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Disambig grey.svg자판’ 문서는 여기로 넘어오거든. 그니깐 나라에 대해서는 왜국 문서를 보란 말이다.
Disambig grey.svg 이 문서는 컴퓨터의 자판에 관한 것이거든. 그니깐 건반악기의 한 종류에 대해서는 키보드 (악기) 문서를 보란 말이다.
Confusion.svg 키보도와는 다르다! 키보도와는!
Dialog-stop-hand.svg 이 도구는 너무나도 위험합니다!
부디 이 문서를 읽고 꼭 살아서 돌아오소서!

면책 조항: 이 도구로 인해 죽거나, 다치거나, 재산을 잃는 등의 피해를 입어도 백괴사전은 절대 책임지지 않습니다.

Ultimate gun.jpg

“ajgealjoajojlejlkavnei”

혹자, 키보드를 알보칠로 깨끗이 청소한 후

“즤라랴네。”

롑흔리나, 개념을 종이비행기에 태워 안드로메다로 날려보낸 후

흠좀무.”

, 키보드의 폐해를 보며

키보드는 컴퓨터에 쓰이는 가상현실 체험 장비로, 진지한 글이나 을 더하는 글을 남기거나 낚시를 하는 등 여러 분야에 다양하게 쓰이지만 잘못하면 무서운 살상 무기로 돌변한다. 그러므로 키보드를 제대로 다루지 못하는 같은 사람은 그것을 사용하면 안 된다.

유래[편집]

키보드는 컴퓨터와 함께 등장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컴퓨터와 그 유래가 같다. 당시 키보드는 계산기의 숫자판과 동일한 용도였다. 그랬기 때문에 키보드에는 계산기의 C와 AC처럼 사람을 파멸로 몰아넣는 기능이 직접적으로 들어 있었다. 그렇지만 컴퓨터의 진화에 따라 키보드도 함께 성장했으며 파멸 기능도 조금씩 안으로 숨기기 시작했다. 그 후 키보드 판매업체에서는 자신의 키보드가 안전하다고 홍보했다. 덕분에 키보드는 컴퓨터와 함께 보편화에 성공했으나 최근 키보드의 문제점이 하나씩 드러나기 시작했다. 그렇지만 키보드는 중독성이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꾸준히 판매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키보드 크러셔가 자신의 키보드가 망가질 때마다 구매하는 덕분에 판매량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덕분에 키보드 크러셔는 키보드 회사로부터 감사패를 받았지만 그 자리에서 감사패마저 부수어버리는 크러셔다운 능력을 보여주었다고 한다.

종류와 구조[편집]

각 운영체제별로 로고가 다르고 마소의 경우에만 로고에 따라 호환되는 환경도 다르다. 만약 마소와 호환되는 키보드를 받았을 경우에는 키보드가 과 닿아 썩는 일이 없도록 꼭 방부제 처리를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키보드에 동전을 먹여 같은 키를 계속 누르게 할 수 없다. 물론 그 외의 용도로만 사용할 것이라면 아무래도 상관없다. 최근에는 키보드의 색깔이 다양해지면서 기능도 다양해지리라 기대한 사람들이 많았지만 그와 달리 예전이나 지금이나 비슷비슷하다. 최근에 나온 키보드는 키가 덜 튀어나온 것도 있는데 이것은 선천적으로 손가락이 짧거나 알보칠을 손가락에 잘못 발라 그렇게 된 사람들을 위해 만든 장애인용 제품이다. 그것도 모르고 이 제품을 샀다가는 장애인 소리를 듣게 될 것이다.

각 국가별 키보드[편집]

나라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대체로 비슷하다. 아래에 몇 개를 전시했으니 천천히 감상해도 좋다.

: "천천히 감상해도 좋다고 했는데 괜히 서둘렀군."

올바른 키보드를 선택하는 방법[편집]

우선 자신의 나라에 맞는 키보드를 선택해야 한다. 만약 아랍어를 쓸 줄도 모르면서 아랍어 자판을 선택하거나, 한글 세벌식인데 한글 두벌식을 사용하면 의도하던 것과 완전히 다른 언어를 기록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ㄹ어를 쓰고 싶다면 한글 두벌식이나 한글 세벌식을 선택해야 한다. 자신에게 알맞은 언어를 선택했다면 자신의 손가락 길이가 정상적인지 확인한다. 만약 비정상이라면 반드시 장애인용 키보드를 구매해야 한다. 그리고 키보드의 색깔에 따라 키보드를 누르는 질감이 조금씩 다르다는 것도 유념해서 선택해야 한다.

  • 회색 키보드: 딱딱한 촉감 - Windows CEMeNT 98에서 가장 잘 인식하는 키보드다.
  • 검은 키보드: 거친 촉감. GUI상에서 블랙스크린이 뜰 확률이 가장 높기 때문에 주로 콘솔창에서 이용한다.
  • 파란 키보드: 차가운 촉감 - 블루스크린을 자주 일으키는 마소 전용 키보드.
  • 빨간 키보드: 뜨거운 촉감. 좌빨에서 자주 이용한다고 한다.
  • 흰색 키보드: 부드러운 촉감- 부드러운 넘겨주기 문서를 만들 때 매우 적합하다. 하지만 모니터허무주의가 될 수도 있으니 사용시 주의할 것.

