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인의 나나
![]() |
해설이 있는 문서 이 문서에는 일반인의 이해를 돕기 위한 해설이 있습니다. 위에 있는 해설 탭을 눌러서 이 문서에 대한 해설을 참조해 주십시오. |
![]() |
이 페이지의 배경 음악은 Success Success(오프닝), Birdie Birdie(엔딩)입니다. 마음 같아서는 End 키를 눌러서 이 페이지의 맨 밑으로 내려가서 음악을 켜고 싶겠지만, Success Success를 들으면 수능에 세뇌되고 맙니다. |
![]() |
자네, 수능은 잘 봤는감?뭐, 잘 봤다고? 그럼 이럴 게 아니라 면접 논술 뭐 이런거 슬슬 준비해야지. 뭐, 면접 논술을 벌써 다 준비했어? 그럼 대학교에 갈 준비를 해야지. |
![]() |
오타쿠 or 동인녀가 쓴 글 이 글은 오타쿠 또는 동인녀가 쓴 글입니다. 여러분도 그렇게 생각하시죠? 이런 사람들이 아니고서는 이런 문서를 작성할 리가 없어! 뷁!! |
“7인의 나나? 먹는 거? 우걱우걱”
- —오덕후, 이 문서가 뭔지도 모르며
“에? 너도 나나였어?”
- —오사키 나나, 나나를 보고 의아해하며

7인의 나나 (七人のナナ, Seven of Seven)는 이마가와 야스히로가 7인의 사무라이를 패러디하여 만든 만화이자 애니메이션으로, 무안단물에 의해 7명으로 Ctrl+C+V된 나나들의 奀같은 일상을 담고 있다. 주인공격으로 등장한 나나는 7명(나나, 나나페, 나나치, 나나링, 나나코, 나나사마, 나나뽕)이지만, 실제로는 대소 가리지 않고 265명이나 쏟아져 나왔다. 이에 주인공 7명은 나머지 2명을 제외한 총 256명을 숙청하였는데, 이 과정에서 남은 두 명의 나나(8번째 나나)는 또 다른 나나인 나나무스꾸리에 의해 각각 '나나카'와 '나나미'로 이름을 하사받았다. 이에 소녀시대는 자신들이 일본에 진출할 때, 살아남은 나나들의 이름을 따서 진출하면 되지 않을까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다고 한다.
삼태기메들리가 서양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던 것과 달리, 7인의 나나는 동양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데, 1592년 한국재방송공사와 영국국립재방송공사에서 공동으로 제작한 꼬꼬마 텔레토비에서 본명이 'LaaLaa'인 노랑 전파 뚱땡이를 '나나'라는 이름으로 개명한 것을 시작으로, 미스코리아 금나나, 재방송공사 아나운서 김나나, 야자와 아이가 병신년에 만든 만화 NANA에 이르기까지, 나나의 위치는 대단히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7인의 나나는 또 음악계에도 손을 뻗었는데, 그 영향력이 어찌나 세던지, 지금도 수 많은 아티스트들이 나나들을 기념한 허밍 음악을 만들며 기념하고 있다.
위뷁에서 쓰인 문서는 너무나 텅텅 비었으므로 여기서 심하게 비꼬아 보도록 한다.
인물 소개[편집]
주요 인물[편집]

- 주의 : 오리지널 나나 외에는 전부 완전체이니 가급적이면 사귀지 말자.
- 스즈키 나나(鈴木ナナ), 파랑)
- 분열 이전에도 존재했었던 오리지널 나나로, 변신 후의 이름은 Clear 'Blue' Sky이다. 과거 분신술에 능하였으나? 분열된 뒤 그 능력을 잃어버렸다고 하며, 나나가 한명으로 돌아간 뒤에는 다시 닌자로 돌아가게 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일부는 부잣집 딸이라고 주장하고 있으며, 다시 도서관에서 기다리고 있다고도 한다. 쇼에 능하다고도 알려져 있으며, 테란의 종이비행기를 계승한다고도 전해져 있다.
- 나나페(ナナっぺ), 빨강)
- 분열 이후에 레드를 맡게 된 나나로, 변신 후의 이름은 Burning 'Red' Fire이다. 원래는 나나레인저의 리더?였으나, 블루한테 그 자리를 빼앗겼으며, 붉은 건 3배 빠르다는 관념을 집요하게 내세우고 있다. 하루히와 운동으로 결판을 내 무승부를 기록한 적이 있으며, 훗날에는 편의점에서 일하게 된다.
