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라

From 백괴사전
Jump to: navigation, search
의지사전
타라의 의지사전, 타라의, 타라에 의한, 타라를 위한 의지가 있어야 볼 수 있는 사전.
신선함 이 문서는 왈도어로 작성되었다. 두 언어가 거의 같은 언어라지만 알 게 뭐야.
이히 리히 디히~ 이 문서는 티아라를 소개한 문서인데, 정작 타라로 작성되었다리히. 두 언어가 거의 같은 언어라지만 알 게 뭐다리히.
다람쥐 이 문서는 다람쥐어로 작성되었다람쥐. 그러므로 너가 이 문서를 읽더라도 매우 혼란스러워하지 말기를 바란다람쥐.
거유 이 문서는 충청도 사투리로 작성되었시유. 그러니 자네가 이 문서를 읽더라도 매우 혼란스러워하지 말기를 바라겠시유.
이 문서는 고양이어로 작성되었다냥. 그러므로 가 이 문서를 읽더라도 매우 혼란스러워하지 말자냥.
오오
아따, 이 문서는 거시기어로 작승되었지라. 고러므로 거시기가 이 문서롤 요로코롬 또박또박 읽어주심 고맙당께롱.
촛엉
쓱이
이 문선은 촛엉 올려 쓱이 푝입업을오 잓엉된 문서읻아. 핻옥법을 앍오 싶은 살암들은 촛엉 올려 쓱이 문설을 참조학이 발안다. 이 잘이엣어 촛엉 올려 쓱이의 갖앙 쉬운 햅업을 알려 줒암연, 당신의 눈앞에 보인은 글잗을을 일단은 입을오 발음한 뒤, 귈오 그 솔일을 들음연서 읽는 것읻아. 일엏게 함연 촛엉 올려 쓱이에 대한 독해 능률을 눈에 띅에 향상싴일 수 있다.
      잠깐만! HoXY 타락 또는 고아라 문서로 가려다가 실수로 이 문서에 온 게 아닌가?
Guideline icon e1.svg 절대 타이라 따위로 읽지 마라! 죽이는 수가 있다!
Guideline icon e1.svg 절대 티아라 따위로 읽지 마라! 죽이는 수가 있다!
Confusion.svg 타라 덩컨과는 다르다! 타라 덩컨과는!
Confusion.svg 카라와는 다르다! 카라와는!
Symbol star FA.svg 특집 기사
이 글은 특집 기사입니다. 좋아하는 글을 특집 기사로 만들고 싶으면 특집 기사 요청에 알려 주세요.
특집 버전: 알 게 뭐야
New Bouncywikilogo 60px.gif
여기는 꼬맹이들의 놀이터가 아니니 위키백과에 가서 장난을 쳐라.
타라
New Bouncywikilogo 60px.gif
나는 10점 만점에 12점짜리 위키백과!!
타라
연예인 정보
티아라1.jpg
이름 ㅌ-ㅏ라(T-ara)
분야 안티팬 양산형 의지충만 그룹
활동지역 대한민국
소속사 코어콘텐츠미디어
데뷔 2009년좋은 사람?
수상 인기가요, 뮤직뱅크 1위상, 의지상

타라(듕귁어: 丅-亚罗 또는 她罗, 영어: T-ara)는 대한민국의 6인조 덕후 양성형 음악 그룹이다. 그룹을 열분해시키고 소속 연예인들의 정신을 양자분해시키기 좋아하는 위대한 씹덕후 킴꽝수가 만든 그룹으로, 늦게 들어온 화영을 제외한 6아라는 오디션 때에 의지와 연기력 부분에서 최고 점수를 얻었다고 한다.

  • 2009년 4월 15일 '좋은 사람'이라는 곡을 발표했으나 아무도 모른다. 정말 아무도 모른다!!! 며느리도 모른다!!! 결국 이때 멤버가 갈렸다.
  • 위의 참사 3개월 후 거짓말이란 곡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 2010년 7월 23일부터 류화영이 새로 합류하게 되었지만, 의지가 약해서 2012년 7월 끄트머리에 팀에서 쫓겨나 버렸다.
  • 2012년 7월 들어서는 의지를 가지기 위해 아그놈이러는 의지 포켓몬을 기르고 있다.
  • 타라의 의지를 존경하는 초딩들이 이를 본따 타라 놀이라며 한명을 지목해서 왕따를 하는 놀이를 한다고 한다. 이는 백괴사전이지만 진짜다!

