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사쿠 이로하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위험!

이 문서는 제목이 길어서 읽다 보면 너는 죽게 됩니다. 삼가 고(故) 3.81.26.35의 명복을 빕니다.


강만수 피규어.png 이 글은 안티 오타쿠가 쓴 글입니다. 그래서 이 글의 소재는 360도 비꼬아져 있습니다.
혹시 당신이 이 소재의 팬이라면 "삐–이런 미친 새끼들"이라고 말할 수 없으며, "아름다운 나라눈깔괴물 미소녀가..."라고 말했을지도 모르죠.
No otaku.jpg
촉새의 최후 edit.jpg 이 문서가 설명하는 대상은 너무나도 같습니다.
"지씹쌔야."
Denohbuckle.svg 막장 문서라고!
이 문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막장이라고! 그러니 주의해서 읽으라고! 안 그러면 위키백과가 덮친다고! 그걸 알아야 한다고!
Hi.jpg 이 사람들은 모두 굉장한 살인마입니다!

이 사람들은 전부 다 살인마이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Kill.PNG
링크=‎
위키백과의 사람들은 유머 감각이 떨어지기 때문에, 이 항목을 만들 수 없습니다. 위키백과에서 찾거나 만들 생각은 꿈도 꾸지 마십시오! 만약 만들었다간 .다니겁 될 로꾸거전사괴백

죽어!

츠루기 민코, 오하나를 쏘아보며

“저 빛나고 싶어요!”

마츠마에 오하나, 발광하며

“소설이 무너지고~ 직업이 무너지고~”

지로마루 타로, 바위에서 떨어지며

“으헤헤헤 오하나 짜응…”

미야기시 토오루, 망상을 하며

“호… 호비론!”

츠루기 민코, 자기 요리에 감탄하며
여관에서 일하는 눈깔괴물들. 절대 저 모습에 속아 넘어가면 안 된다!

꽃이 피는/꽃 피는/꽃피는/꽃이 필/꽃 필/꽃필 , 노래/기초/기본/입문/이로하/색은/첫걸음(왜말: 花咲くいろは)은 로리콘 눈깔괴물 제조기로 유명한 키시다 메루의 그림체를 그대로 옮겨 그린 왜국드라마로, 처음에 그림체를 보고 그저 그런 드라마로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스쿨 데이즈를 아득히 능가하는 막장 드라마인 것으로 밝혀져 충격과 공포를 주고 있는 백괴스러운 드라마다.

개요[편집]

어느 날, 마츠마에 오하나는 엄마 같지도 않은 엄마 마츠마에 사츠키와 함께 둘이서 오순도순 살다가, 사츠키가 빚에 쫓기는 바람에 버려지게 된다. 오하나는 홀로 할머니가 경영하는 여관 킷스이소(喜翆荘)를 찾아가 그 여관을 자기 소유로 집어 삼키려는 거대한 음모를 펼쳐 나가기 시작하는데…

등장인물[편집]

술 마시고 취해서 주색을 부리고 있는 막장녀 오하나 (왼쪽)
  • 마츠마에 오하나 (松前 緒花)

이 작품의 주인공으로, 겉모습과 달리 실제로는 악독하고 못돼 먹은 년이다. M과 S 성향을 즐기며, 왜가리 모정 겨울 풍경(青鷺慕情冬景色)이라는 노래를 흥얼거리면서 특유의 페로몬과 패기로 주위 사람들을 전부 노예로 만들어 여관을 삼키려는 계획을 세우게 된다. 원래는 타네무라 코이치라는 남친이 있었으나 성격이 온순한 걸 이용해 어장관리를 하다가 차 버렸다.

  • 오시미즈 나코 (押水 菜子)

원래는 수영 선수였다가 몰락하여 여관에서 알바를 하다가, 워낙 소심해서 오하나의 패기에 눌려 결국 노예가 돼 버렸다.

  • 츠루기 민코 (鶴来 民子)

유일하게 오하나의 페로몬과 패기에도 눌리지 않는 견습 조리사이다. 날마다 자기를 갈구는 토오루를 좋아해 매일 밤마다 금지 사항입니다을 했는데, 오하나가 토오루를 노예로 만들어 버리자 “죽어!”라고 말하며 저주하기 시작한다. 가끔 자기가 만든 음식을 맛보고 '호비론'이라고 외치지만 뜻은 아무도 모른다.

  • 미야기시 토오루 (宮岸 徹)

킷스이소의 엘리트 조리장이다. 날마다 민코를 갈구다가 오하나를 보고 빠져 버려 날마다 오하나에 대한 망상을 한다.

  • 타네무라 코이치 (種村 孝一)

오하나의 남친이나, 너무 성격이 순해서 날마다 오하나한테 놀림을 받는다. 여관으로 떠나기 전 오하나에게 고백을 했는데, 차여 버려서 정신적 공황에 빠져 버렸다.

