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카츄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방법:생물 분류 읽는 법생물 분류 읽는 법
피가죽 피카츄
피카츄!
피카츄!
멸종위기등급
멸종위기등급: 원산지인 상록숲에 코렁탕을 뿌려댄 이후 수가 많지 않음.
생물 분류
계: 동물계
문: 척색동물문
강: 포유강
아강: 전설아강
목: 식육목
상과: 포켓몬상과
과: 쥐과
아과: 쥐아과
족: 좌익쥐족
속: 좌익쥐속
종: 피카츄
학명
'

피카츄(영어: Pikachu, 조선어: 전기너구리, 왜말: ピカチュウ 아이슬란드어: Píkatsu)는 폭행몬스터의 종류 중 하나이다. 주로 읽는 신문은 한겨레신문. 케첩에 중독되어 있다.

특성[편집]

냥이도 백만볼트 쓸 줄 안다냥...이 아니라 사실은 쥐를 잡기 위해 같은 쥐로 분장했다냥.

피카츄는 898마리의 폭행몬 중 25번째 포켓몬이며, 피츄의 진화형이다. 진화하면 라이츄가 된다. 본명은 彼假秋(저 거짓된 가을)이다. 전기 속성이며, 사람이 아무리 맞아도 죽지 않는 좀 특이한 10만볼트 기술을 선사하는데, 이렇듯 옴의 법칙을 개무시한 폭행몬스터를 보고 세계의 물리학자들은 공산주의 폭동을 일으키기도 했다.

라이츄 두 마리가 그 짓을 한 후 피츄가 태어나는데, 그 피츄가 일정 레벨에서 진화하면 피카츄가 된다. 그러나 이것은 거짓으로 받아들여졌다. 수컷 라이츄가 조선일보를, 암컷 라이츄가 한겨레신문을 읽을 경우 수컷 라이츄가 배우자를 좌빨이라 부르기 시작한다. 이대로 1달이 지나면 새누리당의 주선으로 10%의 확률에 따라 작용 반작용의 법칙이 적용되어 돌연변이 피츄가 태어난다. 이 돌연변이 피츄만이 피카츄로 진화하며, 이 낮은 확률 때문에 폭행몬 세계에선 피카츄를 가진 트레이너가 드물다.

애니메이션에서의 피카츄[편집]

잘 알다시피, 피카츄는 지우(사토시)의 파트너이며, 제 1화부터 10년도 넘게 같이 여행을 계속해 왔다. 폭행몬 마스터가 되겠다고 10살 때 집을 떠난 지우는 군대 갈 나이도 다 지났는데 폭행몬 마스터는커녕 각 지역 리그 하나 우승하는 데 땀을 뻘뻘 흘리며, 피카츄는 거기에 이미 진절머리가 난 상태이다. 아마 폭행몬 마스터가 되는 것을 기다리려면 피카츄가 도중에 늙어 죽을 것이다.

애니메이션 한국판에서의 경우 아예 존재하지도 않는 100만 볼트 기술을 쓰는데, 이 100만볼트를 맞고 죽기는커녕 수백 번 맞고 매번 지우 일행 앞에 머리를 내미는 로켓단을 보면 실제로 이 기술은 약 100볼트도 안 되는 것 아닌가 추측된다. (실은 에너자이저의 간접광고가 아니냐는 설도 있다.)

또한 애니메이션에서의 피카츄는 진화를 극도로 거부하는데, 이유는 불명이다. 지우가 번개의 돌을 갔다댔을 때, 피카츄는 완강히 고개를 좌우로 흔들며 거부의사를 표했다. 현재는 그 번개의 돌이 듕귁이라서라는 설이 유력하다.

10년이 넘도록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지우, , 피카츄를 보면서 제발 좀 그만 나오고 주인공 교체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사람이 많다고 하지만 솔직히 피카츄가 귀여운 건 사실이기 때문에 당분간 마스코트로서 인기가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하지만 욕심 많은 지우는 옷까지 갈아입더니 생명연장을 시작했다. 덕분에 생명연장의 꿈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 가방에 가득한 것 같다. 웅이는 여자 밝히는 들러리에 불과하니 언급하지 않겠다.

근데 하나지방에 갔었을 때 전설의 포켓몬 제크로무가 발한 수수께끼의 번개를 맞고 오버로드가 걸려 레벨이 1로 무너지고, 전기공격이 무너지고, 성능이 황폐화되고, 이러한 현실 속에 수많은 듣보잡 포켓몬에게 점점 발리고 있다. 아니, 내가 전기고자라니!! 제크로무 이놈....

지우와 피카츄의 관계[편집]

조선시대에도 이놈은 존재했다

지우가 세상에서 누구보다 가장 잘 하는 것은 애써 기른 포켓몬 놔 주기인데, 피카츄만큼은 유독 놔주지 않는다. 그런데 피카츄는 폭행몬 마스터가 되려면 억만세를 기다려야 할 지우에게 붙어 있는 것이 이미 진절머리가 나 있다. 하지만 나옹이처럼 말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의사표현이 되지 않아 할 수 없이 따라다니고 있는 것이다. 절대 지우가 좋아서 그러는 것이 아니다.

[편집]

피카츄는 전기 폭행몬이다. 같은 쥐 폭행몬 종류로는 피츄, 라이츄, 레트라, 꼬렛 등이 있다.

원래 꼬렛과 친했으나, 꼬렛이 대한민국 대통령에 취임하더니 언론을 마구 탄압하자, 그에 반발한 피카츄는 절교를 선언하며 촛불이 아닌 파이리를 들고 한나라당 당사에 강기갑과 함께 쳐들어간 전적이 있다.

공격[편집]

피카츄의 공격은 매우 약하다. 피카츄의 대표적인 공격은 백만볼트인데 그 어떤 생물체도 백만볼트를 맞고 죽지 않는다. 혹자는 피카츄의 백만볼트공격이 사실은 일볼트가 아닌가하고 예상했다. 만약 피카츄의 공격이 백만볼트가 맞으면 로켓단은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은 초월체인 것이다.

...라고 하지만 사실 인체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전압이 아닌 전류이기 때문에 아무리 백만볼트를 맞는다고 해도 전류가 치사량이 되지 않으면 죽지 않는다. 예를 들어 겨울에 느낄 수 있는 수만 볼트의 정전기는 따가운 느낌만 들 뿐, 정상적인 사람에게는 아무런 해도 끼치지 않는다. 이와 마찬가지로 피카츄의 전기 공격도 백만볼트이지만 실제 전류는 매우 낮아서 생물이 충분히 버틸 수 있는 정도라면, 피카츄의 공격을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맞지 않으면 그 누구도 공격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이러한 이론에서 볼 경우 로켓단은 초인이라기보다는 연기를 잘하는 연예인이라 할 수 있다.

한편 피카츄의 공격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특별 고압전기 취급특별 교육 이수를 비롯한 각종 자격증을 이수해야 한다.

다이어트[편집]

피카츄는 가끔 체중 감량의 좋은 예시로 나오는데, 사실은 지우새기가 맨날 배틀에 피카츄를 내보내고 매우매우 고생을 시켜서 살이 빠진 것이다.

피카츄 다이어트.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