- 나나치(ナナっち), 노랑)
- 분열 이후에 옐로를 맡게 된 나나로, 변신 후의 이름은 Shining 'Yellow' Star이다. 요리가 특기라고는 하지만 그 실력이 이승기에 못지않으며?, 보기와는 다르게 날라리이다.
- 나나링(ナナりん), 연두)
- 분열 이후에 라임을 맡게 된 나나로, 변신 후의 이름은 Wavy 'Lime' Tree이다. 툭하면 운 탓에 천원돌파 그렌라간에선 우주신과 대화할 수 있는 권한을 얻었으며, 정보통합사념체가 보낸 3번째 안드로이드일지도 모른다는 개소문도 있다.
- 나나코(ナナっこ), 어륀지)
- 분열 이후에
오렌지어륀지를 맡게 된 나나로, 변신 후의 이름은 Sweet 'Orange' Mamalade이다. 좋아하는 음식은 어륀지, 좋아하는 놀이는 피크로스이다. 훗날에 란타로의 스승이 되었다지만, 아사히나 미쿠루의 스승이 되었다고도 전해진다. - 나나사마(ナナさま), 초록)
- 분열 이후에 그린을 맡게 된 나나로, 변신 후의 이름은 Modern 'Green' Aurora이다. 미유키와 붙으면 이길 수 있다?고 윤희가 예측하고 있으며, 말 버릇은 우소다, 필살기는 아마겟돈 1조분의 1이다. 훗날 오카자키와 결혼하여 오카자키 나기사가 됐다고 카더라 통신에서 전하고 있으며, 발사믹 식초 협회의 회장이라는 소문도 떠돌고 있다.
삐히로나나뽕(ナナぽん), 보라)- 분열 이후에 퍼플을 맡게 된 나나로, 변신 후의 이름은 Groovy 'Purple' Moonlight이다. 역시 미유키와 붙으면 이길 수 있으며?, 코난이나 김정일이 함께 있을 때 위험성이 높아진다고 한다. 아멘 영맨 젠틀맨으로 남장을 하여 멋대로 능력을 복사하다가 저작권침해로 잡혀가 '니나'라는 이름으로 DMC에 의해 제물로 바쳐진 적이 있으며, 아야노이 고교에 스타크래프트를 개입시킨 것으로 유명하며, 마인드 컨트롤을 난사했다고 한다.
- 나나카(ナナっか 등등, 검정 또는 남색)
- '265명의 나나' 사건이 터진 2002년부터 2005년까지 '검정 나나', '8번째 나나', '훼방꾼 나나', '다크 나나', '블랙 나나'등 삐개같이 많은 별명만 붙여진 채 안습날만 살아가다가 Eaux Tacoux가 나나무스꾸리를 시켜 이름을 하사한 덕에 최종적으로 살아남게 되었다. 변신 이후의 이름은 Dark 'Indigo' Innovation으로, 허경영 못지않은 축지법과 공중부양을 선사하여 다른 나나들을 골탕먹인 것으로 악명이 높다. 쿈을 죽이려는 음모를 꾸미다가 반성, 현재는 오사키 나나라는 이름으로 편의점에서 일하게 된다고 한다.
마도베나나미(ナナみ, 白ナナ, 하양)- '265명의 나나' 사건 당시 '하양 나나'라는 이름으로 스텔스 모모만큼이나 쉽게 사라지는 것으로 유명해 아무도 신경을 쓰지 않았으나, 사건이 종결될 때쯤 나나카와 함께 이름을 하사받아 역시 살아남게 되었다. 변신 후의 이름은 Transparent 'White' Universe로 하 모 양이 아니냐는 소문이 떠 돌고 있으며, 훗날에 고자츠 나나가 됐다는 소문도 있다.
잠깐, 이렇게 따지고 보면 나나는 총 9명이다. 이건 심각하게 백괴스럽고, 모순이 아닐수가 없다. 뭐 8명 이라고? 그럼 당신의 눈이 고자가 된 것이다.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인물[편집]
- 스즈키 로쿠조(鈴木六造)
- 나나들의 할아버지이자 발명가로, 메카동 개발에도 참여한 적이 있으며, 호빵맨과는 둘도 없는 사이이다. 원래는 나나와 같이 단 둘이서 살고 있었으나, 연구중이던 프리즘이 깨지는 바람에 7+1?이 되고 말았다.
