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팬더 (만화)

From 백괴사전
Jump to: navigation, search
Warning icon.svg 이 문서를 읽기 전에 다음과 같은 것을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것 같기도 할 겁니다.
팬더가 아니거덩!
구라에 속는 인간, 구라를 치는 동물

핑크 팬더(Pink Panther, 문화어 : 분홍 표범. 원랜 팬서로 읽어야 되지만, 대한민국에서 멋대로 팬더로 바꾸었다)는 쌀국에서 동일 제목의 영화를 찍다가 제작한 만화영화로, 주특기는 몸개그이다.

주인공[edit]

핑크 팬더에는 주인공들이 몇명있으나, 대부분 보조 역할들이다.

  1. 핑크 게이 팬더 - 분홍색 표범으로 사람과 마찬가지로 걸어다닌다. 초기 애니메이션에서는 나이 많은 아저씨 삘이 나지만, 요새 나오는 핑크팬더 만화에선 젊게 나온다. 일반 서민처럼 나오나, 직장은 어디있는지 불분명하다. 마술을 할줄 알아서 여러 부문에서 잘 도망친다.
  2. 코 큰 아저씨 (삐–핑크 게이 팬더의 섹스파트너) - 원작에서도 그냥 "The Little Man"혹은 "Big Nose"로 등장한다. 항상 핑크팬더에게 당하는 역할이다. 초반에는 그냥 당하는 역할이었으나, 현재는 먼저 시비를 걸던가, 나쁜 행동을 하여 혼나는 역할로 등장한다.
  3. 개 (무능력한 비서 아저씨의 후장이 저 괴랄한 게이한테 따먹히는데도 아무런 대응을 못한다.) - 아저씨의 충직한 비서이다. 몇몇 에피소드에서는 개가 혼나는 역할이지만, 개가 주인을 약올리는 경우도 존재한다.

외전[edit]

  1. 땅돼지 : 개미를 잡아먹으려고 발버둥친다. 톰과 제리의 톰과 비슷하나, 티격티격 대다보니 전화번호도 안다. 개미를 잡아먹으려고 별별 수를 다 쓰지만, 번번히 실패하고 집도 한번씩 무너져 내린다.
  2. 개미 : 땅돼지가 잡아먹으려고 하는 개미다. 제리와 비슷하나, 땅돼지를 친구로 생각한다. 물론 땅돼지보다 머리가 좋아서 땅돼지를 약올리거나, 혹은 땅돼지가 쓰던 수를 이용해서 땅돼지를 혼내주기도 한다.

핑크 팬더의 특징[edit]

핑크 팬더 애니메이션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1. 아저씨가 당하던, 핑크 팬더가 당하던 당하는 사람이 있다.
  2. 그러나 대부분 핑크 팬더보다 아저씨가 많이 당하며, 복수하는 경우도 있지만 극히 드물다.
  3. 아저씨가 수를 쓰면, 핑크팬더는 그 수를 뛰어넘어서 아저씨를 골린다.
  4. 애니메이션이 매우 짧다(10분 이내). 극장판은 있지만 필자가 안봤다. 처음 시작된 것이 영화의 마스코트로 시작된 것이니 이건 참아줄수 있다.
  5. 괴상한 동물이 지나가는데도 사람들은 별로 신경 쓰지 않고 자기 할일만 한다.
  6. 대화가 거의 안나온다(1993년판, 외전 제외)
  7. 주제 음악이 너무 유명하다. 그래서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을정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