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어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Jam.png 이 문서는 이 없습니다.
꿀잼이 듬뿍 들어간 글을 만드는 데는 너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바보같이 웃기지 않는 법도 참조해주세요.
Adult neon.gif 후방주의! 안전하지 않음
이 문서에는 개방된 공간에 적합하지 않은 내용이 있습니다.
만약 후방을 잡히더라도 책임은 져드릴까요 말까요?

헐어(듕귁어: 歇語, ㄹ어: 알보칠?, dksemfhdj: gjfdj)는 알보칠을 바른 사람들이 사용하는 언어이다. 즉 입 안이 헐어서 알보칠을 바른 사람들이 사용하는 언어이다.

헐어의 용법[편집]

헐어의 용법은 간단하다. 뭔가 대단하다는 것을 표현할 때 '헐어'라는 말을 사용하면 된다. 이 '헐어'라는 말에 대해서는 2가지의 학설이 있다.

첫 번째 학설[편집]

헐어는 초딩어에서 찾아볼 수 있는 쩔어의 변형이라는 것이 첫 번째의 학설이다. 알보칠의 고통이 쩐다는 뜻이다. ㅉ이 로 변한 이 백괴스러운 변이 형태는 지금까지 한구거는 물론이고 그 어떤 나라 말에서도 발견되지 않은 변이이다. 따라서 이 '쩔어'가 '헐어'로 변한 변이는 언어학적으로 매우 가치 있는 변이라 카더라.

두 번째 학설[편집]

헐어는 알보칠을 바른 언어 사용자가 입안의 엄청난 고통을 표현하기 위해, 입안이 '헐어'서 알보칠을 발랐다는 것에서 '헐어'를 떼왔다는 학설이다. 이는 헐어가 알보칠을 바른 사용자에게서 관찰된다는 사실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가설이다. 실제 관찰 결과를 바탕으로 했으므로 이 학설이 요즘에는 더 신빙성이 있다 카더라.

헐어의 예시[편집]

1[편집]

A: 알보칠 헐어!
B: 왜?
A: 입 안이 헐어서 알보칠을 발랐는데 그 고통이 정말 헐어. 지금 입이 마비됐어.
B: 허네 ㅋㅋ

위 예시는 A가 알보칠을 발랐는데 그 엄청난 고통의 경험을 말하면서 헐어를 사용하는 것이다. B도 그 영향을 받아 '허네'라는 헐어의 변형을 사용하고 있다.

2[편집]

C: 헐헐헐헐헐헐헐헐

위 예시는 C가 입안에 알보칠을 너무 많이 바른 나머지 입이 마비되어 '헐어'조차 말하지 못하고 '헐헐'로 말하는 것이다. 알보칠이 너무 고통스러운 나머지 비명이 웃음소리로 들리는 듯하다.

3[편집]

D: 헐ㅋㅋ 너 병신임? 왜 미쳤다고 알보칠을 발라?
E: 아놔 입 안이 헐어서 형놈이 알보칠을 바르면 좋다고 했는데 좋기는커녕 걍 고통이 허네 ㅡㅡ

위 예시는 E보다는 D에 중점을 둬야 한다. D는 '헐'이라는 말을 말 앞에 붙임으로써 헐어를 사용하고 있다.

헐어의 영향을 받은 단어들[편집]

헐어의 변형인 헐다, 헐, 헌이 들어간 단어는 모두 헐어의 영향을 받은 단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