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울의 움직이는 성

From 백괴사전
Jump to: navigation, search
01 Tristeza.jpg 고아가 된 문서
다른 문서에서 이 문서를 향한 링크가 너무 적거나 이 문서에서 나가는 링크가 없기 때문에 이 문서는 고아로 취급됩니다. 비슷한 주제를 다루고 있는 문서들을 검색하셔서 링크를 추가해 준 다음 이 메시지를 지워 주십시오.
Eighth notes and rest.svg 이 페이지의 배경 음악은 하울의 움직이는 성 배경음악 인생의 회전목마(합필버전)입니다. End 키를 눌러서 이 페이지의 맨 밑으로 내려가서 음악을 켜고 Home 키를 눌러 다시 이쪽으로 올라와서 읽어 주세요.

하울의 움직이는 성판타지 소설로, 왜국 어느곳에서 애니를 만들었다가 죽 쑨 경우를 갖고 있다. 이 죽 쑨 것 때문에, 어스시를 창작해낸 어슐러 k. 르귄은 자기의 소설이 망가지는 것이 싫어서 넘겨주기 싫어하다가 결국엔 넘겨주었다고 한다.

줄거리[edit]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소설판이 먼저이나, 소설의 NDNA(Novel Deoxyribo Nucleic Acid)가 외국으로 넘어가던 중, 주위 흙에서 방출되는 우라늄에서 발사되는 강력한 방사능에 의해서(이 우라늄은 예전에 미국에서 선물로 흩뿌려준 것이다.) NDNA가 왕창 변형되어서 괴물로 탄생하게 되었다고 전해진다.

소설판[edit]

소피는 모자가게 주인의 딸로, 모자가게에서 견습생활을 한다(물론 한 푼 안받고 말이다.). 모자만드는 일이 심심해진 소피는 자기길을 찾아갈려고 하다가, 쭉쭉빵빵 마녀가 일명 Age-Change 마법을 써서 소피의 나이를 자기 나이로 만들어버렸다. 그 후 소피는 제비 마법사인 하울에게 찾아가게 되고, 그의 집에서 가정부 생활을 한다. 소피는 거기 살면서, 허수아비에게 엄청난 빠르기를 제공해 주었으며, 해골을 날뛰게 만드는 기적도 선보였다(소피의 말이 마력을 가진다는 것이 소설에 등장한다). 그리고 소피는 하울이 억지로 등을 떠미는 바람에 왕으로부터 왕자를 찾아오라는 소리를 듣게 되고, 하울과 소피는 어찌저찌하다가 쭉쭉빵빵 마녀를 무찌르고 둘은 10년차의 나이를 뛰어넘어 결혼에 성공하게 된다.

영화판[edit]

뭐 소설판과 거의 같지만, NDNA가 손상당한 관계로 내용이 희얀하게 돌아간다. 전쟁중에 소피는 하울을 만나게 되고, 하울은 절대로 뺀질 거리지 않고 적군을 해치운다. 그래서 짱난 왕실 마법사 설리번은 하울을 엿먹일려고 준비중이고, 소피는 쭈구렁 뚱땡이 마녀때문에 늙은이로 변해서 하울의 괴물성(혹은 키메라성)에 들어가게 된다. 그후로 하울과의 뜨거운 러브 스토리가 이어지다가, 허수아비가 적군의 왕자로 변하면서 끝나게 되는 좀 허무한 스토리이다.

등장인물[edit]

  • 하울 : 현 세계에선 하웰 젠킨스란 이름으로 불리는 일명 제비 마법사. 소설에선 뺀질뺀질 제비인 것이, 만화에선 강인한 인상으로 나오는 일명 다중인격적인 사내다.
  • 소피 : 마법에 걸려 90살 할매가 되어버린 18살 소녀. 뭐 하울을 조낸 싫어하다가 나중에 하울을 사랑하게 된다. 소설에선 약간 소극적인 성격이었는데, 만화에선 하울에게 신나게 Rush 해댄다.
  • 설리번 : 소설(1권)에선 해골바가지로 등장하며, 하울과 비슷한 곳에서 왔다. 그리고 소설에선 설리번은 남자다. 만화에선 설리번은 여자로 나온다. 이걸 볼때, 설리번은 트렌스젠더임이 분명한 듯하다. 그리고 소설에서 설리번과 하울은 같은 에게 배우는데, 만화에선 설리번이 하울을 가르쳤다는둥 뻥을 잘친다. 이를 보면, 여장한 사기임이 틀림 없는 듯하다.
  • 마이클 : 말 할거 없다. 이놈은 특이하게 다중인격이 없이 조용하다. 아 하나 있는데, 소설에는 여친이 있는데, 만화에선 여친이 없는 걸로 나온다. 이건, 아마도 만화를 제작한 제작자가 솔로부대였기 때문에 그런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 허수아비 : 소설에선 소피를 괴롭히는 걸로 나오는데, 만화에선 듣보잡으로 그려져 있다.
  •  : 소설에선 이 개가 엄청 중요한 것으로 나오는데, 만화 제작자가 개를 싫어한 나머지, 개의 역할이 부재하다.

듣기[edit]

여기에서 켜고 오던지 원곡이 아니지만 알 게 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