권리를 얻었다. 전후 지쳐 있었던 많은 국민들에게 외계인의 문화와 예술은 활력소를 불어넣어 주었다. 이 분위기 아래에서, 몇몇 외계인들은 모여서 밴드를 결성하기로 했다.

이 외계인들은 당시 지구에 상용화되지 않았던 컴퓨터를 외계에서 소환해 와서 음악을 하기로 결정하였다. 아직까지 전자 음악이 활성화되지 않은 시기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졌고, 급기야는 전 유럽이 요동치기 시작했다.

노래[편집]

크라프트베르크의 노래는 외계에서 납치해 온 티가 나는 제목을 가지고 있다.

뮤직비디오[편집]

크라프트베르크의 뮤직비디오 역시 노래처럼 외계에서 납치해 온 장비를 사용해서 만들어진다. 이들의 뮤직비디오는 주로 컴퓨터를 사용하며, 노래는 한 마디도 나오지 않는다.

공연[편집]

Kraftwerk - Nummern / Computerwel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