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모티브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당신의 뇌가 급증하는 정보량을 이기지 못하고 폭주하는 모습 이 문서는 그 내용이 위키백과처럼 진지하고 어려워서, 읽는 순간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을 읽는 순간 가 오류를 이르킬 것이며
[BRAIN ERROR CODE:#CRAZY 뇌가 미치기 시작하였습니다.]
컴퓨터마저 제 기능을 못하게 될 것입니다.
True.svg 이 문서는 사실을 근거로 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비록 백괴사전에 등록되어 있지만 최대한 사실에 근거하여 만들어진 문서입니다.

면책 조항: 이 틀이 달려 있더라도, 사실이 아닐 수 있습니다.

브라이언킴.jpg 밀덕후가 쓴 글
이 글은 밀덕후가 썼습니다. 이 글을 볼 시, 적군의 숨통을 노리는 매의 눈빛을 한 브라이언 킴 대위의 총에 맞아 재수 없게 죽을 확률이 증가합니다.
Bouncywikilogo small.gif
위키백과의 다음 문서를 참조하지 않으면 오바마오사마 빈 라덴이 된다.
S&T모티브

러시아에서는 K2S&T모티브을 만듭니다!”

러시아식 유머

“아 망할 대우정밀.. 요딴건 왜만들어서리 .. ”

군바리, K2를 들고 뺑이치며

“언젠간 먹고말꺼야, 반드시! ”

이쥐박

“아,발! 奀됐다...대테러부대들어갔더니 웬 USAS12야! ”

스왓

S&T모티브(구 S&T대우)대한민국이 공식적으로 정한 총덕후들의 집합이며, 대한민국을 콧수염 아저씨교만큼 사랑하는 총덕후들의 선망의 대상이며, 전장에서 누구보다 열심히 삽질과 뺑이를 치는 대한민국 국군의 원망의 대상이다. 또한 유일하게 쥐바기의 손에서 최초로 벗어날수 있었던 대한민국의 대기업이다 카더라.

역사[편집]

세계 2차대전이 끝나고 며칠뒤, 쌀쿡의 강력한 밋흐슾힌으로 대우정밀이라는 민간기업이 탄생하였으며, 이후 쌀쿡 미트스핀의 충격이 채 가시지 않아, 괴뢰 미제국주의의 상징인 M16을 생산해 사용하기도 했으나, 언제부턴가 FN FAL 과 M16을 가지고 놀다가 "둘이 짬뽕해보면 어떨까?" 해서 각종 총덕후들과 서울특별시의 도움으로 K2 라는 대한민국 국군의 뺑이를 상징하는 도구를 개발해버렸다.

생산품[편집]

K1A 기관단총[편집]

이 역시 군바리들의 기본무장이라고 알고 있는 사람이 많은데, 군데에서 기관단총을 쓸 일이 얼마나 있겠는가. 이놈은 K2보단 작은놈이어서, K2를 매는 인간들로부터 부러움과 시샘을 많이 받는 츤데레들이다 웃긴 건 대한민국에선 이놈이 소총탄을 쓰는데도 기관단총이라고 부른다는 거다.(뭔소린지 모르는 사람은 위뷁에서 검색하시길. 아니면 여기를 클릭하든가.)

K2 소총[편집]

K2 소총, 모든 군바리들의 기본 무장

대한민국에서 누구보다 열심히 삽질과 뺑이를 치는 군바리들이 초딩을 잡을 때 쓰는 기본 무장이다. 덤으로 K201이라는 유탄 발사기를 달기도 하는데, K201은 K2보다 더 무거운데다가 조준과 장전이 백괴스러워서 싫어하는 경향이 있다.

K3 경기관총[편집]

드디어 나오는 따발총~!으로, K2와 같은 종류의 탄환을 발사하는 경기관총이다. 그런데, 발사하다가 걸리고 발사하다 걸리고 해서 총 전체에 기름떡칠을 하지 않으면 연속발사가 힘든 물건이다. 몇몇 근성의 사나이는 한 탄창의 30발 만발을 맞추기도 한다.

K4 고속유탄발사기[편집]

"퉁퉁퉁퉁" 거리며 뭔가 굵직한거?마사칠처럼 쏴대는 놈이다. 일단 맞으면 마사칠과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며, 심각할경우 명왕성 바깥 행성, 안드로메다 제 AAAAAAA 행성까지 날아갈 수 있다.

K5 권총[편집]

자동권총의 새로운 패러다임, 패스트 액션?을 채용한 발사 메커니즘 덥군에 명중률이 높고 오발사고율이 낮은 획기적인 권총이다. BB탄 권총보다 질량과 구경이 큰 총알과 화약 발사 시스템을 사용하기 때문에 BB탄총 고수라면 K5로 드래곤도 잡을 수 있다.