그룹명 읽기[edit]

이 그룹명을 영어로 쓰면 T-ara이다. 대부분의 멍청한 사람들은 '티아라'라고 읽는다. 그래서 따봉충은 티아라라고 불렀다. 특히 덕덕고와 뎃키리는 '톼라'라고 읽게 된다.

만약 '티아라'라고 할 경우 다음과 같은 공식이 성립한다.

'티아라'에 구개음화를 적용하면 치아라
→ '치아라'는 '그만둬라', '그만 됐다'의 사투리이면서 '치워라'의 변형
→ 티아라는 그만둬라/그만 됐다/저리 치워라

이 공식은 타라의 비밀이 처음부터 예정돼 있었음을 잘 보여 준다.

데뷔[edit]

최초 방송 활동으로 라디오스타에 출연하여 태권도 3단이 있는 지연이 송판 9장을 격파하려 했으나 5장만 격파되었다. 지연은 이 사건으로 자신의 의지가 얼마나 약한지 보여 주었다. 그리고 이것 때문에 9명 그룹보다 더 많은 인기를 얻을 수 없게 되었다고 한다. 물론 나인뮤지스보다는 인기가 많다만 여기서 9명 그룹은 다른 그룹이니 넘어가겠다. 아니, 어차피 저 나인뮤지스는 이제 9명도 아니잖아?나인뮤지스가 다시 9명이 되면서 인재 충원이 잘 되었고, 류화영이 탈퇴하면서 팬의 멘탈이 붕괴되었기 때문에 이제는 진짜로 무리다. 대신 5명 그룹을 앞설 정도로 이슈를 얻었는데, 이제는 다른 5명 그룹보다도 까는 사람이 많아져서 다른 의마로 적절한 드립이 되었다.

AK47 AKB48과 같이 물량빨도 안 될 것이다. 이미 이 라인에는 애프터스쿨이라는 원조가 있는 데다가 이쪽은 의지 따위는 없어도 결속력이 좋기 때문.

앨범 및 활동[edit]

초창기[edit]

  • 거짓말: 디지털 싱글. 광수 사장 취향인지 복고적이고 뽕삘 나는 노래이다. 그냥 그런 성적을 거두었으며, 효민이 노래하고 랩하는 등 북 치고 장구 치는 모습을 보였다.
  • TTL: 초신성과 같이 부른 디지털 싱글로, 꽤 히트를 쳤다. 어떻게 사람하고 별이 노래를 같이 부를 수 있는지는 알 게 뭐야. TTL은 Time To Love의 약자다.

정규 앨범 1집 (Absolute First Album)[edit]

타이틀 곡 Bo Peep Bo Peep으로 대박이 터진다. 그리고 광수가 덕후임이 드러난다. 그리고 이와 관련해서 몇 가지 일들이 일어나게 되었다.

뮤직 비디오 논란[edit]

Bo Peep Bo Peep 뮤직 비디오의 한 장면. 19세 미만의 청소년들이 보기에 심히 부적절하다.

타라의 곡 '처음처럼'과 Bo Peep Bo Peep의 뮤직 비디오는 음란한 장면을 많이 담고 있어 결국 편집되어 방송에 나갔다. 19세 미만의 건전한 사고 방식을 가진 청소년들은 이 곡의 뮤직 비디오를 보지 않는 것이 좋다.

백괴스러운 콘셉트[edit]

처음에 데뷔할 때에는 청순하고 서정적인 이미지로 데뷔했으나 1집 Absolute 1st Album의 타이틀 곡 Bo Peep Bo Peep에 이르러서 고양이 콘셉트라는, 지극히 덕후스러운 콘셉트로 돌변하게 된다. 이 콘셉트가 진짜 백괴스러운 이유는 전문 코디네이터가 코디해 준 것이 아닌, 광수 사장이 직접 코디를 하고 무대에 오를 때 영상 통화로 확인까지 하기 때문이다. 여기서 우리는 광수 사장이 씹덕후임을 확인할 수 있다.

