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퍼프걸 Z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위험!

이 문서는 제목이 길어서 읽다 보면 너는 죽게 됩니다. 삼가 고(故) 3.229.137.68의 명복을 빕니다.


저기 있다!저기야!구리구리한 엉덩이는 거기서라!.png 이 문서는 꽤 역겨울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읽다가 의 뱃속이 폭발하더라도 책임지지 않을 것입니다.
촉새의 최후 edit.jpg 이 문서가 설명하는 대상은 너무나도 같습니다.
"지씹쌔야."
강만수 피규어.png 이 글은 안티 오타쿠가 쓴 글입니다. 그래서 이 글의 소재는 360도 비꼬아져 있습니다.
혹시 당신이 이 소재의 팬이라면 "삐–이런 미친 새끼들"이라고 말할 수 없으며, "아름다운 나라눈깔괴물 미소녀가..."라고 말했을지도 모르죠.
No otaku.jpg
Hi.jpg 이 사람은 굉장한 살인마입니다!

이 사람은 살인마이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Kill.PNG

教えてあげましょう 笑わないて聞いてね?

, 길가에서 노래를 흥얼거리며

“허억 미소녀다”

오타쿠

씨발!!! 이게 뭐야!!!”

행인 1

“괜찮은 것 같은뎅…”

행인 2

“인정할 수 없다고!! 이게 뭐냐고!! 파워 퍼프걸을 돌려 달라고!! 이 토에이 사 삐–더 이상은 금지 사항이에요★

반Z파

파워 퍼프걸 Z》(왜말: 出ましたっ! パワパフガールズ Z!)은 왜국의 토에이사에서 미국 원작의 파워 퍼프걸을 왜국식으로 새롭게 다듬어 선보인(이라고 쓰고 파워 퍼프걸에 모에선을 쬔) 애니메이션이라 카더라. 왜말 제목에서 出ましたっ!라는 말을 두고 어떻게 번역할지 고민하던 혹자들은 나왔습니다!, 나왔다!, 나왔습니다!?, ㄹㄹㄹㄹㄹㄹㄹㄹ!, skdhkTtmqslek!라는 단어로 대체하기로 했다지만 어떻게 발음할지는 니 꼴나는 대로 발음하라 카더라.

대한민국에서는 케이블 TV와 위성 방송의 채널인 카툰 네트워크에서 방영하고 있(었)으며 을 많이 먹고 있(었)다.

서론[편집]

욕을 먹는 이유[편집]

직접 봐라… 라고 말하고 싶지만 알려주도록 하겠다.

  1. 캐릭터: 그 귀엽던 5살짜리 아이들이 (리얼 다크 매터에 의해 모에선을 맞아) 나이가 찬 것은 물론 눈깔괴물이 되었다. (원작은 벌레 눈)
  2. 내용: 모조 조조(추정)이 나타나 파워 퍼프걸(추정)과 싸우다가 날아간다.
  3. 전투 장면: 장난감을 들고 싸운다. (모에선을 맞으면 파워도 낮아져서 그런가 보다.) 이빨도 안 나가고 그냥 지면 날아간다.
  4. 사는 곳: 도쿄 CITY? 대놓고 왜국이로세.
  5. 변신물?: 이게 무슨 세일러문이가? 아니믄 파워레인저가? 모에선을 맞으면 이따구로 변하는 거가?

그것들의 최후[편집]

덱스터에 의해 생포되어서 여러 가지 화학 실험에 이용되다가 살해되었다.

백괴스러운 일[편집]

이걸 좋아하는 사람도 많다! 분명히 그들은 세뇌 전파에 의해서 그렇게 된 것이 분명하다! 이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말한다, 파워퍼프걸과는 또 다른 재미를 맛볼 수 있을 것이다.

본론 (등장인물)[편집]

쌀국으로 놀러온 파워퍼프걸 짝퉁

파워 퍼프걸 Z[편집]

유토니엄 박사와 그의 아들이자 조수를 맡고 있는 켄은 수수께끼의 물질 케미컬 X를 연구하고 있었다. 그러나 연구 도중 실수로 케미컬 X에 반응이 일어나면서, 격렬한 화학 반응 끝에 새로운 물질 케미컬 Z가 만들어진다.

