혐한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中国百科
大陆产 百科事典
中国百科, 마데인치나.gif产 百科事典
Achtung.svg 이 문서를 편집하시기 전에
어떤 사람이 보기에는 이 문서의 내용이 너무 가짜 같아서 실제 내용으로 수정하고 싶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곳은 유머를 즐기는 백괴사전입니다. 진지한 내용으로 문서를 채우고 싶으시다면 위키백과가십시오.
백괴사전의 이러한 특성을 무시하고 편집하는 경우, 문서를 망치는 짓거리로 몰릴 수 있습니다.
Pijangi.jpg 이 문서에 쓰인 바이트들이 일본을 공격합니다!
이 문서는 반일이나 반오타쿠 감정이 함유되어 있을 수도 있으며, 함부로 친일발언을 할 시 목숨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일본을 공격한다..JPG

혐한은, 한족을 싫어한다고 하는 의미를 가진 단어이다.

한이란[편집]

한은 듕귁전국시대에 존재한 왕조로, 현재의 섬서성의 주변을 본거지로 하고 있었다. 당시의 듕귁은 여러 작은 나라들로 분할되어서 통일 정권이 없는 상태였다. 한나라 사람 한비는 이 약한 나라들을 강하게 하는 방법을 찾고 있었고 그 결과 《한비자》라는 책을 썼다.

한비자[편집]

한비자의 사상적 배경은 "인간은 원래 쓸모가 없는 것"(성악설)이다. 그는 쓸모가 없는 인간들의 모임인 국가를 운영하기 위해서 에 의한 통치가 필요하다고 주장하였다. 그는 다음과 같은 엄격한 법을 제시했다.

혐한의 시작[편집]

한비자의 주장은 많은 유가의 반발을 받았다. 또 한비자의 법을 따르는 통치는 매우 어려웠다. 이 법이 자기 조국으로 퍼지는 것을 두려워한 게임 애호가, 미연시 애호가, 안여돼들이 혐한 운동을 시작했다.

한의 이웃나라 진에서는, 차륜(듕귁어: 車輪, 핀인: che lun)을 시켜서 한을 비방하는 글을 썼다. 또한 외설 금서를 취급하는 상인 진유(듕귁어: 晋遊, 핀인: jin you)를 이용하여 널리 보급했다. 진이 예상한 대로 일이 진행되었기 때문에, 많은 나라들이 한과 외교 관계를 끊었다. 결국 한은 외교적으로 고립되어 멸망하였다. 그 후에 진은 작은 나라들을 통일하였다.

사마천의 평가[편집]

야마카와 출판사의 종업원 사마천은 이 책에 대한 평을 하였다.

정체를 알 수 없는 선동에 휩쓸려 타국을 싫어하는 것은 자기 나라가 멸망하는 길이다.


고사성어로서의 혐한은 사마천의 이 평에서 나왔다.

도보시오[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