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라 코르피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I am not shadow.PNG 이 사람은 굉장한 살인마입니다!

이 사람은 살인마이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맛있는 아기고기.png
Bouncywikilogo small.gif

키라 코르피(가끔 키라 코피라고 한다)는 핀란드의 피겨 스케이터자 데스노트의 소유자다.

생애[편집]

그는 탐페레에서 태어나 검은 Sundae를 먹고 자랐으며, 경영 감각이 매우 뛰어나 열두 살에 부자가 되기에 이르지만, 하필 북유럽 나라라 그놈의 세금 때문에 실질적으로 부유하게 살지 못한다는 것을 깨닫고 같은 해 피겨 스케이팅을 배우기 시작한다. 월드 주니어 챔피언십을 시작하며 세계 곳곳을 다니자, 그녀는 돈을 모을 수 없는 이 삶에 회의를 느끼고 그나마 단죄라도 시키자는 마음으로 데스노트질을 시작한다. 그녀는 피겨 스케이팅을 연습하면서 틈틈이 선수를 조사했고, 유럽 챔피언십 경기 후 자신의 차량 안에서 데스노트에 이름을 기록하기에 이른다. 처음에는 선의로 기록하기 시작하였으나, 후에 자신이 금메달 하나를 따지 못한다는 것이 억울하다면서 경쟁자 선수의 이름을 기록하는 만행을 저질렀는데, 심지어 경기 중 경찰 코스프레까지 하면서 자신의 정체를 철저히 숨겼다. 데스노트에 기록된 대표적인 이름은 아사다 마오김연아로, 이 이름을 쓴 이후 아사다 마오는 김연아에게 밀리고 김연아는 소치 올림픽에서 불공정한 심사를 받게 되었다.

이렇게 불공정한 짓을 저지른 것이 들통나자 피겨 스케이팅 심판 중 하나는 키라 코르피의 데스노트를 빼앗아 그녀의 이름을 적었으며, 후에 경기에서 제대로 활약해 보지도 못하고 복통으로 고생하다가 나이가 차서 선수 생활을 은퇴하는 비극을 맞이했다. 하지만 데스노트를 되찾은 뒤에는 호화로운 결혼식을 치뤘다고 한다.

외형[편집]

키라는 인간이 아니기 때문에 인간의 외모를 하고 있지 않다. 지나치게 예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으나, 그것은 공명의 함정으로, 키라 코르피는 사실 여자가 아니며, 특정한 힘에 의해 사람을 홀리게 하는 외형을 하고 있을 뿐이다. 그녀를 키라신으로 받드는 사람은 핀란드인이거나, 마법에 홀린 사람들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