K6 중기관총[편집]

바렛과 같은 12.7mm 탄을 사용하는 크고 아름다운 대물 기관총으로 S&T모티브 가 아닌 S&T 중공업(구 통일중공업)에서 생산 되었음미..(리얼!) 크고 아름답기 때문에 인간의 힘만으로는 버틸 수가 없어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차량 장착형 기관포로 쓰인다.

K7 기관단총[편집]

작고 아름다운 기관단총으로, 별도의 외장형 소음기를 판매하는 다른 기관단총들과 다르게 아예 소음기를 기본 부품으로 달고 있다. 놀랍게도, 소음기를 장착한 다른 기관단총과 맞먹을 정도로 소리가 상당히 적다고 한다. 특수부대와 밀덕후들이 근거리에서 암살에 사용하는 총이다.

USAS-12 자동산탄총[편집]

지상 최강의 중2병 환자 한세건의 주무기. 1초에 6발의 12게이지 탄을 연사하는 전자동 샷건이다. 실제로 보면 흠 이거 레알 겁나게 많이 무섭군요. 탄창 하나로 1개소대를 란란루.......할 수 있지만, 겁나 무거운 관계로 잘 쓰이지 않는다고 한다.

K11 복합소총[편집]

대한민국 국방부의 비밀병기. 5.56mm 소총탄을 훼이크로 연사하면서 중간중간에 단발로 소형 유도 씨밤쾅을 발사하는데, 훼이크로 평범한 소총탄을 쓰는 데다가 값이 비싸 병사와 상대 모두 그 진정한 위력을 실감하기 어렵게 한다. 현재 많은 나라에 수출 계약중 이라 한다.

K12 기관총[편집]

K3과 K6의 중간 스케일의 기관총이 필요하다는 어른의 사정에 의해 개발된 기관총이다. USAS-12의 7.62mm 소총탄 버전으로 이해하면 되며, 수리온 헬기에 장착하는 모드와 들고 걸어다니는 모드, 양각대로 바닥에 두고 쏘는 모드가 자동으로 지원된다.

XK13 유탄기관총[편집]

K4의 유탄 연사 메커니즘과 K11의 맨패드 미사일을 결합하려는 대한민국 화력덕후들의 끔찍발랄한 프로젝트.

XK14 스나이퍼 라이플[편집]

모신나강의 아성에 도전하는 군용 저격총. 그러나 화력덕후 대한민국 국방부의 손이 닿아, 겁나게 무겁고 비싸다는 게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흑역사[편집]

XK8 소총[편집]

별 거 없고, 그냥 K2 소총을 불펍식으로 개조했던 물건. DAR-21으로 수출될 뻔하기도 했다.

XK9, XK10 기관단총[편집]

K7에서 소음기를 제거하는 것으로도 모자라 아예 마개조로 만들었던 물건. XK10은 XK9의 단축형인지라 같이 묻혔다.

설렁탕의 최초 창시자[편집]

사실 S&T모티브가 설렁탕의 최초 창시자라는 명확한 근거는 없다. 서울특별시안에 있는 신당동의 어느 할머니가 떩볽끼를 팔다가 썰렁한 개그를 했는데, 그 개그를 듣던 안드로메다인이 레이저빔을 꺼내 "탕"하고 할머니를 쏴버려 설렁탕이 되었다는 가설이 있다. 그러나 S&T모티브가 설렁탕의 최초 창시자였을 가능성이 있을 것도 같긴 하나, 문서나 자료가 있어도 쌀쿡의 엄청난 밋흐슾힌으로 무마되거나 벽난로에 끌려가 태워질 것이다. 게다가 대우정밀이 대한민국의 유일한 무기 생산 업체이므로, 설렁탕과 같이 식품이지만 고문용 무기로 사용될 수 있는 것도 만들지 말라는 법은 없다. 이에 관해서는 현재 서울특별시부산광역시이 연구를 책임지고 맡아 자세한 실상은 아마 언젠가는 밝혀질 것이다.

명언[편집]

“ H&K나 FN따윈 버려 ! S&T모티브제 K2 가 짱이거든 ? ”

군바리

“ ㄹㄹㄹㄹ ㄹㄹㄹ ㄹㄹ ㄹㄹ ㄹㄹㄹ! ”

ㄹㄹㄹㄹㄹ ㄹㄹㄹㄹ ㄹㄹ

“ 조교야~ 총이 안나간다!!! ”

예비군 김모씨

“연사되는 샷건이라는 것이 그만큼 대단한지라 근접해서 쏘면 제아무리 흡혈귀라 해도 피할 방법이 없고, 맞으면 그야말로 핏물밖에 남는 게 없다. "이, 이거 대단하잖아!"”

한세건, USAS-12를 처음 사용한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