- 스즈키 고로(鈴木五郎)
- 나나(들)의 아버지로, 샌프란시스코에 살고 있다. 나나에 대해서는 관대하다. 말버릇은 '여러분 이거 다 풰이크다, 兵神병신들아!', '밥팅 태자!' 등이 있으며, 제자한테 두들겨 맞았다는 일화가 수두룩하다. 라스베가스에서 돈을 긁어모았으며, 이 과정에서 사기 도박을 행한 탓에 우사미한테 자주 걸려 결국엔 경찰서 강제 정모로만 수십회나 리더가 되기도 했다.
- 스즈키 미츠코(鈴木みつ子)
- 나나(들)의 어머니로, 역시 샌프란시스코에 살고 있다. 왜국 출신이라 주장되지만, 사실은 스파르타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출신이며, 아직 나나가 7명으로 분열된 사실을 전혀 모르고 있다. 의외로 키가 작기도 하다.

- 카미치카 유이치(神近優一)
- 나나들에게는 선망의 대상, 엄마 친구 아들이지만, 나중에 고입에서 미끄러지고 만다. 나나들을 구분하지 못해 바보의 오오라가 느껴지며, 나나들이 하나로 돌아간 뒤에는 EUC-KR로 표기되지 못하는 놈이 되어 하루히한테 쳐맞기도 했다. 태권도에 능하나, 여장에도 밝아 카야노한테 두들겨 맞은 일화가 있다.
- 카야노 츠키에(萱野月枝)
- 나나들의 연적(戀敵)이자 엄마 친구 딸로, 미술을 즐겨하나 의사가 되라고 부모가 성화질이다. 부잣집 출신으로, 나나치·나나코보다도 요리 실력이 막장이고, 왜국의 지역명은 하나도 못 외운다. 그래도 재력이 되는 덕에, 졸업 후에는 레스톨 특수구조대에서 활약했다고 한다.
- DJ623(DJ 무츠미)
- 수험번호 623의 DJ, 7인의 나나가 끝나자마자 바로 케로로 중사한테 빌붙어 살고 있다 카더라.
- 오노데라 히토미(小野寺瞳)
- 나나(들)의 절친으로, 나가토 유키 비슷한 헤어스타일에, 아사히나 미쿠루 뺨 치는 눈깔괴물이지만, 안경만 벗으면 심봉사가 되고 만다. 원래 이름은 '오노데라 나나카'이며,
타마마 임팩트를 쓰는다중인격이다. 말버릇은 펫땅 펫땅 츠루펫땅~ - 멜로디 하니
- 부산댁하고만 이야기가 되는 부주인공, 이걸로는 수입이 되지 않았는지 이제는 케로로한테서 삥 뜯고 있다. 쿠로이 나나코와는 죽이 맞는 편이다.
3인조[편집]
나나들을 골려먹다가 된장녀 카야노를 보고 바로 '나나 응원단'을 조직하였다. 모두 '265명의 나나' 사건에 괜히 휘말려 개고생을 했다 한다.
- 코가라시 에리노(木枯えりの)
- 3인조의 리더, 오쓰! 싸워라! 응원단의 시초를 갈고 닦았다.
- 타마마를 스승으로 모시고 있다.
- 한반도 대운하를 파려고 했던 ARIA일당의 일원이기도 하다.
- 하야시바 메구미(林葉めぐみ)
- 이집트 댄서의 무희로 나오고 싶어했으나 체력이 약해 전통 무용을 습득하였다.
- 막장 드라마에 출연하여 개고생을 했다고 한다.
- 모리누마 모토코(森沼もとこ)
- 나나뽕과 몸매로 붙을 뻔했으나, 복장 불량으로 탈락하였다.
- 화투캡터 앵두에서 이소룡으로 변신할 뻔 했다.
- 여자 주제에 오타쿠이다. 특히 골든 타임 애니를 못 보면 난리를 친다.
사람들의 반응[편집]
7인의 나나를 본 사람들의 반응은 다음과 같다 카더라.
좀 많아요.
지대한 영향[편집]
7인의 나나는 그 명성에 맞게 엄청난 파장을 불러일으켰다.
이것도 역시 많읍니다.
도보시오[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