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피시

From 백괴사전
Jump to: navigation, search
낚시그림.jpg 이 문서에는 소량의 낚시가 들어 있습니다.
슬기를 발휘하여 낚이지 않게 조심하십시오.
낚시질.jpg
New Bouncywikilogo 60px.gif
야이 위키백과새꺄!! 때문에 우리가 얼마나 고생했는 줄 알아!
펠피시
올림픽 메달 집계 순위에 등장한 펠피시.

펠피시(영어: Phelfish, IPA: [ˈfɛlfɪʃ])는 지구상의 유일한 수중 국가인 펠피시 왕국(Kingdom of the Phelfish)의 약어 또는 그 국왕 마이클 1세(Michael I of Phelfish; 본명: Michael Phelfish 마이클 펠피시)의 이다. 일반인들의 구어에서는 마이클 1세를 직접 지칭하는 말로도 많이 쓰인다.

펠피시라는 이름이 세상에 알려진 지는 얼마 되지 않았다. 최근 개최된 2008년 베이징 하계 올림픽에서 국왕이 친히 메달 8개를 따내어 그 명성이 하늘을 찌르고 있다.

펠피시 왕국은 쌀나라의 막대한 자금 원조를 받고 있으나 둘의 관계는 잘 알려져 있지 않다. 하계 올림픽 같은 국제 대회에서는 국왕 혼자서 미국과 별개의 국가로서 출전하고 있다.

국왕 마이클 펠피시 1세는 얼핏 보면 인간이지만 자세히 보면 어류라는 소문이 파다하다. 하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그도 우리와 같은 포유류라고 말한다. 고래와 마찬가지로 속으로 회귀한 포유류라는 것이다.

지리적 위치[edit]

수중도시기 때문에,정확한 지리적 위치는 알 수 없다.그러나 이런 펠피시의 영토를 부르는 말이 있는데, 바로 공해다. 그러나 이 넓은 곳에 펠피시와 장영규밖에 안 산다니 흠좀무다.

Mama die.jpg

철없는 네덜란드 아이, 펠피시의 영토를 보고

통역[edit]

현재 펠피시의 통역은 범물고기언어통역단체인 어어부 프로젝트 간부인 장영규가 맡고 있다.

Hume.svg

이 문서는 사람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사람이 토막난 게 보이시나요? 서로의 몸을 보태어 인간을 만듭시다.

Animal stub.PNG

이 문서는 동물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부위별로 토막난 돼지가 보이시나요? 서로의 젓가락을 모아 돼지고기를 구워 먹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