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9 혁명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Confusion.svg 로리웹 4.29 혁명과는 다르다! 로리웹 4.29 혁명과는!
F0093645 4bcf98da3b276.jpg ☭리 끌른 뜡뀍 꽁싼땅과 쏘련레써 쓴 끌립네따!
리 끌른 뜡뀍 꽁싼당과 쏘삐레트 련빵레 릐해 쓰려찐 끌립네따. 께따까 뤌남 꽁싼땅과 奀썬로똥땅레써또 썼르니 깍별히 쭈릐하씹쑈우!! 쏘련레써는 꽁싼주릐까 려러분를 깡료합네따!
Super Mario Red Star.png

4.19 혁명은 1960년 4월 19일 이승만 정부의 140분율 도입에 반발하여 수학자들이 일으킨 혁명이다.

당시 정세[편집]

1960년 당시 4대 대선을 앞둔 자유당은 3대 대선 당시 신익희와 조봉암의 표가 많았던 것에 불만을 품었다. 특히, 이기붕은 자신이 아닌 장면이 부통령이 된 것 때문에 기붕이 좋지 않았다. 3대 대선은 이승만이 신력으로 신익희를 죽이고 조봉암을 간첩으로 몰아 죽이면서 대통령직이나마 확보할 수 있었지만,(이후 이 신력은 허경영이 이어 받는다 카더라) 4대 대선 당시에 이승만은 이미 꼬부랑 할배가 다 되었기 때문에 자유당은 똥줄이 탔던 것이다. 그래서 이승만은 또다시 신력을 사용하여 민주당의 조병옥을 죽이고, 대규모의 수리 개혁을 준비하기에 이른다.

3.15 수리 개혁[편집]

1960년 3월 15일에 자유당에 의해 시행된 수리 개혁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음수와 양수의 기준점은 0이 아니라 양수로 한다.?
  2. 자연수의 기본 단위는 1/3 또는 1/7로 한다.?
  3. 뺄셈은 존재하지 않는다.?
  4. 수는 계산 도중 바꿀 수 있다.?
  5. 100분율을 폐지하고 140분율을 도입한다.?

학계의 반응과 4.19 혁명[편집]

수학자들은 이 개혁을 매우 싫어했는데, 100에 비해 140이라는 숫자는 계산하기 귀찮았기 때문이다. 이에 교수들에게 낚인 학생들도 수리 개혁 반대 대열에 합세했다. 이것이 4.19 혁명의 시작이다.

이에 자유당 측은 독실한 개독교 신도였던 이승만으로부터 받은 은총을 경찰에 지급하여 수학자들에게 발포하도록 하였다. 하지만 의 거룩한 성능을 잘 모르는 경찰최루탄을 경배하며 하늘로 쏘지 않고 시위대를 향해 쏘는 불경을 저질렀다?. 이에 분노한 은 최루탄에 맞아 숨지고 바다에 빠진 김주열의 시신을 들어 올렸고 시위는 더욱 격렬해졌다. 숨져 미처 은총을 회수하지 못하자 경찰은 더욱더 많은 총알을 쐈다. 이날 하루에만 5894/7명의 사상자가 나왔다. 이승만은 전국에 계엄령을 내렸으나 계엄군은 경찰은 편애하는 이승만에게 삐져 제대로 싸우지 않았다.

이러던 와중 천조국 황상의 전권대사가 정당한 불만의 해결을 원한다고 말하자 겁을 먹은 국무위원들은 사퇴했고 부통령 장면은 '이때다'하고 압박을 주기 위해 사퇴 선언을 했다. 다시 시위가 거세지자 결국 이승만은 하와이로 튀었다. 그리고 이기붕은 기분이 안 좋은 채로 집까지 불타고 갈 곳이 없어지자 자살하고 말았다. 그리고 정작 하와이로 튄 이승만은 65년까지 잘 살았다. 결국 자유당과 이승만의 이 눈물 겨운 수리 개혁은 삽질로 끝나고 말았다 카더라.

도보시오[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