  • 와쿠라 유이나 (和倉 結名)

킷스이소의 라이벌 여관 후쿠야의 외동딸이지만 여관엔 별 관심없어하고 놀기만을 좋아하는 별 비중 없는 여고생이다.

  • 지로마루 타로 (次郎丸 太郎)

자신이 유명한 소설가라고 여관에서 사기를 치며 여관비를 계속 미루고 있었으나, 오하나가 이것이 사기임을 패기로 눈치챘고, 이로 인해 여관에서 도망치다가 결국 떨어져 죽었다.

  • 시지마 스이 (四十万 スイ)

킷스이소의 주인이자 오하나의 외할머니이다. 오하나를 보자마자 심상치 않은 기운을 느껴 싸대기를 두 번이나 갈겼지만 오하나가 굴하지 않자 어떻게든 쫓아내려고 한다.

  • 마츠마에 사츠키 (松前 皐月)

오하나의 엄마로, 빚에 쫓겨 다니다 오하나를 버리고 도망쳤으므로 어떻게 됐는지 알 게 뭐야.

그 외에도 많은 인물들이 있지만 별 비중 없으므로 알 게 뭐야.

결말[편집]

그렇게 여관의 모든 인물들을 자기 손아귀에 넣은 오하나는 여관 주인이 되려고 했다. 그러나 토오루를 빼앗겼단 사실에 정신이 나간 민코는 결국 오하나를 살해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휴대 전화 번호를 어떻게든 알아내 결국 오하나를 죽이는 데 성공한다. 그렇게 오하나의 여관을 먹으려는 계획은 무너지고 이야기는 막을 내린다.

오하나에 대한 망상을 하는 토오루를 보며 민치?는 정신이 나가 버렸다.
결국 오하나는 민치에게 살해당해 모든 계획이 수포로 돌아갔다.

기타[편집]

True.svg 이 문단은 사실을 근거로 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단은 비록 백괴사전에 등록되어 있지만 최대한 사실에 근거하여 만들어진 문단입니다.

면책 조항: 이 틀이 달려 있더라도, 사실이 아닐 수 있습니다.

킷스이소의 실제 모델[편집]

완전히 망해서 폐쇄된 모습. 풀이 무성하게 자라고 있다.

사실 킷스이소의 모델이 된 여관은 실제로 존재하며, 2005년에 경영 부진으로 폐쇄되어 공원으로 쓰이고 있다. 이건 백괴사전이지만 진짜다! 킷스이소의 미래는 이미 정해져 있었던 걸지도 모른다 카더라.

번역 제목의 문제점[편집]

한국어 웹에서는 이 드라마에 대해 검색하는 것 자체가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데, 이는 사람들이 음차가 뭔지 몰라서 花咲くいろは라는 제목을 각자 다르게 번역해 버렸기 때문이다. 아래와 같이 적어도 28 ~ Answer to Life.png가지의 번역이 나올 수 있고, 이 밖에도 더 있을 수 있다.

  • 花咲く에 대한 번역
    • 꽃이 피는 / 꽃 피는 / 꽃이 필 / 꽃 필 (4가지)
    • 띄어쓰기 차이를 생각할 경우: 꽃피는 / 꽃필 (2가지)
  • いろは에 대한 번역
    • 기본 / 기초 / 노래 / 색은 / 입문 / 첫걸음 (6가지)
    • 번역하지 않을 경우: 이로하 (1가지)

영어권 등에서는 외국어 제목을 번역하는 경우가 그다지 많지 않고 Hanasaku Iroha와 같이 음차하는 경우가 일반적인데, 이는 검색을 고려한 아주 타당한 조치라고 볼 수 있다. 이런 면에서는 한국어권이 영어권보다 못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햣코, 카나메모, 치하야후루, 유루유리와 같이 제목을 번역하지 않고 한글로 음차해서 쓰는 경우도 꽤 있는데, 왜 花咲くいろは는 굳이 번역을 하지 못해서 안달이었는지는 며느리도 모른다. 그냥 음차해서 '하나사쿠 이로하'라고 해도 문제는 없고, 이와 같이 음차하는 것이 오히려 검색을 고려한 아주 타당한 조치이다.

어차피 작품 제목이 언제나 작품에 대해 설명해 준다고는 할 수 없고, 작품 제목을 이용해서 작품을 지칭할 때 작품 제목의 뜻을 알아야 하는 것도 아니다. 花咲くいろは의 번역 제목 혼란은, 작품 제목은 공식 번역이 없을 때는 음차하는 것이 좋고, 공식 번역이 나오지 않는 한 되도록 함부로 번역하지 않는 것이 좋다는 것을 잘 보여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