정규 1집 리패키지 Braking Heart[edit]

Breaking Heart로 알고 있으나 초기 기사에 의하면 Braking Heart가 맞다. 충격으로 심장에 제동이 걸리고 있는 뜻이다. 타이틀 곡은 '너 때문에 미쳐'이다. 그리고 여기서 오토튠의 폐해가 나타난다.

오토튠의 폐해[edit]

타라의 의지를 기념해 새로운 영화가 개봉할 예정이다.

1집 앨범의 리패키지 버전인 Braking heart에 수록된 곡 '너 때문에 미쳐'는 오토튠이 지나치게 사용되어 라이브가 불가능하다. 작곡자가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I Am T-Pain에 너무 빠져들어서 이런 불상사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그래서 무대 위에서는 노래를 하고 싶어도 못한다!

미니 앨범 2집 Vol.2 Temptastic[edit]

YaYaYa라는 노래로 컴백했는데, 여기서 충격과 공포의 인디언 콘셉트로 돌아왔다. 소녀시디의 노래인 Gee의 작곡가 이트라이브가 작곡을 했다. 야야야! 그따구로 음악 만들 거야? 그래서 그냥저냥이었던 더블타이틀 '왜 이러니'가 제대로 묻혔다.

존 트라볼타 워너비[edit]

광수 사장이 영화 써니를 보고 나서 영감을 얻어 복고풍으로 콘셉트를 잡았다고 한다. 그 결과물이 롤리폴리라는 곡인데, 흥행하려는 의지 하나는 뛰어났다.

시커먼 눈[edit]

Cry Cry라는 곡으로 울기 좋은 분위기를 내려고 흔한 외국 곡을 따라 했지만, 백괴스럽게도 그 슬픈 분위기에서마저 뽕필이 난다. 역시 奀영수는 뭘 해도 奀같다.

Funky한 마을[edit]

러비더비라는 이름의 곡을 깔고 무대에서 삐–지랄을 펼친다. 이 지랄을 잘 보면 셔플 댄스가 있는 춤인데, 자기네들이 유행시켰다고 좀비까지 끌어들여 뒷북을 친다.

날마다[edit]

Day By Day라는 곡으로 활동했다. 奀영수가 작곡한 곡인데, 비슷한 곡인 Cry Cry보다 인기가 더 없다. 아무리도 奀영수가 작곡하는 의지가 없나 보다.

신기루[edit]

의지가 바닥나 지금까지의 인기가 소멸하고 순수하게 생수를 사랑한다는 생수 러브라는 노래로 활동했다. 심지어 생수의 눈, 코, 입이 다 좋다고 노래를 부른다. 결국 이 노래로 Just one 10 minute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전원일기[edit]

떡먹이는 은정, 생수마신 효민, 눈깔괴물 지연, 의지없는 아름의 4명이 농촌으로 놀러가 깽판치는 노래. 가사를 통해 자신들을 까는 여론을 역으로 까는 동시에 자신들도 같이 까며, 여기서 파트 분배를 잘 보면 아름도 왕따놀이의 피해자가 된 것임을 알 수 있다.

다시[edit]

아름이 탈퇴하고 다시 6아라가 되었다. 넘버 나인라는 곡으로 활동했다. 네가 필요하다며 떠나지 말라며 돌아와 달라고 넘버 나인한테 말하는 노래다. 근데 흥행 의지가 없어서 처참히 망하고 말았다. 의지 없는 느낌 아니까.

다시 1977[edit]

기존에 있던 나 어떡해를 리메이크에서 활동했다. 다시 복고풍으로 돌아왔지만 왕따 사건 이후로 여론은 이미 밑바닥이라서 원곡을 망쳤다는 소리뿐이다. 정말 너희들 어떡하나?