그러던 어느날 도쿄 시티 근해에 갑자기 거대한 빙산이 출현하는 사건이 발생하고, 켄이 케미컬 Z 광선을 발사한다. 아카츠츠미 모모코, 고토쿠지 미야코, 마츠바라 카오루는 극히 평범한 중학교 1학년 소녀들이었지만, 그때 갑자기 나온 것은 하얀빛과 검은빛. 하얀빛을 맞은 모모코, 미야코, 카오루 셋은 한쪽은 평범한 학생, 다른 쪽은 파워 퍼프걸 Z로서 정의를 지키는 영웅이 된다. 영웅의 임무를 부여받은 세명은 그냥 도시를 지킨다.

원작의 파워퍼프걸과는 달리 흰색 스타킹은 신지 않는다.

하이퍼 블로섬 (아카츠츠미 모모코)[편집]

성우: 카토 에미리 (加藤 英美里)

밝고 씩씩한 13세 소녀. 유행에 민감하고 조금쯤은 튀어 보이고 싶어하는 말괄량이 중학생이다. 취미는 영웅이 등장하는 영화나 드라마를 감상하는 것으로, 모모코 스스로도 정의감과 책임감이 강한 편이다. 의외로 집안일에도 재주가 있어서 자기 도시락 정도는 척척 싸곤 한다 카더라.

남자애들에게 잘 반하지만, 차이는 것도 빠른 편이다. 허리에 차고 있는 벨트형 콤팩트로 하이퍼 블로섬으로 변신한다. 무기는 요요이다. '빨간색은 리더의 색깔이니까!'라는 이유로 자신이 파워 퍼프걸 Z의 리더를 자처하고 있다. 원작의 블로섬과는 확연히 다른 이미지임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얘는 미쳤다.

롤링 버블스 (고토쿠지 미야코)[편집]

성우: 미야하라 나미 (宮原 永海)

얌전한 성격에 무척이나 상냥한 소녀로, 그 분위기가 변하는 일도 별로 없다. 예절이 바른 아가씨 타입으로, 엄청나게 낙관적인 사고 방식을 갖고 있기 때문에 반응이 한 템포 늦는 경우도 많다.

멋을 부리는 걸 좋아하기 때문에 좋아하는 브랜드는 셀 수 없을 정도이다. 학교에서도 인기가 많아서 남자애들의 동경의 대상이라는데, 알 게 뭐야. 벨트 콤팩트로 롤링 버블스로 변신한다. 무기는 비눗방울이 나오는 지팡이. 변신 후 복장이 귀엽다며 마음에 들어하고 있다는데…

얘도 미쳤다.

파워드 버터컵 (마츠바라 카오루)[편집]

성우: 카와나 마치코 (川名 真知子)

스포츠 만능에 남자아이들에게도 지지 않을 정도로 씩씩한 여자아이이다. 체력이나 운동 신경은 학교에서도 알아 줄 정도이며, 대부분의 스포츠는 별 어려움 없이 해낼 정도이다. 쿨한 성격의 소유자로, 사실은 혼자 행동하는 편이 마음이 편한 타입이라더라. 연애 이야기나 간식거리 등 여자아이들의 대화에는 약하기 때문에, 모모코나 미야코와 이야기할 때도 소외되는 경우가 간혹 있다는데 알 게 뭐야.

파워드 버터컵으로 변신하며, 무기는 커다란 망치이다. 변신을 하면 치마를 입어야 한다는 점이 매우 마음에 안 드는 모양이다.

사실 위의 두 파워퍼프걸Z와는 달리 제정신이며 정상적인 사고방식을 지녔다. 그러나 위의 두 파워퍼프걸Z가 자청해서 파워퍼프걸Z가 된 것과는 달리 얘는 유토니움박사에게 공갈협박을 받고 쫄아서 파워퍼프걸Z가 됐다.

