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덕션 L.I.G.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당신의 뇌가 급증하는 정보량을 이기지 못하고 폭주하는 모습 이 문서는 그 내용이 위키백과처럼 진지하고 어려워서, 읽는 순간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을 읽는 순간 당신의 머리가 폭발하여 가 분출할 것이며,
컴퓨터마저 포맷될 것입니다.
링크=‎
위키백과의 사람들은 유머 감각이 떨어지기 때문에, 이 항목을 만들 수 없습니다. 위키백과에서 찾거나 만들 생각은 꿈도 꾸지 마십시오! 만약 만들었다간 정치범수용소로 끌려갈 것입니다.

프로덕션 L.I.G.(Production L.I.G.)는 LIG손해보험의 자회사로 LIG손해보험 및 관련 상품 홍보를 위한 애니메이션 제작, 기타 애니메이션 기획 및 제작을 주 사업 내용으로 한다. 이들 애니메이션의 공통점은, 눈깔괴물은 절대로 섭외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뭐땀새? 아래를 보시라.

작풍[편집]

에덴의 동쪽의 에덴에서[편집]

에덴의 동쪽의 에덴에 나오는 모리미 사키. 눈깔괴물 같지만 콧구멍이 있다!

“......”

나가토 유키, 작화에 쓰러지며

“눈깔괴물인데 콧구멍이 있다. 백괴스럽다.”

오타쿠, 모리미 사키를 보며

오른쪽의 인물은 에덴의 동쪽의 에덴에 나오는 모리미 사키인데, 얼핏 보면 눈깔괴물같지만, 콧구멍이 존재하고 안면 비율이 1:1 정도 되는 등[1] 도저히 눈깔괴물의 특성을 찾아볼 수 없는 작화로 그려져 있다.

그런데, 웃기는 건 이게 LIG 사상 최악의 작화라는 것이다. 다음 작품을 보면 자지러질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하자.

공각기동대 시리즈에서[편집]

공각기동대 시리즈에 나오는 쿠사나기 모토코, 리얼리티라는 건 바로 이런 것이다.

“ㄷㄷㄷ...”

아까 그 오타쿠, 실사인지 그림인지 헷갈리며 떨다

“이것이 오늘의 LIG를 있게 해 준 힘인 듯하다.”

어떤 사람, 작화와 구성에 감탄하며

오른쪽의 인물은 공각기동대 시리즈(여기서는 공각기동대 Stand Alone Complex 2nd GIG)에 나오는 쿠사나기 모토코인데, 안면 비율이 0.3:1 정도 되는 데다가[2] 포스도 넘쳐나, 혹자LIG가 폭주한 게 아니냐고 아주 사시나무 떨듯이 떨고 있다 카더라.

주 작품[편집]

프로덕션 L.I.G.의 손을 거친 작품은 매우 많지만 그 중에서 대표작을 고르자면 다음과 같다.

잠시 사족을 달자면[편집]

  • 프로덕션 L.I.G.는 2006년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애니메이션 제작을 제의받은 적이 있다. 그러나 프로덕션 L.I.G.는 이 제안을 눈깔괴물이 존재한다는 이유만으로 거절했다. 이것이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을 교토 애니메이션에서 제작한 이유이다.

반전[편집]

그러나 이 회사의 밑에는 Xebec이라는 회사가 있는데 이 회사는 눈깔괴물을 거침없이 양산하며, 미소녀들을 벗기는 걸 심심할 때마다 하는 회사이다.

주석[편집]

  1. 1:1이면 갓난 아이의 안면 비율이다.
  2. 보통 인간들의 비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