타라 겨울[edit]

숨바꼭질이라는 곡을 냈다. 앨범만 내고 활동은 하지 않았다.

타라닷컴[edit]

타라닷컴은 이렇게 생겼다.

타라닷컴은 타라가 덕후들의 지갑을 열기 위해 만든 쇼핑몰로, 주로 의류를 판매한다. 모델이 타라 멤버 본인이므로 물건은 안 사고 사진만 보다 가는 사람들이 많다! 한 가지 재미있는 사실은, 타라 팬사이트의 이름도 '타라닷컴'이다. 하지만 쇼핑몰 운영자의 의지가 바닥나 결국 해산되었다.

멤버[edit]

가나다순으로 정렬했다.

소연(1987년 10월 5일 ~ )
프로필에는 87년생으로 돼 있지만 실제 나이는 아무도 모른다. 그리고 가장 가창력에 대한 의지가 좋다. 그리고 유부초밥을 광적으로 좋아해서 유부초밥을 한꺼번에 많이 먹기 때문에 유부킬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원래 소녀시대로 데뷔할 예정이었는데 어른의 사정(혹자는 소녀시대가 먹을 유부를 강탈했다)으로 소녀시대에서 쫓겨나고 대신 티아라에 들어왔다.
박소연은 쓰레기다. 박소연이 쓰레기인 이유는 인간성이 시망이라서가 아니라, 농담 아니고 이수만이 유부 먹는 기계였던 박소연을 쓸모없다고 쓰레기통에 버렸기 때문에 쓰레기인 것이다. 그런데 그걸 김광수가 쓰레기통을 뒤져서 주워 가더니 티아라로 재활용한 것이다.
지연(1993년 6월 7일 ~ )
김태희와 닮았다고 하는데 눈이 몰렸다. 워낙 눈이 몰려서 돌연변이 키클롭스라는 설이 있다. 참기름에 고추를 찍어 의지 있게 먹는 것을 좋아하며 자신이 쁘다고 개인 방송을 통해 지속적으로 주장한 경력이 있다. 그 덕분에 스트립쇼 부문에서 예쁨이라는 애칭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눈이 가운데로 모이는 병이 있다. 본명 박얘쁨 시절에는 그나마 눈이 두 개였는데, 티아라에 들어온 이후로 병이 심각해져 눈이 하나가 되었다. 지연은 눈이 하나다. 혹시 눈이 2개로 구분되어 보인다면, 그건 코를 인간 모양으로 되돌리면서 위아래의 살이 붙어서 그렇게 보이는 것이다.
효민?(1989년 5월 30일 ~ )
타라의 섹시 머신 담당이다. 심영이 할 수 없는 행동=생수 머신이기도 하다. 그래서인지 그간 뮤직 비디오들과 무대 의상을 보면 노출을 가장 많이 한다. 다른 멤버들보다 야한 노출에 대한 의지가 큰 것으로 보인다. 또한 불필요하게 연기를 피우는 뻘짓에 대한 의지도 간간히 보이고 있다. 의지 폭풍에 휘말렸지만 그래도 의지가 워낙 넘쳐서 아직도 트위터로 활동한다.
큐리(1986년 12월 12일 ~ )
머라이어 큐리라는 별명에서도 알 수 있듯, 가창력이 정말 형편없다. 그런데 사실 원래는 저격부대 소속 밴드의 베이스가 되고 싶었는데 MC 저격수가 밴드에 대한 의지가 그다지 충만하지 않다는 걸 이용한 광수한테 속아서 현재 타라 멤버가 됐다.
류화영이 탈퇴당하면서 터진 의지 폭풍에서 그나마 적은 피해를 입었다. 평소에 의지를 겉으로 잘 드러내지 않은 덕분이다.
보람(1986년 3월 22일 ~ )
큐리와 함께 1986년생으로, 가장 언니지만 키가 작아서 그런지 소연과 지연이 팔걸이로 쓴다. 대인배 아니면 호구로 판단된다. 그녀의 외삼촌이 맹구?라는, 아주 괴랄한 족보를 갖고 있다. 만약 보람이 지연의 팔걸이로 이용되는 이유가 호구라면 그 이유는 외삼촌을 닮아 의지가 금지 사항입니다
p.s. 여동생 전우람은 의지를 멀리하고 디유닛이라는 그룹에서 활동하고 있다.
은정(1988년 12월 12일 ~ )
축구를 잘할 뻔했다. 여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그리고 연기를 의지를 듬뿍 불어넣어 피운다. 이 연기가 담배연기가 아닌 건 확실하나, 자세한 성분은 알 게 뭐야. 그리고 찹쌀떡을 좋아한다. 그래서 화영에게 의지 있게 쑤셔넣은 적이 있다. 그리고 요즘 떡을 너무 좋아한 나머지, 머리색도 떡색으로 하얗게 염색했다고 한다.