도쿄 시티의 범인(凡人)들[편집]

유토니엄 박사 (Dr. Utonium)[편집]

31세. 도쿄 시티에 있는 국제 과학 연구소의 연구자로, 케미컬 Z를 연구하고 있다. 여러 분야에 걸쳐 폭넓은 지식을 갖고 있으며 연구를 하는 틈틈이 여러 가지 발명품도 만들어 내고 있다. 거의 화를 내지 않는 온화하고 상냥한 성격의 소유자이지만, 간혹 세상 물정을 잘 모르고 있는 듯한 면모를 보여주기도 한다.

우연한 계기로 파워 퍼프걸이 탄생하게 된 이후, 친아버지처럼 자상하게 아이들을 돌봐 주고 있다. 반Z파뿐만 아니라, 원작 팬들은 "얼굴이 동그래!"라고 말한다. 그러고 보니 원작과 달리 아들도 있다. (히익!!)

키타자와 켄[편집]

유토니엄 박사의 8살 된 아들이다. 학교에는 다니지 않으며 국제 과학 연구소에서 박사의 조수를 맡아 돕고 있는 천재 소년 혹은 엄친아이다.

예절 바르고 솔직하며 성실한 성격으로, 파워 퍼프걸에게는 마치 남동생과 같은 존재이다. 소녀들로부터 자주 장난감이 되거나 무리한 부탁을 받거나 하지만, 그다지 신경 쓰지 않는 듯하다. 언제나 디지털 개인 피치를 데리고 다닌다.

피치[편집]

언제나 켄과 함께 있는 디지털 개. 엄마가 없는 켄이 외로워할까 봐 유토니엄 박사가 그를 위해 만들어 준 발명품이다. 빙산이 도쿄 시티에 나타났던 날 피치 역시 하얀 광선을 쪼이게 되어, 특수한 능력을 3가지(사람의 말을 할 수 있고, 육감이 발달하게 되었으며, 짖는 소리로 소녀들을 변신시킬 수 있음)나 갖게 되었다.

메이어 시장 (Mayor)[편집]

도쿄 시티의 시장으로 나이는 52세이다. 조금은 촐랑대는 면이 보이는 낙천적인 성격의 신사이다. 도쿄 시티에 몬스터가 나타나면 파워 퍼프걸들을 출동시킬 수 있는 권한을 갖고 있는 것도 시장인 이 사람이다. 매일 3시에 갖는 간식 시간의 메뉴와 자신이 직접 만든 피클을 무엇보다도 소중하게 여기고 있다 카더라. 사실 공무는 비서인 미스 벨럼이 다 처리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진실이니까.

미스 벨럼 (Sara Bellum)[편집]

메이어 시장의 비서로, 언제나 침착하고 용의주도하며 극히 유능한 인재이다. 실무를 거의 하지 않는 시장을 대신하여 도쿄 시티의 모든 공무를 처리해 내고 있다. 말투는 사무적이지만 육감적인 몸매의 소유자로, 얼굴을 안 보여 주는 신비주의자이다. 파워 퍼프걸의 힘을 빌려 도시를 지키자고 한 것은 그녀의 아이디어이며, 소녀들에게 정체를 알리지 말고, 거리를 부수지 않으며, 싸움을 하지 말도록 한 것도 그녀이다.

도쿄 시티의 악당[편집]

모조 조조 (Mojo JOJO)[편집]

도쿄 시티의 동물원에 살고 있던 원숭이였으나, 빙산이 나타난 날 검은 광선을 맞고 높은 지능을 가진 몬스터가 되었다. 동물원에 있을 때부터 꽤나 고약한 심보를 자랑했다. 인간들을 한 군데 모아넣고 '인간 동물원'?을 열겠다는 야망을 갖고 있다. 여러 가지 발명품을 만들어 세계를 정복하기 위해 이런저런 계획을 추진하고 있으나, 사실 그 수준이 4살짜리 어린아이 정도밖에 되지 않는지라 보고 있으면 좀 유치하다. 모조가 어떻게 이렇게 멍청해졌는지는 모르겠지만 덕분에 폭력성이 줄어든 것으로 보인다.

