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井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Disambig.svg 이 문서는 C井에 관한 것이거든. 그니깐 마소의 체인 샵인 C#에 대해서는 C♯ (샵) 문서를 보란 말이다.
Split-arrows 2.svg 이 문서를 분할하자는 제안이 있습니다.
토론 문서에서 의견을 나누어 주세요.

“저것은 안정성, 생산성, 보안성이 제거된 자바어다”

제임스 고슬링, 자기 자식이 제일 예쁨

C#(영어: C-sharp, 한국어: 올림 다)는 음악에서 사용하는 음계 중에서 가장 백괴스러운 음이다. 다른 말로는 C이라고 한다.

C와 C#의 차이[편집]

세계의 음악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으뜸음이 C 음으로, 단조에서 주로 쓰는 Am도 결국 C 장조와 음계 구성의 차이는 없다. C 음이 으뜸음이 된 경우, 검은 건반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이상적인 음악이 되지만, 반음을 올려서 C#이 으뜸음이 된 경우 모든 검은 건반을 사용하게 되는 백괴스러운 일이 생기게 된다.그래서 반올림 하나 차이로 절대 음감이 되지 못한 잉여들은 좌절하고 '우린 아마 안될께야'라고 말한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사용하는 C井[편집]

C井(영어: C-Umuljung, 한국어: 쿠물정) (절대 C샵이라고 읽으면 안 됨!) 프로그래머들이 많이 사용하는 C++ 언어는 본래 가장 이상적인 으뜸음인 C음에서 따온 C 언어를 기반으로 거기서 좀 더 기능을 넣었다는 뜻으로 +가 2개 붙어서 C++가 되었고, 현재 대한민국을 비롯한 전 세계의 프로그래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언어이다. 그런데 마이크로소프트는 이것에 만족하지 않고 거기다 더하기를 두개 더 붙여서 C++++이라는 백괴스러운 프로그래밍 언어를 만들려고 했지만[1] C++가 태클을 걸어서 C++++를 가로 세로 2줄로 만들어서 C井가 됐다 카더라. 가장 이상적인 C를 기반으로 나온 것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사족으로 졸지에 가장 백괴스러운 C井이 된 것이다.

역사[편집]

파일:Csharp andy.png
문제의 그 마스코트 앤디

1999년 1월, 누군가잡아를 잡아버리기 위해 새로운 팀을 꾸리게 된다. 그런데 그 잡아를 C로 잡아버리겠다는 것이 본래 목적이었다. 2000년 7월, 나치크로소프트는 밀레니엄을 맞이해 Y2K 버그처럼 버그가 가득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제작하겠다는 슬로건을 걸고 쿠물정을 출시하게 된다. 이렇게 만들어진 최초의 쿠물정은 윈도 Me보다는 낫다는 평가를 들으면서 나름 승승장구하였다. 한때 쿠물정의 홍보 마스코트는 앤디라는 파오후였는데, 본래는 쿠물정 최초 제작자인 안데르스의 도플갱어로 만들고자 했음에도 불구하고, 너무 못생겨서 2004년에 자취를 감추고 말았다. 여기에서 좌절한 마이크로소프트는 삐뚤어지면서 눈깔괴물을 대량 양산하게 되었고, 그 여파로 쿠물정의 공식적인 로고는 현재까지도 존재하지 않는다.[2]

2020년, 쿠물정은 20주년을 맞이해 쿠물정 8을 출시할 예정이다. 쓸 때는 C#8이라고 쓰는데, 이걸 보고 C8이라고 읽었다가는 우물에서 돌아가는 블루스크린이 너를 찾아갈 것이다.

특징[편집]

마이크로소프트 C井이 백괴스러운 이유는 다음과 같다.

  • C나 C++는 어떤 플랫폼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언어이지만, C井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이외의 다른 곳에서는 전혀 사용할 수 없다. 어떤 사람은 리눅스에 MONO를 설치하면 된다 카지만... 옘병!!! 또 깔아야 해?!
  • C++는 클래스를 도입하면서도 객체 지향과 절차 지향의 중간 단계의 언어인데, C井은 완전히 객체 지향이 되었으면서도 절차지향때의 잔재인 struct를 없애지 않았다. M$말로는 class와 struct를 분리했다지만... 장난해?
    • struct도 없애지 않았고, 포인터도 존재한다. 이게 C#이여 C여.
  • C나 C++로 만든 것은 실행할 때 다른 것이 필요하지 않는데, C井으로 만든 프로그램은 같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윈도에서 실행할 때도 .NET Framework라는 게 깔려 있지 않으면 실행이 되지 않는 백괴스러움을 보여주고 있다. ! 하지만 윈도우 비스타 (아님 7?) 에서는 저 백괴스러운 .NET Framework 가 기본적으로 깔려 있어 용량이 늘어난다고 카더라. 삐--!
  • 왜 .NET Framework가 깔려 있어야지만 실행이 되냐면 .NET Framework가 우물의 다른 이름이기 때문이다. (C井은 우물 안에서만 작동된다. 우물에서 나가면 C언어와 똑같이 작동한다. 그런데 문제는 C컴파일러가 C井코드를 가지고 컴파일하기 때문에 엄청난 에러가 생긴다.)
  • C井으로 만든 프로그램은 실행시키면 .NET Framework를 로딩하느라 C나 C++로 만든 프로그램보다 10초정도 더 느리게 실행된다.[3]
    • 그래서 실제로 리눅스에서 컴파일해서 실행하는 게 더 빠르다. 뭐???
  • 이제 switch-case에서 일부러 break를 빼고 다음 단계로 넘겨 주려고 하던 는 갑자기 break나 return을 빼먹었다고 반박하는 컴파일러에게 을 한 사발 받는다.
    • 그러고 기껏 해결 방법으로 제안하는 것이 switch-case에서 const V를 정의한 뒤 그 V를 사용하는 것이다. 뭐???
  • JSON 파싱 확장 로고가 백괴스럽다. 심지어 깃허브에도 있는 걸로 보아, 랜덤은 아니고 진짜 상징인 듯하다. Clean All The JSON 같은 로고라, JSON이건 뭐건 싹 정리할 것만 같다.
    • 그런데 C井 사용자도 똑같이 백괴스러워서 실제로 많이 쓰인다.
    • 사실은 쿠물정 자체부터 JSON 파싱 자체가 망했다. 마소 공식 제공으로 JavascriptSerializer라는 물건도 있지만 저것보다 못하다. 하긴 인터웹 익스플로더 같은 물건을 만드는 마소니 이 점이 이상할 것은 없다.
  • 그렇게 실행시킨 C井 콘솔 창의 로고는 어째서인지 러스트다. 둘 다 C나 C++와 뭔가 공통점이 있는? 뻘짓이라는 공통점 때문이라는 소문이 있지만, 진실은 저 너머에...
  • 가 C井으로 만들었다.

