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FC (라이브러리)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Confusion.svg NFC와는 다르다! NFC와는!
Confusion.svg KFC와는 다르다! KFC와는!

“나랏사람의체중이정샹인과사맛디아니할쌔 이런전차로어린백셩이마르고져홇배이셔도 마참내제뜨들시러펴디몯핧노미하니라 내이랄윙하야어엿비너겨새로코르샛을맹가노니 사람마다해여수비이버날로쑤메뼌한킈하고져핧따라미니라”

빌 게이, 빌겡환졩왜민졍복
파일:Microsoft linux.jpg
MFC 옷을 세척하기 위해서는 이 사진 왼쪽에 있는 세제를 사용한다. 오른쪽에 있는 것을 쓰면 역효과가 나타난다.

Microsoft Foundation Class의 원래 이름은 Microsoft Foundation-garment Clamps™으로,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몸을 강제로 조여서 몸매를 맵시있게 하는 여자용 속옷'이라는 새로운 옷을 개발하고, 진열해놓고, 판매하는 곳이다.

기능[편집]

이 최첨단 옷에는 비만도와 개인의 기호에 따라 조이는 정도를 조절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있으며 MFC 라이브러리로 제공되는 API를 사용하면 더 자세하게 조정이 가능하고 주변 장치를 추가할 수도 있다. 최근에는 MCD(Microsoft Corset Display(tm)가 탑재된 겉옷으로도 입을 수도 있고 옷 디자인도 바꿀 수 있는 있는 MFC8.0이 출시되어 큰 인기를 얻기도 했다.

현재[편집]

처음에는 사람들이 열광했으나 마이크로소프트 제품답게 간헐적으로 블루스크린이 출현하기 시작했고 결국에는 망했다. 그렇지만 일부 Win도에 의해 MFC는 다시 일어나기 시작했고 덕분에 지금도 버젓이 살아 있게 되었다. 그렇지만 예전만큼 그렇게 유명하지는 않다. 파란 옷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여전히 MFC를 이용하고 있지만, 요즘 트렌드가 아니라서 묻히고 있는 점도 있다. MFC 개발자들은 파란 옷이 유행이 되는 그날까지 발악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로 인해 자신들의 추종자가 빠져나갈 것을 우려한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존의 Visual Studio를 확장한 .NET Framework이라는 우물을 만들게 되지만, 정작 만드는 이보다 쓰는 이가 더 많다 카더라.

언어[편집]

MFC는 C++을 사용하는데, 머리가 복잡해서 터지는 것은 둘째 치고, 마이크로소프트 자신의 언어가 아니기 때문에, 세계 정복을 위해 자신의 언어를 쓰는 .NET을 밀어붙이고, MFC를 우물에 빠뜨려 유령으로 만들 생각을 하고 있다. 세간에는 이를 포장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가 더 예쁘고 세련된 복장을 이용하기 위해 새로 채용한 것이라고 알렸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MFC가 쓰이고 있는 것으로 미루어 보아, 이 계획은 실패한 것으로 보인다. 한 연구 보고서에 의하면 C++을 배우다 보면 열량 소모가 많이 되어 살이 빠지는 효과가 있으므로, MFC가 다이어트에 더 효과가 좋다고 한다. 아님 말고.

이런 MFC를 비웃기라도 하는 듯, .NET은 C+라는 괴이한 종족을 개발, 배포하기 시작했으며, 이 언어를 조만간 MFC에서도 지원하기 위해 비밀리에 연구 중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