데뷔 전 객원 멤버[edit]

  • 양지원(1988년 4월 5일 ~ ): 타라가 지금과 같은 의지가 충만한 그룹이 되기 전, 나무처럼 깨끗했던 시절에 존재했던 멤버. 현재는 스피카라는 그룹에서 호구와 예능과 비주얼과 볼륨을 맡고 있다.
  • 이지애(1987년 8월 6일 ~ ): 역시 타라가 거짓말로 정식 데뷔하기 전에 소리소문없이 사라진 멤버. 그런데 가수가 되려는 의지가 남아 있어서 현재 주비스라는 그룹에서 하나라는 이름으로 데뷔했다.

이전 멤버[edit]

  • 류화영(1993년 4월 22일 ~ ): 신입 멤버였다. 위에서도 적었듯이, 의지가 없어서 팀에서 쫓겨났다. 이를 불쌍히 여긴 날아다니는 스파게티 괴물께서 효영과 함께 안드로이드 4호로 개조해 주겠다고 손을 내밀고 있다.
  • 이아름(1994년 4월 19일 ~ ) : Day By Day 활동 때 들어온 신입. 타라의 의지혁명을 예고하는 비주얼과 보컬, 그리고 생일을 타고났다. 흠좀무. 근데 타라 들어 오기 전에 졸업식 끝나고 자신이 튀김옷이 된 적이 있었다. 현재 치아라 팬으로 잔류한 빠돌이들은 대부분 이아름의 재활을 바라는 의지로 인해 남아 있는 것이라 칸다. 그러나 광수가 아름이 신내림을 받은 걸 알고 탈퇴시켰다. 현재 아름은 인스타그램에서 괴상한 말을 쓰면서 놀고 있다. 정말 신내림이라도 받은 듯이,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 보면 아름은 정신분열 증세가 있다고 칸다.

In 바람의 나라[edit]

이 옷들은 타라라는 그룹이 데뷔 전에도 활동하고 있다는 증거이다.

바람의 나라에도 '타라의남자옷', '타라의여자옷'이 있다고 한다. 이는 타라라는 그룹이 데뷔전에도 활동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잘 입증해 준다. 그것도 의상 제조업으로 말이다. 역시 걸그룹인 만큼 타라의여자옷의 판매량이 타라의남자옷보다 압도적으로 더 많이 팔렸다.

"타라" 덩컨[edit]

타라 덩컨의 표지. 가운데가 지연(나윤정), 왼쪽이 이현우(홍찬두), 오른쪽이 유승호(황백현)이다.

타라는 판타지 소설 타라 덩컨의 중심 인물로 나왔다. 정확한 줄거리는 나도 잘 모르겠으니 알 게 뭐야. 어쨌든 '타라'는 타라 덩컨의 저자 소피 오두인 마미코니안으로부터 엄청난 저작권료를 의지 넘치게 뜯어내고 있다.

거주지[edit]

행불 안상수 선생이 성형산 밑자락에 사는 타라를 언급하며 요즘 룸에선 자연산을 찾는다.

필수 덕목[edit]

타라의 멤버들은 의지를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한다. 화영은 의지가 부족하여 팀 내에서 왕따를 당했다.

도보시오[edit]

바깥 링크[e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