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c

From 백괴사전
Jump to: navigation, search
Guideline icon e1.svg 절대 EXP 따위로 읽지 마라! 죽이는 수가 있다!
Confusion.svg 초밥과는 다르다! 초밥과는!
Jam.png 이 문서는 이 없습니다.
꿀잼이 듬뿍 들어간 글을 만드는 데는 너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C0084651 4be01e685dd99.png 이건 완전히 미친 짓입니다!
이것은 완전히 미친 짓입니다. 당신이 이것을 하고 있을 시에는 국정원에 끌려가 코렁탕을 먹게 될 수 있습니다.
Cementwalnut.jpg 이 문서가 먹을거리를 다루고 있는지에 대해서 편집자도 헷갈립니다.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음식이 아닐 수도 있으니 가 눈독을 들이다가 먹어버려서 죽지 않길 바랍니다.

“이게 개그야 방귀야...”

, ESC 유우머를 보고

“이건 미친 짓이야! 난 여기에서 빠져나와야겠어!”

혹자, ESC 키를 누르며

Esc모니터 밖으로 뛰쳐나갈 수 있도록 고안된 장치로, 그 이름은 이에 초밥이 꼈다는 것을 말하기도 귀찮은 왜놈이 만든 개그에서 유래했다.한구거 자판에도 Esc라는 말이 있지만 알 게 뭐야.

유래[edit]

일단 "Esc"라는 말을 읽어보자. E[이]+S[에스]+C[시]이다. 합쳐서 읽으면 [이에스시]이다. 두글자씩 띄워 쓰면 [이에 스시]가 된다... 말그대로 "이에 스시"가 꼈다고... 정말 잼 없지 아니한가?

Esc는 Escape(탈출)의 약자라고 하는 주장이 있지만,그 주장은 미친 주장이다. 말 그대로 미친과학자의 주장이다. 그리고 일하는 중에 Escape하는 것은 미친 짓이다.

특징[edit]

영어 쓰는 놈들 사이에서는, ESC라 쓰는 이유가 에스컬레이터의 첫 자 세 자를 따 와서라는 우스갯소리가 있다. ESC를 눌러 강제로 빠져나가는 속도가 에스컬레이터처럼 참 거북이스러워서 붙인 별명이다. 가끔 아무 키로 위장하기도 하며, 그놈의 속도 문제 때문에 과거에 비해 위상이 많이 약해졌다.

기능[edit]

한때는 미연시에서 ESC를 누르면 드문 확률로 2D 캐릭터가 모니터 밖으로 뛰어나오기도 했다. 하지만 2D와 3D의 사랑 이야기에서 알 수 있듯, 직선 모양으로만 보이기 때문에 오타쿠를 실망시켰고, 심지어 그들을 탈덕시키는 경우도 상당했다. 윈도 3.0의 경우에는 ESC를 누르면 글이나 그림이 바깥 세상으로 나와 공중분해되는 버그도 있었으나 현재는 수정되었다. 그 문제가 수정된 후 무슨 Vi마냥 텍스트 박스에 있던 커서가 탈출하여 증발하는 경우가 생기곤 했지만, 그 문제를 수정하는 데는 아무도 관심이 없었다.

에서는 한때 실행 중인 창을 컴퓨터 밖으로 날려 강제종료시키는 팀의 일원으로 활약하곤 하였으나, 보안을 핑계로 정보의 증발을 막겠다는 차원에서 맥북 프로에서 과감히 ESC키를 제거했다. 그 후 맥북 유저들은 ESC키 하나만을 USB로 연결해 스트레스가 생길 때마다 두드리곤 한다.

현재[edit]

최근 유로비전에 출전한 한 괴짜 가수는 ESC가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의 약자라고 박박 우기며 ESC키를 찬양하는 노래를 불러야 한다고 주장한 바가 있다. 그는 '당장 ESC키를 눌러 탈출하라'는 팻말을 든 작은 로봇을 백댄서로 출전시켜 세간의 이목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