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왕짱

From 백괴사전
Jump to: navigation, search
당신의 뇌가 급증하는 정보량을 이기지 못하고 폭주하는 모습 이 문서는 그 내용이 위키백과처럼 진지하고 어려워서, 읽는 순간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을 읽는 순간 뇌량이 고장나 좌우 가 완전히 따로 놀게 될 것이며,
컴퓨터마저 제 기능을 못하게 될 것입니다.

킹왕짱듕귁의 유명한 프로그래머이다. 현재 프리랜서인 그는 지금까지 컴퓨터의 역사에 많은 업적을 남겼다.

역사[edit]

Jam.png 이 문단은 잼이 없습니다. 꿀잼이 듬뿍 들어간 글을 만드는 데는 너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킹왕짱은 2000년 1월 1일에 듕귁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대한민국인이었고 어머니는 듕귁인이었다. 때문에 이름은 듕귁어발음과 비슷한 이름으로 붙여지게 되었지만, 실제로 듕귁에서 산 기간은 2년밖에 되지 않았다. 가족이 갑자기 쌀국으로 이사하게 되어서이다.

킹왕짱은 어릴 때부터 프로그래밍에 두각을 보여 주의 사람들을 놀래키고는 했다. 2008년에 겨우 8살밖에 안 되었던 킹왕짱은 개최된 CanSecWest 해킹 대회에서 "찰리 밀러" (Charlie Miller)이라는 이름으로 2분만에 맥을 해킹하는데 성공하여서[1] 그의 소문은 쌀국과 인터넷에 빠르게 퍼졌다. 킹왕짱은 14세의 어린 나이에 학교를 졸업하고, 2015년에 대학에 입학했다.

2015년은 한창 제4차 대한민국 운영 체제 전쟁으로 세계가 떠들썩하던 때였다. 웬만한 프로그래머들 가운데는 실력으로 이미 널리 알려져 있던 킹왕짱은 2016년에 빌 게이로부터 직접 스카웃되어서 마소진영을 돕게 되었다. 그가 특별 개발한 프로그램 "RavMon2"를 이용해 윈즐모의 메인 데이터베이스에 해킹하여서 극비로 숨겨져있던 KLDP 진영의 바이러스 소스 코드를 뽑아내는데 성공했다. 이 덕분에 계속 당하고만 있었던 마소는 (잠시나마) 대한민국운영 체제 점유율을 다시 차지할 수 있게 되었다.

빌 게이가 제안한 계약 기간인 4년을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한 후, 2020년에 킹왕짱은 아버지의 고향인 대한민국으로 귀환하였다. 아직 완전히 정착하기도 전에, 이번엔 KLDP와 손을 잡은 애플진영의 스티브 잡스로부터 개인적으로 부탁을 받았지만 제안을 거절했다.

2022년에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으로부터 특별 부탁받아 콤퓨터 프로그람청화면을 개발하였다. 하지만 너무나도 형편없고 열악한 프로그래밍 환경과 J++언어에 놀람을 감추지 못하고 1년을 채 채우지 못하고 사표를 내게 되었다.

2025년에는 삼성전자의 프로그래밍지부 총담당자로 3년 동안 일했고, 현재 킹왕짱은 그가 항상 원했듯이 프리랜서로 여러 프로젝트들을 수행하고 프로그래밍 작업을 계속 하고 있다.

코푼 화투워크에서는 해설자가

Talk.svg해설자가 서술형 및 논술형 문제 모범답안을 부릅···← 틀려“킹왕짱 카툰스타!!”

하고 부랑 거린다나 뭐래나... 카더라...

유명한 작품들[edit]

  • RavMon2 (RavMon과는 목적이 다른 프로그램이다. 헷갈리지 말 것)
  • 청화면 (첫 개발시절부터 기역2까지)

주석[edit]

도보시오[edit]

Hume.svg

이 문서는 사람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사람이 토막난 게 보이시나요? 서로의 몸을 보태어 인간을 만듭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