자바와의 차이점[편집]

사실 C井은 C, C++언어 기반의 언어인 자바가 부러워서 나치크로소프트에서 만들었다는 소문이 있다. 분명히 말하는데, 자바스크립트하고는 혼동하면 안 되거든!!! 그래서 생긴 것도 자바스럽다. 그러면 차라리 크로스 플랫폼인 자바를 배우고 말지.

그래도 세계 정복이 목표인 마소답게, 요즘 사과나 펭귄과 친해지려는 시도는 하고 있다고 한다. 그래도 .NET의 한계를 못 벗어나서, 실질적인 구조나 효율은 같은 .NET 또래인 비주얼 베이직과 비슷하다는 소문이 있다. 그래서 실제로 둘의 사이는 매우 안 좋다고 한다. 자바는 C井을 짝퉁 취급하고 있다. 혹자는 둘은 비슷하면서도 앙숙이라는 점에서, 스웨덴덴마크 관계 정도 된다고 했다.

쿠물정에 있지만 자바에 없는 것은 uint같이, unsigned(즉 음수 없는 변수)나, NULL뛰기를 할 수 있는 물음표 구문(?. 혹은 ??) 등인데, ?.은 대상이 ("NULL이면 널뛰기를 하는 게 아니라 NULL을 다른 변수에 복제한다. " ??? "게다가 절차 지향의 잔재인 struct도 자바에 없다. 그런데 클래스 지향이라 아무래도 실제로는 잘 쓰이지 않는다. 이뭐병." ) 그리고 쿠물정의 메소드와 함수는 첫 글자가 모두 대문자고, 이는 쿠물정 컴파일러에서도 권장하는 사항이다. 바보같이 대소문자만 다르면 자신들이 자바랑 다른 힙한 언어라고 생각하고 있나 보다.

그리고 배열값이나 리스트값이나, asdf[0] 같은 식으로 원소를 부른다. 그래서 다른 요소를 전부 숨기고 저런 것만 딱 내놓으면 '이것은 리스트일까요 배열일까요' 같은 퀴즈를 내는 것도 가능하다. 비주얼스튜디오가 다 말해준다고? 이런 된장.

쿠물정하는 물건들[편집]

MVC[편집]

마소는 ASP.NET C井으로 웹을 모델-뷰-크툴루한다. 모델에는 크툴루님께서 사용할 양식을 모두 저장하고, 뷰에는 적절한 골뱅이 무침 같은 것을 깔아 놓는다. 라우트 설정 기본값은 크툴루님 클래스인데, 이걸 고치다가는 정신을 조종당해 모든 것이 기본값으로 돌아갈 것이다. 이게 크툴루가 빌 게이의 정신을 조종한 탓이다.

사마린[편집]

이 부분의 본문은 자마린입니다.

요약하자면 크로스 플랫폼이고 자시고 그냥 용량 먹는 하마다.

윤희티[편집]

이 부분의 본문은 유니티 (게임 엔진)입니다.

쿠물정은 윤희와 손을 잡았다는 징표로 윤희티라는 티셔츠를 입고 다닌다.

결론[편집]

그 외에도 많으나, 마이크로소프트의 밀어붙이기로 현재 C井을 쓰고 있는 프로그래머도 늘어나고 있다 카더라.

hello world 출력하기[편집]

using System;
using System.Text;
					
    public class Program
    {
        public static void Main(){
               Console.WriteLine(randomString(-1956515490)+" "+randomString(-1374881792));
        }
		public static String randomString(int i)
        {
            Random ran = new Random(i);
            StringBuilder sb = new StringBuilder();
            while (true)
            {
                int k = ran.Next(27);
                if (k == 0)
                    break;
                sb.Append((char)('`' + k));
            }
            return sb.ToString();
        }
    }

랜덤 같지만 사실은 잘 작동한다.

도보시오[편집]

/* 주석 */[편집]

  1. https://www.computerworld.com.au/article/261958/a-z_programming_languages_c_/?pp=2
  2. https://github.com/exercism/meta/issues/27
  3. 사실: Avira같은 보안 프로그램을 깔았다면 이놈들이 방해하는 것은 아닌지 봐야 한다. 예외 목록에 추가한 뒤에는 빨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