시로가네 히메코[편집]

원작의 프린세스 역할을 맡고 있는 듯하다. 집이 갑부여서 도쿄 시티 근교의 대저택에 살고 있는 듯하다. 지기 싫어하는 성격의 소유자이며, 모든 일을 돈으로 해결하려고 한다. 매사에 튀고 싶어하는 성격으로, 자신이 제일이 아니면 기분이 풀리지 않는 제멋대로인 아가씨이다. 이런 것들에게 우리는 재수없는 이라고 말한다.

라우디 러프 보이즈[편집]

모조 조조가 만들어 낸 남자아이 삼인조이다. 연령은 초등학교 5학년 정도이며, 국제 과학 연구소에서 훔친 케미컬 Z의 샘플과, 블로섬이 사용한 빨대, 버블스가 사용한 면봉, 버터컵이 벗어 던진 양말과 기타 등등이 합쳐져 만들어졌다. 재료의 백괴스러움은 원작을 뛰어넘는 듯하다. 각각 브릭, 부치, 부머가 있으며, 그냥 남자애들이다.

[편집]

파워 퍼프걸 Z의 최강 최악의 적이자 가장 강한 몬스터이다. 검은 빛의 원래 주인이며 사악하고 영악한 존재로, 진짜 이름은 너무나 무시무시해서 보통 '그'라 불리고 있다. 다른 몬스터와 차원이 다른 힘을 가지고 있으며, 차갑거나 추운 것을 매우 싫어한다. 보통 여성스러운 말투을 쓰지만 감정적이 되면 말투가 거칠어진다. 외모는 어릿광대 같은 모습에 짝짝이 스타킹을 입고 있다.

퍼지럼킨스[편집]

산 속에 살고 있던 동물(?)이 검은 빛을 받아 만들어진 몬스터이다. 세력권 의식이 비정상적으로 강하며, 모든 것에 어음을 붙여 자신의 것이라고 주장한다. 취미는 반조(banjo)를 연주하는 것이며, 의외로 능숙하다. 숲 속에서 계속 살면서 간혹 도쿄 시티에 나타나 소동을 야기한다. 가장 원작과 비슷한 디자인인 놈으로 보인다.

아메바 보이즈(?)[편집]

아메바가 검은 빛을 받은 후 태어난 몬스터로, 신장은 20cm 정도이다. 중절모(실크햇), 판초, 레이디의 3인조이다. 나쁜 짓을 하려고 노력하지만 좀처럼 잘 되지 않으며, 워낙 작기 때문에 인간에게 눈치조차 채이지 않는 경우도 있다. (20cm인데?) 특기는 분열, 합체, 거대화. 이름은 보이즈인데, 한녀석이 레이디라니 백괴스럽다.

갱 그린 갱[편집]

거리의 시정 잡배 5인조(에이스, 빅 빌리, 리틀 아트로, 스네이크, 글러버)가 검은 빛을 받아 변신한 몬스터들이다. 세계 제일의 갱이 되는 것이 야망이며, 갱답게 치사한 수법을 구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몸이 녹색이 되었지만, 의외로 다른 사람들은 신경 쓰지 않는 모양이라 별 문제 없이 몬스터로 지내고 있다. 각각 몬스터가 되어 특수한 능력을 갖게 되었다. 도쿄 시티인가 뭔가에 사는 사람들은 인지 능력이 떨어지는 모양이다.

킨토키 사쿠라코 (세두사)[편집]

가게 '킨토키당'의 외동딸로, 수수하고 꾸밈이 없는 데다 조금 내성적인 성격의 소유자이다.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 홀로 가게를 맡고 있다. 세두사는 사쿠라코가 몬스터가 되었을 때의 모습으로, 검은 빛을 받고 나서 립스틱을 바르면 변신하게 된다. 누구보다 예쁜 여성이 되는 것이 야망으로, 화장으로 얼굴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화장으로 변신을 하는 것을 보면, 역시 여자의 변신은 굉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남길 말[편집]

이 글을 통째로 쓰고 편집한 어느 한 사람은 구역질을 참으면서 자료를 찾아다녔다.

도보시오[편집]

바깥 고리[편집]

Catoon-icon.png

이 문서는 만화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비어 있는 칸이 보이시나요? 서로의 두뇌 안 그림과 대사를 긁어모아 빈 칸을 채워 나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