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3

From 백괴사전
Jump to: navigation, search
LackofRef.svg 이 문서는 뒷받침 자료가 너무 적습니다.
당신이 글을 길게 써 주신다면 뮤탈 65535 줌을 드리겠습니다.
Maybe True.svg 이 문서는 사실인 것 같기도 합니다.
이 문서는 비록 백괴사전에 등록되어 있지만, 상당히 사실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면책 조항: 이 문서가 완전히 사실이라는 것이 아닙니다!

V3대한민국안철수가 만든 백신이다. V3는 심심해서 컴퓨터를 만지던 의학도인 안철수가 컴퓨터에 항생제가 없다는 것을 알아서, 그 넓은 시장을 장악하기 위해 개발한 것이 최초 버전이었다. 군대를 제대하고, 교수보다 회사를 차리는 게 낫다고 생각한 안철수는 자신의 이름을 딴 회사에서 V3를 개발하였다. 그러나 독점의 마수에서 바깥을 보지 못한 사람들이 다 바보라서, 못 잡는 걸 국산이라고, 좋다~ 좋다~ 하면서 후원해 준 덕에 50%의 검색력으로 대한민국의 백신의 대부분을 차지했었다. 현재 알약같은 V3보다 더 쓰레기가 나타나고 있어 V3의 이미지는 여전히 무섭게 증가하고 있다.

성능[edit]

독점 안에서의 V3의 성능은 캇읖어슼이절반의 절반 정도였으나, 이런 썩어빠진 백신을 대한민국의 대부분 사람들이 사용했었다. 그리고 정부 기관에서는 조달청 필수 품목중 하나기에 잘 쓰고 있다고 한다. 참고로 V3의 성능은 안철수도 믿을 수 없다고 한다 카더라. 회사에서 돈 버는 것도 지루한 나머지 다시 교수로 재직한 안철수는 USB를 컴퓨터에 꽂았는데, V3 검사창이 뜨는 것을 보고 바로 닫기를 눌렀다고 한다. 안철수가 안철수를 무시하는 이 잔인한 아이러니여.

휴리스틱[edit]

V3에도 사실 휴리스틱이 존재한다! 올레! 그러나 奀 만하게 있어서 없는거나 마찬가지라고 카더라도 옛말이고, 현재는 DaNgerous scAn이란 신기술이 추가되면서 무지막지하게 잡아내고 있다. 그런데, 오진이 날때마다 크게 한방씩 터트려 주는 장점이 있어, 한번은 바이러스의 정신을 받아들여 윈도 내의 중요 시스템파일을 바이러스라고 전부 삭제해 버리기도 했다. 그래서 오랜만에 포맷을 했다는 사람도 몇 명 나왔다.

반론[edit]

V3는 사실 국내에서 쓰기엔 가장 훌륭한 백신이다. 세계적 백신 테스트에서 하위권에 머무는 이유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유포되는 듕귁산 바이러스와 국내산 바이러스, 왜국 바이러스가 데이터베이스의 대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요새는 저 DaNgerous scAn때문에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중이다. V3가 그렇게 싫으면 우주쓰레기 같은 알약을 써서 바이러스에 더 걸리시던가. 혹은 닥터바이러스를 깔아 쓰시던가. 그리고 안철수가 USB 넣을때 검사 프로그램 나와서 삭제한 것은 안철수가 V3를 못믿는게 아니라, V3 실시간 검사의 성능이 높거나 안철수가 전에 이미 검사했을 것으로 추측할수 있다. 휴리스틱에 관해선 나도 모르겠지만 보통은 실시간 감시와 빠른검사, 정밀검사 정도면 충분하고 V3는 덤으로 최적화 기능도 줄 뿐더러 설정창 가보면 온갖 화려한 기능들이 다 있으니 이정도면 충분한거 아닌가. V3가 아주 가끔은 포맷하게 만드는 문제도 일으키지만, 그것도 10000000명중 1번 꼴에 10% 확률로 나타날 뿐더러(추측한 것이니 태클걸지 말자.) 그것은 컴퓨터 환경에 의한 V3의 에러일 수도 있고, 아니면 재부팅하다 걸린 에러일수도 있다.(전에 재부팅하다 새로 다운받은 V3프리미엄이 에러나서 직접 격은 일이다.)

알약에게 잡아먹히는 V3[edit]

최근에는 업데이트에 광고가 정말 많이 나타나므로 알약에게 흡수를 당하고 있다고 생각이 된다.

다음 V3[edit]

그나저나 안철수연구소는 다음과 짰는지 다음 V3을 내놓아 베타 테스트를 한다고 카더라. 아무래도 그네들의 ASD와 MDP라는 당최 알아들을 수 없는 신공을 써서 새로 만들었다 카던데..... 그래도 다행인건 2015년 7월 말에 서비스를 종료한다는 희소식이다!