위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키보드를 선택할 때는 운영 체제도 중요하다. 참고로 마소에서 호환되는 키보드는 모두 파란색이며 Windows CEMeNT 98에서만 특별히 회색도 호환된다. 참고로 애플이나 리눅스같은 타 운영체제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를 은근슬쩍 따돌리기 위해 마소 제품 외의 키보드를 공용으로 사용하고 있다.

키보드 사용법[편집]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글자를 치면 된다. 속도가 느린 사용자는 한/글에서 제공해주는 타자 기능으로 조금 더 연습하고 와야 키보드를 다룰 수 있는 기본적인 배경이 갖춰진다. 키보드의 상태 역시 중요하다. 만약 키보드에 문제가 생겨 시프트가 안 빠지거나, 글자가 두 개씩 써지거나, 한글이 안 써지면 제대로 키보드를 사용할 수 없다. 그리고 키보드 옆에는 절대로 알보칠이나 무안단물 같은 위험물질을 근처에 두어서는 안 된다. 키보드를 씻을 때도 마찬가지다. 만약 이를 어긴다면 키보드는 의 의도와는 다른 글자를 출력할 것이다. 그렇지만 무엇보다 키보드를 사용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개념이다. 이 모든 조건이 다 갖추어져도 초딩이나 롑흔리나 등 개념이 없는 사람은 키보드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한다. 만약 개념을 안드로메다에 두고 왔다면 반드시 윤희 황제에게 개념을 전송해달라고 요청해야 한다. 단, 개념을 지구로 주문할 시 택배비는 착불이니 알아서 택배비를 마련해야 한다.

키보드 옷걸이의 좋은 예시.

또한 옷걸이로도 사용할 수 있다. 사진은 좋은 예시이다.

뿐만 아니라 키보드를 잘못 사용하면 상대에게 정신적인 피해를 줄 수 있다. 키보드 워리어들은 이 점을 무기로 활용한다. 하지만 온갖 악플이 활개를 치기 시작하면서 인터웹 세계를 피폐하게 만들자 사람들은 이 싸움에서 이기는 방법을 고민했고 그 끝에 키보도라는 무술을 만들었다. 하지만 키보도마저 무릎을 꿇도록 만들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안드로메다로부터 정신력을 다운로드받는 것이다. 물론 정신력도 착불이다.

사용 가능한 스킬[편집]

기본 공격은 타이핑이며, 이것을 다음과 같이 응용할 수 있다.

사람들을 정신적인 충격에 몰아넣는 무자비한 스킬이다.
  • 키보도
이 스킬을 제대로 사용하면 키보드 워리어들 사이에서 잘 살아남는다.
  • 키보드 파괴
키보드 크러셔만이 사용할 수 있다. 아무나 따라하면 안 된다!
  • 무한 연타
키보드에 동전을 삽입하면 키보드가 알아서 재생한다. 단, 시프트 키에 넣으면 씨프트까 안 빠찐따!
  • 가상 세계 체험
개념이 부족하면 쉽게 빠져들 수 있다.
반달러나 합성 능력이 뛰어난 사람들이 주로 사용한다.
C언어, C井 등 다채로운 컴퓨터 언어를 이용할 수 있다.
자유한국당친홍 ~ 친박, 신우익, 매국노들만 쓸 수 있다. 자유한국당의 알바들은 이 스킬의 소유자다.

그 외에도 누구나 스킬을 제작할 수 있다. 단, 키보드의 주인에 따라 그 스킬이 각자 다르다.

사용 효과[편집]

개념이 잡히지 않은 상태에서[편집]

키보드 크러셔를 따라하면 피본다.

키보드를 사용하면 마치 새로운 세계에 들어온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주로 키보드 워리어들이 이 기능 때문에 컴퓨터에 중독되었다. 키보드의 이런 부작용 때문에 법원나베르에 서식하는 초딩이나 디시인들 위주로 사람들을 조사해 그들의 키보드를 뺏으려다가 봐주기 판결을 내려 키보드를 모두 석방시켰다 카더라. 그렇지만 키보드의 문제점이 날이 갈수록 더욱 부각되어 보다못한 독일의 한 초딩이 키보드를 연주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그렇지만 그것은 그 아이만 할 수 있는 것이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주로 연주를 감상할 때만 그 동영상을 이용할 뿐이었고 결국 이 캠페인 자체는 실패했다.

개념이 잡힌 상태에서[편집]

위키백과진지한 글을 남기거나 백괴사전있는 글을 남길 수 있다. 개념이 있어도 진지함이 없으면 위키백과에 글을 남길 수 없으며, 마찬가지로 잼이 없으면 백괴사전에서 키보드를 사용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즉 사용법은 각 사이트마다 다르다. 자신에게 가장 적절한 사이트에서 활동하면 그 효과는 더욱 커지지만 그렇지 않으면 비록 개념이 잡혀있다 하더라도 억울하게 쫓겨나는 일이 생길 수 있다. 참고로 백괴사전에서 잼을 목적으로 문서를 마음대로 반달한다고 해서 쫓겨나게 되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것이다. 그것은 아예 개념이 없는 것이기 때문이다.

기타 용도[편집]

이외에도 키보드는 동전을 끼워넣으면 같은 키를 반복할 수 있다. 스페이스바 없는 ㄹ어를 길게 구사할 때도 키보드에 동전을 먹이면 더욱 편리하게 주인이 의도한 바를 번역해준다. 이것이 오락실 게임기와 키보드의 공통점이다.

도보시오[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