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우체국/2015년 9월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그레샴의 법칙[편집]

그레샴의 법칙은 그레샴이 생각해 낸, 초딩도 고안할 수 있는 법칙이샴. 흔히 악화가 양화를 구축한다고 하샴. 샴족이 개발해서 그레샴?.

내용[편집]

좋은 돈과 나쁜 돈이 같은 가치로 유통될 때, 사람들은 이득을 위해 소장가치가 좋은 돈은 자기 집에 모셔놓고 나쁜 돈으로 거래하려고 한다는 것이샴. 아무나 생각할 수 있는 간단한 법칙이라서 그랬다고샴, 그랬샴, 그래서 그레샴이 되었샴. 원래는 화폐 가지고 한 소리인데 요즘에는 화폐에 준하는 정보 가치 따위 등 별의 별 게 많아져서 그냥 다 그레샴의 법칙으로 통용하고 있샴. 이 법칙이 생기는 이유는 성악설 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있샴.

오늘날의 예[편집]

오늘날에는 화폐 시스템이 발달하여 모든 화폐를 일정하게 찍어내기 때문에 있을 수가 없샴. 혹샴은 반드시 화폐에만 적용되어야 할 법칙이라고 주장하였샴. 하지만 사실 그렇게 따지면 그레샴의 법칙은 이미 씨가 마른 구닥다리 법칙이 되는 것이샴. 따라서 현재는 다음과 같이 쓰이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샴.

  • 여러 출처의 자료가 유통될 때, 믿을 만한 출처는 사용하지 않고 가장 신뢰도가 떨어지는 위키백과리그베다 위키가 논문의 출처로 쓰이고 있샴. 그리고 여기엔 무식iN도 빼놓을 수 없샴.
  • 위조지폐
  • 마데 인 치나
  • 위인이 될 수 있는 수많은 정자 중 하필 가 걸렸샴. 반박 불가샴!

최측근[편집]

최측근(崔側近, ?~?)은 최씨 가문의 자손으로, 인맥이 매우 넓으며 항상 누군가와 가까운 관계를 유지한다.

아프니까 청춘이다[편집]

아프니까 청춘이다정의소녀환상과 맞먹는 연료다. 현재 정의소녀환상을 구하기 어려워져서, 정부 차원에서 사용을 널리 권장하고 있다. 가끔 아프리카 청춘이다라고도 불린다.

내용[편집]

청춘들이 온갖 고통을 겪는 것과 아픈 것은 당연하고, 아프지 않은 청춘들은 초딩이거나, 중2병 환자거나, 다 늙어빠진 애들이다.

정작 이걸 쓴 사람은 금수저로, 아픈 것이 무엇인지 모르고 자란 사람으로 밝혀졌다.

반박[편집]

수많은 사람들은 아프면 환자라고 반박해 왔다. 만약 가 청춘이고 아프면 이 정신나간 책을 믿고 정상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환자이므로 가까운 병원을 찾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